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감정도 프리미엄이 된다, 아우디 A8의 특별한 인테리어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1. 11.
반응형

잠재적인 A8 고객들의 니즈가 변화하고 있다. 그들은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감성적이고 편안한 이동 경험을 원하고 있다. 시간, 공간, 개인의 선택과 같은 가치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동시에 주행 질감에서부터 고품질 소재에 이르기까지 자동차의 전통적인 특징들은 여전히 중요하게 생각한다. 새롭게 변신한 아우디 A8의 프리미엄 컨셉트는 무엇보다 감성적이며 편안한 인테리어 경험과 새로운 기술이 서로 조화롭게 어울리도록 만들었다.

오늘날의 자동차는 사용자의 평범한 라이프스타일에 완벽하게 어울려야 하며 항상 최대한 많은 요구사항들을 만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 이런 측면에서, 다재다능하고 편안한 인테리어는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 제조사들은 언제나 럭셔리 부문에서 더 이질적인 대상들을 자세히 분석하고 있다. 실내 인테리어의 경우 편안함, 컨트롤 로직, 인포테인먼트 또는 사용하는 소재의 품질과 지속가능성 등의 다양한 측면에서도 최고를 유지하려 한다.

 

편안함에 안전을 더하다.

 

인테리어는 모든 감각을 만족시켜야 하고 편안해야 한다. 또한 럭셔리 세그먼트의 고객은 특히 안전, 조명, 인포테인먼트 분야에서 최신 기술을 소유하고 싶어한다."라고 아우디 A8을 담당하는 기술 매니저인 피터 드랍은 말한다. 예를 들면, 아우디 Audi A8 L 뒷좌석의 릴렉스 시트는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는 옵션과 1열 동반자석 시트백의 풋레스트를 사용할 수 있다. 탑승자는 열선 기능으로 풋레스트를 따뜻하게 보온할 수 있고 마사지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에어 퀄러티 패키지는 차량 실내 공기질을 개선한다. 4-존 자동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의 컴비네이션 필터는 대부분의 미립자를 걸러낸다. 또한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나 미생물을 걸러낸다. 덕분에 탑승자들은 업무에 집중하거나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아우디 A8에는 DMD(Digital Micromirror Device)기술이 더해진 디지털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장착된다. 각각의 헤드라이트에는 강력한 빛을 만들어내는 약 130만개의 마이크로미러가 모여 LED를 구성하고 최고 수준의 밝기와 조사범위를 구성하게 된다.

고속도로 주행을 위한 차선 및 조사범위는 운전자가 주행하는 방향에 집중한다. 무엇보다도, 이 라이트는 야간 공사 현장에서도 직관적으로 차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A8에는 디지털 OLED 리어램프도 기본 탑재된다. 보조 제동등과 함께 후방에서 갑자기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한다. A8 후방 2m내로 차량이 갑자기 접근할 경우 모든 OLED 세그먼트는 자동으로 활성화된다.

 

시장을 제대로 이해한다

 

아우디가 특정한 시장에 대응하는 방법은 중국을 보면 알 수있다. 바로 아우디 A8 L Horch다. 중국은 아우디에게 가장 큰 시장이다. 다양한 특징을 갖춘 라인업을 구축해 고객이 원하는 자동차를 공급하며 고객에게 프로그레시브 럭셔리 세단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보여준다.

아우디는 시장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세계적으로 집중적인 시장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중국의 경우 리무진으로 활용되는 성향에 집중하고 있다. 베이징에 위치한 AIR(Audi Innovation Research)팀은 베이징의 시장의 움직임을 확인한다. 중국의 고객들은 다른 시장과 달리 기술적인 부분과 정교한 디자인 솔루션에 관심을 갖는다.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 가능한 디지털 도구들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다. 그래서 솔루션을 빠르게 찾기위해 모든것을 집중하고 있다.

 

AIR 그리고 AIC

 

AIR 중국의 대표인 유 자오는, "우리는 전통적인 시장조사 부서 그 이상의 일을 한다.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데, 부분적으로 중국 고객들은 미국이나 유럽의 고객들과 많이 다르기 때문이다."라고 말한다. 이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바로 AIC(Audi Innovators Circles)다. 아우디 타겟 고객중에서 800명 이상의 소비자들로 구성된 커뮤니티는 채팅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디지털로 연결되어 있다. 이런 트렌드 스카우트의 피드백들을 받아 신뢰도와 품질을 향상시킨다.

아우디는 2주 이내에 정량조사를 실시하고 300-400건의 답변을 받고, 정성조사를 통해 같은 기간에 20-30건의 답변을 받는다. 설문조사를 통해 사용자 경험과 특정 차량 기능에 중심을 맞추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아우디 브랜드에 대한 인식에도 초점을 맞춘다.

 

쇼퍼모드 그리고 자가 운전

 

아우디 A8은 처음부터 스포티한 민첩성과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버리지 않았다. 더 강력해진 플래그십은 운전기사가 운전하는 A8 L Horch의 뒷좌석에 앉아 있어도, 스스로 스티어링 휠을 잡더라도 동일한 느낌을 준다.

피터 드랍은, "명품급 자동차는 모든 시장에서 우리에게 전통적인 쇼퍼 세단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다이내믹하다."라고 말한다. 예를 들어, 4륜 조향은 아우디 A8을 도심에서 더 민첩한 움직임을 만들어 낸다. 혁신적인 서스펜션 덕분에 럭셔리 세단의 벨벳같은 롤링부터 다이내믹하고 타이트한 스포츠카의 핸들링까지 모든 상황을 즐길 수 있다.

아우디 A8은 전방을 예측하고 반응할 수 있는 액티브 서스펜션을 기본 탑재하고 있다. 에어 서스펜션과 연동되어 작동하는 첨단 시스템은 일렉트로메카니컬 액추에이터를 통해 각 휠의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제어하게 된다. 액티브 서스펜션은 어떤 주행 상황에서도 차체를 능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어 가속 및 제동시 차체 롤링과 노즈 다이빙 등의 불필요한 움직임을 최소화 한다.

 

A8, 진정한 플래그십

 

올리버 호프만 아우디 기술개발위원회 위원은, "한가지 분명한 것은 A8이 아우디의 혁신을 주도하는 모델이라는 것이다. 우리는 A8에 언제나 최신 기술을 가장 먼저 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다음 단계에서 다른 모델에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우리가 자동차를 생산하기 위해 도입한 접근 방식은 포트폴리오 전체적으로 모두 중요하다. 럭셔리 세그먼트의 고객들이 원하는 요구사항들이 다양하고 까다롭기 때문은 아니다. 컴팩트 클래스에서도 경쟁 모델과 차별화를 두어야 하기 때문이다."라며 아우디 A8이 가진 의미를 설명했다.

 

 



 

역시는 역시! 메르세데스-벤츠, 세계 최초 조건부 자율주행한 브랜드가 되다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메르세데스-벤츠가 레벨3 시스템에 대한 UN-R157의 엄격한 법적 요건을 충족한 ...

m.post.naver.com

 

A to Z, 제네시스 G90의 모든 것 공개!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12월14일(화) G90 세단ㆍ롱휠베이스의 전체 ...

m.post.naver.com

 

"15분이면 충분해", 볼보 S60 R-Design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지난 22일(수) 오후 2시부터 사전 계약에 ...

m.post.naver.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