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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V 추가한 쉐보레 볼트, 더 많은 고객을 위한 선택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4.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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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한 2022 볼트 EV에 더해 새로운 스타일의 EUV를 추가해 전기차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볼트 EUV는 SUV 스타일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볼트 EV를 업계 최초의 합리적인 가격의 장거리 전기차로 만드는데 기여한 기술로 제작했으며, 볼트 EV와 볼트 EUV는 2025년까지 30대의 새로운 EV를 출시하려는 GM의 전기차 전략에 포함된 모델이다.

볼트 EV는 전기차를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온 모델이다. 2017년 출시 이후 글로벌 판매량은 10만대를 돌파했으며 업계 최고의 만족도와 고객충성도를 확보했다. 미국의 경우 볼트 EV 신차 구매자의 75%가 처음으로 GM 브랜드를 선택한 사람들이었다.

쉐보레 브랜드 부사장인 스티브 힐은, "뉴 볼트 EUV는 더 많은 기술과 기능을 갖춘 SUV 스타일의 전기차다. 이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전기차를 선택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볼트 EUV를 통해 쉐보레는 볼트 EV로 이룬 성공을 바탕으로 더 많은 고객들을 쉐보레로 가져올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볼트 EUV는 쉐보레 최초의 전기차 라인업 확대와 함께 업계 최초로 진정한 핸즈프리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시스템인 슈퍼크루즈를 장착한 전기차가 될 것이다. 

쉐보레는 듀얼레벨 충전 코드를 사용해 더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는데, 고객들은 별도로 가정용 충전기를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고객은 레벨 1 충전을 위한 120V 3상 콘센트에 연결하는 플러그와 레벨 2 충전을 위한 240V 콘센트를 사용해 최대 7.2kW로 충전할 수 있다. 

신형 듀얼레벨 충전 코드는 볼트 EUV에 기본사양으로 제공되며 볼트 EV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최대 레벨2 충전 속도로 충전을 하려면 두 모델 모두 레벨2의 11kW까지 충전이 가능한 옵션으로 제공되는 충전장비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쉐보레는 2022 볼트 EUV, 볼트 EV를 구매하거나 리스로 사용하는 고객을 위해 레벨2의 충전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Qmerit과 협력하여 고객이 원하는 장소(집 포함)에서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게 할 것이며, 신형 듀얼레벨 충전 코드를 사용하면 별도의 충전소가 필요하지 않게 될 것이다. 

GM은 이동형 공공 충전을 통해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더욱 확장된 형태의 충전시설 접근성을 만들고 있다. 미국내 최대 공공 급속충전 네트워크인 GM과 EVgo가 협력해 2025년말까지 전국에 2,700대 이상의 급속충전기를 설치하는 등 기존의 3배 이상의 시설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쉐보레 고객도 'MyChevrolet' 애플리케이션의 에너지 기능을 사용해 북미지역 8만개 이상의 충전시설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운전자는 목적지까지 효율적인 경로설정이 가능하며 경로상 충전소를 찾아 충전하며 주행가능 거리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그리고 간편하게 충전비용 결제도 가능하다.

2022년형 볼트 EV, 볼트 EUV는 2021년형 볼트보다 가격이 내렸다. 2022년 볼트 EUV는 33,995달러(약3,850만원)부터 시작하고, 2022년 볼트 EV는 (약3,600만원)부터 시작한다. 최종 가격은 구매 지역에 따라 지급하는 인센티브에 따라 달라진다.

고객 출고는 올 여름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쉐보레 부사장 스티브 힐은, "볼트 EV의 기본 가격을 2021년형보다 5,000달러 낮춰 EV를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게 하려는 쉐보레의 의지를 입증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볼트 EUV의 한정판인 런치 에디션에는 슈퍼크루즈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기능, 선루프, 전용 휠, 스페셜 배지와 조명 충전 포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가격은 43,495달러(약4,900만원)부터 시작한다.

 

디자인 차별화

뉴 볼트 EUV와 볼트 EV는 아키텍처를 공유하지만 디자인 자체는 다르다. 두 모델에 사용하는 금속 부품들은 공유하지 않으며 EUV는 EV보다 약 15cm 더 길다.

볼트 EUV는 현대적이며 근육질의 디자인에 실내 공간이 넓고 2열 레그룸도 여유로운 소형 SUV의 모습을 담고 있다. 기본사양으로 LED 헤드램프와 쉐보레 고유의 주간주행등이 돋보이는 프론트 엔드가 특징이다. 그리고 시퀀셜 방향지시등도 추가되었다.

쉐보레의 SUV 스타일인 프론트 페시아에서 후드를 거쳐 이어지는 센터 보디라인과 멈추어 있을 때에도 돋보이는 하나의 선으로 이어진 보디라인이 EUV에 그대로 녹아 있으며 루프레일도 장착해 SUV를 강조했다. 볼트 EV는 디자인 업데이트가 더해져 더 위로 올라온 프론트 페시아와 신형 프론트, 리어 라이팅 시그니처가 특징이다.  

인테리어는, 두 모델 모두 신형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시트, 10.2인치 인포테인먼트 4컬러 터치스크린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위한 통합 온도조절장치가 기본 장착되어 있다.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에는 8인치 컬러 게이지 클러스터를 통해 다양한 차량 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했다.

더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풀 토글, 푸시 버튼을 사용하는 새로운 전자식 변속기를 채택했다. 회생제동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원페달 버튼도 새롭게 추가했다.

스포티한 D-컷 스티어링 휠에는 쉐보레 로고인 블랙 보타이가 새겨져있고,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된 시트는 삼각형의 기하학적 패턴과 시트 컬러와 대비되는 스티칭을 추가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동시에 신형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스티어링 휠이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한다.  

올 뉴 볼트 EUV는 약 8cm 더 길어진 레그룸을 확보해 실내공간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다. 1열 시트는 열선기능과 통풍기능을 넣었으며, 2열 시트에도 열선 기능을 넣었다. 그리고 옵션으로 볼트 EUV에는 파노라미 파워 선루프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슈퍼크루즈 그리고 놀라운 기술들

2022 볼트 EUV는 쉐보레는 물론 자동차 업계 최초의 핸즈프리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테크놀로지를 장착한 양산형 모델이다. 이 기능은 미국과 캐나다의 320,000km가 넘는 도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슈퍼크루즈 기능은 볼트 EUV 프리미어 트림에서 선택 가능하다.

수퍼크루즈는 운전자 주의 시스템과 정밀 라이다(LiDAR) 지도 데이터를 사용하는 등 진보된 많은 기술들을 담고 있다. 운전자 주의 시스템은 스티어링 칼럼 상단의 소형 카메라를 사용하며 적외선을 사용해 슈퍼크루즈 작동시 운전자의 시선을 모니터링한다. 운전자가 장시간 도로 정면을 보고 있지 않으면 스티어링휠의 라이트 바가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낸다. 운전자가 계속 경고를 무시한다고 판단되면 시각적으로 그리고 청각적인 경고를 사용해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 

쉐보레 세이프티 어시스트는 볼트 EUV와 볼트 EV에 기본 탑재되어 있고, 자동 긴급 제동, 전방충돌 경고, 차선유지 지원, 차선이탈 방지, 거리 표시, 인텔리빔, 전방 보행자 제동과 같은 첨단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기능들이 포함된다. 옵션으로 리어 트래픽 경고, HD 서라운드 비전,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을 선택할 수 있으며, HD 리어 비전 카메라는 두 모델 모두 기본 탑재된다.

볼트 EUV와 볼트 EV에 탑재되는 커넥티비티 기술로는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미러링과 무선충전 기능이 있으며, 옵션으로 4G LTE 와이파이 핫스팟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볼트에 탑재되어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알렉사, 스포티파이, 웨더채널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추가할 수 있다. 알렉사를 설치하면 운전자는 간단한 음성며령으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음악을 재생하고, 내비게이션을 아내하며 전화를 걸거나 받으며 오디오북을 재생하고 스마트홈을 제어하는등 다양한 알렉사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검증이 완료된 파워트레인

볼트 EUV와 볼트 EV의 성능은 볼트 EV를 업계 최초의 합리적 가격의 장거리 전기자동차로 만드는데 큰 기여를 한 이미 검증이 끝난 배터리 기술이 증명한다. 65kWh 리튬이온 배터리팩은 볼트 EV는 최대 416km를 주행할 수 있게 만들고, 볼트 EUV는 GM 추정치로 402km를 주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 배터리 시스템은 쉐보레의 검증이 끝난 액티브 열관리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으며, 냉각수를 사용해 배터리를 최적의 온도로 유지한다. 이 기술은 쉐보레가 8년/16만km 배터리 보증을 가능하게 만드는 핵심이기도 하다. 그리고 표준 DC 고속 충전기능을 사용하면 볼트 EV는 30분만에 160km를 주행할 수 있도록 충전되며, 볼트 EUV는 152km를 주행할 수 있도록 충전된다.

쉐보레 EV 액세스 패키지를 통해 고객은 충전상태와 배터리 상태를 원격으로 확인하고, 충전 설정을 원하는대로 만들 수 있으며, 마이쉐보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충전 알람도 설정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의 에너지 기능을 사용하면 실시간 사용가능한 충전소를 찾아 내비게이션을 설정할 수 있다.

쉐보레 볼트 EUV는 싱글모터를 통해 150kW(200hp)의 출력과 36.7kg.m의 토크를 즉각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 에너지 회수 시스템은 스티어링휠의 페달을 사용해 운동에너지를 배터리로 저장시켜주며, 원페달 드라이빙으로 더욱 편안한 주행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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