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폭스바겐 최초의 전기 리무진, ID. AERO 콘셉트 디자인 공개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6. 28.
반응형

폭스바겐은 미래를 내다보며 새로운 콘셉트카 ID. AERO의 새로운 디자인 스케치를 공개했다. ID. AERO는 중국 시장을 위한 최초의 전기 리무진이다. 

한눈에 보아도 새로운 콘셉트를 선보이는 이 콘셉트카는 뛰어난 에어로다이내믹스, 우아한 디자인, 여유로운 공간이 특징이다. 생산 준비를 위한 스케치의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공개는 유럽시간 6월 27일에 진행된다.

ID. AERO의 미래 양산형 버전은 폭스바겐이 ID. 패밀리의 중상위 클래스 세그먼트에서 성공을 거두면서 확장을 하기 위한 것이며, 폭스바겐의 ACCELERATE 전략의 일환으로 적극적인 전동화 전략의 하나다.

ID. 패밀리의 다른 모델과 마찬가지로 우아한 디자인의 리무진은 폭스바겐의 MEB 플랫폼에서 생산된다. 스타일은 ID.의 디자인 언어를 사용하는데, ID. AERO는 물 흐르는 듯 부드럽고 섬세하다. 양산을 위한 준비과정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에어로다이내믹스에 집중한 프런트와 루프로,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동시에 주행 가능 거리를 더 길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새로운 시장의 세그먼트를 위한 새로운 월드카

 

ID. AERO의 실제 양산형 모델은 2023년 하반기 중국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북미와 유럽 시장을 위한 모델은 2023년 별도로 준비 중이다. 중국 판매 버전과 달리 ID. AERO의 북미와 유럽시장  모델은 엠덴에 있는 폭스바겐 공장에서 생산할 계획이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