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ound 1 - 자동차/자동차뉴스

레인지로버 위의 레인지로버, 혁신과 럭셔리를 다시 정의하는 SV

반응형

SVO(Special Vehicle Operations)에서 제작한 뉴 레인지로버 SV는 독보적인 디자인 디테일과 다양한 소재 옵션을 통해 그 어느 때보다 개인 맞춤화 범위가 늘어나게 되었다. 뉴 레인지로버 SV는 160만 개 이상의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다. 2022년부터 주문이 가능하며 레인지로버의 럭셔리와 개인 맞춤에 대한 그들의 정교한 구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뉴 레인지로버 SV는 레인지로버의 모더니스트 디자인을 더 보완하는 섬세한 정교함이 더해지며, SV 전용 프런트 범퍼와 5개 바 그릴 디자인이 새로운 플래그십과 차별화된다. 그리고 하부에는 전체적인 금속 플레이트 블레이드를 더했다.

부드러운 세라믹, 지속 가능한 나무, 광택 도금 메탈 등 특별한 촉감을 위해 선택된 소재는 품질을 고집하는 SVO의 열정과 디테일이 그대로 담겨있다. SVO의 책임을 맡은 마이클 반 데르 산데(MICHAEL VAN DER SANDE)는, "뉴 레인지로버 SV는 최고의 소재와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모든 부분에서 럭셔리하다. 디테일과 품질에 대한 고집은 차량 전체에 걸쳐 보이며, 테일게이트에 새로 추가된 화이트 세라믹 SV 라운델이 더 특별하다."라고 말했다.

 

쿨 세라믹(Cool ceramics)

 

뉴 레인지로버 SV는 모던 럭셔리, 퍼포먼스와 기능을 위한 SOV 팀의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의 열정을 담은 새로운 세라믹 SV 라운델이다. 라운델은 향후 SVO가 출시할 모든 랜드로버를 구분할 수 있도록 단순화된 'SV' 모델명을 상징하게 될 것이다.

인테리어는 부드럽고 촉감이 뛰어난 세라믹을 적용했는데 기어 시프터, 터레인 리스폰스, 볼륨 컨트롤에 특별한 터치감을 더했다. 전용 세라믹 부품은 럭셔리 워치 페이스와 동일한 기법으로 제작했는데, 원료를 사출 성형한 뒤 섭씨 1,500도에서 제작한 것이다.

정밀 그라인더는 부품이 원하는 광택이나 새틴 마감을 위해 다이아몬드 광택 또는 샌드블라스팅 전 표면을 완벽하게 고른다. 수작업으로 최종 품질검사를 하기 때문에 전체 제작에 10주가 소요된다. 복잡한 양각 모자이크 무늬를 가진 세라믹 코팅 마감 처리도 나무 또는 메탈 대신 사용할 수 있다.

 

정밀한 세공

 

센터 콘솔의 모자이크 세공 옵션을 비롯해 인테리어 우드 베니어까지 전문 장인의 기술이 사용되었다. FSC 인증 뱅게를 사용해 제작된 베니어에는 수작업으로 수백 개가 넘는 레이저 커팅을 했으며 그중 가장 작은 것은 가로 6mm, 세로 8mm에 불과하다. 4인승 SV 시그니처 스위트 모델인 롱 베이스 트림은, 세공을 실내 전면에서 바로 뒤의 냉장고 도어까지 확장했으며, 전동 방식의 클럽 테이블을 포함한 모든 평평한 표면에서 센터 콘솔까지 그러데이션 처리했다.

 

슈퍼 소프트 레더

 

레인지로버 SV에는 기본으로 모노톤의 세미 아닐라인 가죽 인테리어와 독특한 모양의 시트, SV 고유의 자수 패턴이 들어간다. 또한 가구와 같은 수준의 가죽의 자연스러운 마감과 촉감을 갖춘 니어 아닐린을 옵션으로 준비했다. 즉, 보다 부드러운 처리와 자연스러운 촉감을 위해 색소 침착이 적으면서도 랜드로버의 엄격한 내구성 기준을 만족시킨다. 첨단 생산 기법을 통해 모든 가죽의 활용도를 10%까지 증가시킨다.

 

지속가능한 울트라패브릭스™

 

최초로 SVO의 고객은 SV 인터피드 인테리어 테마의 라이트 클라우드와 신더 그레이 울트라브릭스 옵션으로 지속가능한 가죽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부드러운 촉감과 기술적 아름다움을 특징으로 하는 이 폴리우레탄 소재는 가죽의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30% 더 가볍고 생산과정에서 CO2를 75% 감소시킨다. 이 소재는 시트백과 헤드레스트의 크바드라트 레믹스(Kvadrat Remix) 직물과 함께 사용된다.

 

특별한 도금

 

뉴 레인지로버 SV의 외관에는 그릴, 테일게이트 하단, 리어윙 그리고 레이저로 처리한 SV 로고가 적용된 차체 그래픽에 광택이 나는 아틀라스 실버 또는 앤트러사이트 메탈 도금 트림을 더했다.

 

SV를 위한 전용 휠

 

뉴 레인지로버 SV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트리플 피니시 23인치 단조 다이아몬드 턴 다크 그레이 글로스 알로이 휠은 파워트레인 및 디자인 테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13가지 휠 중 하나다. 10 스포크로 디자인된 휠은 테마와 일치하는 브라이트 아틀라스 새틴 실버, 나르빅 블랙 글로스, 코린티안 브론즈 새틴 인서트와 함께 어울린다. 

 

특별한 페인트

 

뉴 레인지로버 SV 고객은 기본 레인지로버 컬러 또는 SV 비스포크 프리미엄 컬러 14가지 컬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은 보디 컬러에 따라 나르빅 블랙 또는 코리니안 브론즈(SV 세레니티 테마에만 적용)에 콘트라스트 루프를 선택할 수 있다. SV 비스포크 매치 투 샘플 서비스는 고객이 요청하는 모든 컬러를 만들어 낼 수 있어 무한대의 컬러를 제공한다.

 

디자인 테마

 

특별히 큐레이션 된 SV 세레니티와 SV 인터피드 디자인 테마는 뉴 레인지로버 SV의 개인 맞춤화의 핵심이다. 이런 테마는 레인지로버 SV의 외부와 인테리어를 동시에 또는 따로 지정하거나 하나의 테마로 연출할 수 있다. 고객은 총 7가지 디자인 테마 중 원하는 것을 자신의 SV에 적용할 수 있다.

순수한 럭셔리에 초점을 맞춘 SV 세레니티 테마는 레인지로버 SV의 아틀라스 실버 디테일을 기반으로 하며, 옵션으로 코린티안 브론즈 콘트라스트 루프와 휠 악센트를 포함한 세련된 코린티안 브론즈 악센트를 적용했으며, SV 인터피드 테마의 앤트러사이트 및 그라파이트 아틀라스는 레인지로버 SV를 더 스텔스처럼 만들고 동시에 다이내믹한 캐릭터를 연출한다.

인테리어를 보면, 리어 시트는 SV 세레니티, 프런트 시트는 SV 인터피드를 위한 대조적인 투톤 컬러 옵션이 적용된다. SV 인터피드 인테리어는 SV 전용 시트를 위한 직사각형 천공 패턴을 채택했으며, 혁신적인 울트라패브릭스 옵션을 제공하며, 글로스 화이트 대신 새턴 블랙 세라믹 컨트롤을 더했다.

 

출시는 언제?

 

뉴 레인지로버 SV는 최종 가격과 사양이 확정되는 2022년 초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스탠더드 또는 롱 휠베이스(최초로 5인승 LWB 포함)로 출시된다. LWB 고객은 전동 전개식 클럽 테이블과 통합형 냉장고가 장착된 4인승 SV 시그니처 스위트 버전을 선택할 수 있다.

파워 트레인은 효율적이며 강력한 530PS의 출력을 내는 V8 트윈터보 엔진과 SWB 전용으로 510PS의 출력을 내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 그리고 직렬 6기통의 D350 엔진을 준비했다.

 

 



 

[한국엔 없지만] 프랑스의 혼을 담은 스포츠카, 알핀 A110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2017년 12월 출시 이후 알핀(Alpine) A110은 다양한 시리즈들을 출시했는데, ...

m.post.naver.com

 

메르세데스-EQ의 2번째 컴팩트 SUV EQB, 가격과 패키지는?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EQA에 이은 두 번째 콤팩트 전기 SUV EQB가 세상에 나왔다. 5인승이 기본이며, ...

m.post.naver.com

 

AMG 스페셜 옵션 가득! 메르세데스-AMG EQS 53 4MATIC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독일에서 새로운 럭셔리 트렌드를 이끌어 갈 메르세데스-AMG EQS 53 4MATIC(WLTP...

m.post.naver.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