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BMW iX, 유로앤켑 문제없다! 별 5개는 기본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1. 6.
반응형

순수 전기 드라이브와 광범위한 디지털 기능을 갖춘 BMW iX는 개인 모빌리티의 새로운 시대를 상징하며 가장 높은 수준의 안전도를 갖추고 있다. 그리고 Euro NCAP(유럽 신차 평가 프로그램) 테스트에서  BMW iX는 유로 NCAP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했다.

2020년 한층 더 강화된 테스트 프로그램 과정에서 BMW 그룹의 신기술을 담은 플래그십 SUV는 탁월한 탑승자 보호와 특히 사고 예방에 효과적인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BMW iX는 유로 NCAP 충돌 테스트의 모든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았다. 성인 탑승자 보호 평가에서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의 새로운 인터랙티브 에어백 효과를 강조해 측면 충돌 시 부상을 추가적으로 방지한다. BMW iX 뒷좌석의 어린이 안전도 역시 정면충돌과 측면 충돌 모두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한편, BMW iX의 통합 안전 콘셉트는 최고 수준의 탑승자 보호를 가능하게 한다. 여기에는 정밀하게 조정된 시스템 외에도 충격을 흡수하고 실내공간을 지켜주는 고도의 복원력을 가진 지지 구조물과 정교하게 설계된 구역들이 포함된다.

BMW iX의 차체 구조는 알루미늄 스페이스 콘셉트와 동반자석으로 카본 케이지를 연결하는 방식이다. 특히 탄소섬유 강화 폴리머(CFRP)로 만들어진 비틀림 방지 구성 요소는 BMW iX의 루프, 측면, 후면 섹션에 추가되었다.

BMW iX는 자동차는 물론 보행자나 자전거를 감지할 수 있는 제동 기능이 더해진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긴급 제동 브레이크 시스템이 코너링 도중에도 작동해 좌회전 시 보행자 또는 마주 오는 자동차와의 충돌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만약 충돌 사고가 발생하면 섬세하게 설계된 차체와 차량 전면의 유연한 구조물로 인해 보행자나 자전거 탑승자의 부상 위험을 감소시킨다. 또한 BMW iX는 액티브 보닛을 갖추고 있으며, 센서가 수집한 데이터가 해당 충돌을 감지하는 즉시 보닛을 위로 올리게 된다. 이렇게 하면 보행자 또는 자전거나 탑승자가 엔진룸의 단단한 부분에 직접적인 충격을 받지 않게 된다. 

BMW iX는 어텐션 어시스턴트, 차선 이탈 경고, 속도 제한 표지판 인식 등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이 모든 기능은 유로 NCAP 충돌 테스트에서 추가 점수를 받았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패키지는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는데, 스티어링 및 차선 안내 보조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와는 별도로 iX3에 탑재된 BMW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도 최근 유로 NCAP에서 "very good"등급을 받았다.

연비, CO2 배출량, 전력 소비량 등 기타 수치들은 수정된 규정(EC) 2007/715의 규정에 따라 측정된다. 이 기준은 독일 판매 기준 대상 차량에 해당된다. 주행 가능 거리의 경우 WLTP 수치는 모든 옵션 장비의 효과를 고려해 측정된다. 이와 관련된 수치는 새로운 WLTP 테스트 사이클을 기준으로 측정되었다. WLTP 수치는 CO2 배출량과 해당 차량별 보조금 지급 목적에 기초한 세금과 차량 관련 부담금의 평가 기준이 된다. 

 

 



 

 

[한국엔 없지만] 폭스바겐의 가장 작은 SUV, 타이고(Taigo)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폭스바겐 타이고는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출시되었으며, 쿠페와...

m.post.naver.com

 

오프로드에 대한 특별한 도전, 버질 아블로의 유작이 된 마이바흐 프로젝트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2021년 12월 1일, 흔한 미디어 이벤트가 아닌 특별한 전시가 시작되었다. 메르...

m.post.naver.com

 

반려견 라이프스타일도 안전이 먼저다, 익스클루시브 바이 볼보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추구하는 브랜드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이기...

m.post.naver.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