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복합소재 공급 업체 중 하나와 수년간 개발을 진행해 온 벤틀리는 벤테이가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새로운 카본 파이버 휠을 공개했다. 복합소재 스페셜리스트로 알려진 부치 컴포지트(Bucci Composites)가 디자인 한 22인치 카본 휠은 최고 6kg의 휠 무게를 줄인 세계 최대 크기의 카본 휠이다.
새로운 카본 휠은 가장 엄격한 기준을 제시하는TÜV (Technischer Überwachungsverei - Technical Inspection Association) 기준을 통과했으며, 모든 테스트를 완벽하게 통과한 최초의 카본 휠이다. 새롭개 개발된 림은 양축 응력 시험, 포트홀과 자갈길 등의 시뮬레이션을 위한 다양한 충격시험, 타이어 압력, 허용한계를 초과하는 과도한 토크 시험 등 새로 추가된 TÜV의 기준을 적용하며 가장 엄격한 테스트를 완료했다.
TÜV 요건에 대한 가장 가혹한 테스트 중 하나인 충격 테스트는 성능 외에도 카본 림이 얼마나 안전했는지를 증명하는 것이었다. 알루미늄 휠에 균열이 발생하거나 타이어가 손상될 정도의 심한 충격이 가해진 후 카본 파이버 림은 섬유의 지능형 레이어 덕분에 타이어의 압력을 제어해 안전하게 멈출 수 있게 한다.
그리고 마지막 양산을 위한 단계로, 세계에서 가장 가혹한 트랙 중 하나인 뉘르부르크링 노르드슐레이페에서 테스트를 진행했고 통과했다.
복합 소재 휠의 기술적 이점들
카본 파이버는 상당한 경량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강도 및 강성을 키우는데도 효과가 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4가지 이점들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첫 번째는 안전성의 향상이다. 림에 큰 충격이 가해질 경우 섬유조직이 개구부를 잡아당겨 알루미늄 림처럼 순간적으로 바람이 빠지는 것이 아닌 천천히 바람이 빠지도록 했다. 두 번째는 스티어링 움직임 개선이다. 무게가 6kg 줄어들고 카본 파이버 특성으로 인해 높은 강성이 보장되기 때문에 스티어링 플랫폼이 더 안정적이고 일관적으로 유지된다. 이에 반해 단조 알루미늄 휠은 휠의 플렉스로 인해 최대 캠버가 손실되어 접지력과 민첩한 움직임이 저하될 수 있다.
세 번째는 제동력 강화와 반응성 강화다. 이 특징은 하중의 감소로 인한 것이다. 마지막 네 번째는 타이어 마모를 감소시키는 것이다. 더욱 단단한 카본 림을 사용하면 타이어가 지면에 닿는 표면을 더 넓게 할 수 있어 타이어의 안정성을 높이고 타이어 표면을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다.
혁신적인 생산 과정
주요 혁신 중 하나는 림 제조 공정에 있다. 고압 RTM(Resin Transfer Muduling)과 결합된 혁신적인 콘셉트를 적용해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제품의 일관된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소재와 생산을 위한 변수들을 면밀히 연구했다.
이 생산 과정은 카본파이버 조직을 규정된 형태로 제단 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다. 그다음 직조 세그먼트를 쌓고 가열해 입체적인 형태로 제작한다. 프로토타입은 수지와 경화제를 전체적으로 주입하기 전에 더 큰 몰드로 만든다. 규정된 온도에서 경화 시간이 지나면 구성 요소 어셈블리를 몰드에서 제거하고 최종 표면을 마감 처리하고 광택을 낸다.
미래를 위한 새로운 뮬리너의 제품들
세계적인 복합소재 공급업체와의 이번 협업을 통해 벤틀리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기능을 제공하는 뮬리너의 핵심 가치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새로운 22인치 카본 휠은 벤테이가에 카본 프론트 스플리터, 실 익스텐션, 리어 디퓨저를 추가한 애프터 스타일링 스펙, 인테리어에는 하이글로스 카본 파이버 베니어 옵션 등 벤틀리가 보유한 기존의 카본 파이버 패키지를 완벽하게 빛나게 해 준다.
벤틀리 뮬리너가 미래를 위해 준비한 새로운 제품인 22인치 카본 파이버 휠은 2021년 연말부터 옵션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