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피아트, 특별한 의미 담은 특별한 RED를 더하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1. 19.
반응형

피아트에는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아주 특별한 레드(RED)가 있다. 이 레드에 신형 티포, 신형 판다 그리고 지난해 9월 출시된 신형 500 패밀리가 추가되었다. 피아트는 지난 15년간 전 세계에서 질병과 싸워온 (RED)와의 파트너십을 맺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기여하겠다는 사회적 약속으로 지속 가능한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

피아트는 "Italian Dolce Vita(이탈리아의 달콤한 인생)"의 가치를 해석하고 대표하며 표현한다. 코로나 대유행을 막는 것이 이 가치와 일치하지만 현재 코로나-19 시대에는 돌체 비타가 있을 수 없다. 피아트와 (RED)와의 파트너십은 더욱 강화되었고 추가된 RED 라인업은 또한 공유된 사회적 메시지를 전파할 수 있는 기회와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여정에서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 현재의 상황에 맞추어, 피아트는 언제나 청결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차내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
다.

모든 피아트 (RED) 모델에는 실내 온도조절 시스템의 에어 캐빈 필터를 장착해 항균 효과(시험 시 99.9% 차단)를 높여 실내 에어로졸 확신을 방지한다. 접촉이 많은 스티어링 휠과 시트도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에 매우 효과적인 항균물질(시험 결과 최대 99.9% 차단)을 사용한다. 또한 웰컴 키트(특별히 디자인한 디스펜서와 특별한 키 커버가 포함된)도 제공한다.

 

(RED), 티포(Tipo), 티포 크로스 스테이션왜건

 

티포 (RED)는 신형 크로스 스테이션왜건을 기반으로 하며, 티포 해치백 버전도 준비했다. 신형은 B 필러의 (RED) 로고와 보디 컬러 사이드 미러로 존재감을 드러내며, 티포 (RED)는 콜로세오 그레이(Colosseo Grey), 젤라토 화이트(Gelato White), 시네마 블랙(Cinema Black) 컬러에 레드 사이드미러를 더할 수 있다. 

지속가능성은 실내에서 볼 수 있다. 시트는 SEAQUAL MARINE PLASTIC과 피아트 모노그램, 레드 스티치로 완성했다. 시퀄 마린 플라스틱은 시퀄 이니셔티브의 지속 가능하고 100% 추적 가능한 새로운 소재다. 이 소재는 100% 해양 쓰레기에서 원료를 뽑아내 생산하기 때문이다. 

티포의 라인업에 새롭게 크로스 스테이션왜건이 추가되었는데 더 여유로운 공간을 찾는 가족을 위해 디자인된 모델이다. 고유의 프런트 그릴, 도어 핸들, 루프 바, 사이드 스커트, 안개등 베젤 등의 크롬 마감 디테일, 보디 컬러 사이드미러 등 해치백과 동일한 특징을 갖고 있으며, 무광 블랙 17인치 다이아몬드 컷 합금 휠과 풀 LED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도 기본 사양이다.

신형 티포는 해치백과 스테이션왜건에 4개의 트림을 운영하며 크로스 버전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티포의 확장된 라인업은 스타일을 희생하지 않으며 공간과 다양한 활용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것이며, 다양한 아웃도어 장비를 싣거나 가족, 친구와 편안한 여행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RED), 신형 판다(Panda)

 

신형 판다 (RED)는 시티 크로스 트림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기본적인 특징은 티포와 동일하다. 판다는 이탈리아 시장의 선두주자이며 유럽 전체적으로는 500과 함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지금까지 약 800만 대 이상 생산되었으며 (RED)가 주고자 하는 메시지는 모든 고객들에게 전달될 것이다. 판다는 특히 (RED)와의 파트너십의 핵심이며 피아트의 사회적 헌신에 대한 증거라고 할 수 있다. 

판다 (RED)에는 하이브리드 트림을 더해 환경을 보다 세심하게 배려하는 지속 가능한 도시 모빌리티의 역할도 할 수 있도록 했다.

 

(RED), 신형 500

 

신형 500 (RED)는 일생생활에 도움이 될 특별한 옵션인 "살균 글로브박스"를 추가했다. 이 새로운 기능은 글로브박스에 UV-C 램프를 보관할 수 있는데, 실험에 의하면 1초간 2cm 떨어진 곳에서 UV-C 램프를 작동하면 노출된 표현에서 바이러스와 세균을 99%까지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UV-C 램프는 대시보드의 글로브 박스 안에 있는데, 스마트폰, 도어 및 기타 일상 용품들의 표면을 소독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실제로 작은 개인 물품들을 글로브 박스 안에 넣고 버튼을 누르면 살균이 시작된다. 3분 후 소독이 완료되면 파란색 조명과 알림음이 울린다.

언제나 그렇듯 피아트는 간단하고 혁신적이며 일상에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지구와 사람들을 보호하라"라는 신형 500의 메시지는 엔지니어들에게 혁신적인 솔루션을 연구할 수 있는 영감을 주었다.

2022년형 500X는 새로운 500의 로고가 적용되었다. FIAT 레터링도 뒤로 이동했으며, 신형 500의 외관과 많은 부분을 동일하게 디자인했다. 500X는 4가지 트림으로 제공되며 해치백과 돌체 비타 소프트톱 2가지 스타일 중 선택할 수 있다.

 

 



 

전기 하이퍼카 시대를 개척했다? 리막 콘셉트 원(Concept_One)이 그 증거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리막 오토모빌리의 첫 번째 모델이자 세계 최초의 전기 하이퍼카인 콘셉트 원(C...

m.post.naver.com

 

볼보의 전동화 전략 선봉에 서다, C40 리차지, XC40 리차지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2021년 판매 실적에서 전년 대비 17.6% 증...

m.post.naver.com

 

베컴만을 위한 특별한 에디션, 마세라티 MC20 포리세리에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마법의 도시 마이애미에 보낸 편지, 데이비드 베컴을 위한 MC20 포리세리에 에...

m.post.naver.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