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BIG

2020/0437

포드 최초의 전기 드래그스터 프로토타입,MUSTANG COBRA JET 140 귀를 따갑게 하는소리도 들리지 않고, 가솔린 한방울도 사용하지 않지만, 270km/h가 넘는 속도로 400m를 8초도 안되는 시간에 돌파한다. 포드 퍼포먼스는 사상 처음으로 머스탱을 베이스로 한 세상에 한대밖에 없는 전기차 버전의 원오프 머스탱 코브라 제트를 선보였다. 배터리를 사용하는 머스탱 코브라 제트 1400 프로토타입은 최고출력 1,400hp, 최대토크 152kg.m의 성능을 낼 수 있고, 최근 레이싱에서 가장 뜨거운 전기 파워트레인에 대한 성능 확인을 위해 특별히 진행되는 프로젝트다. 포드는 새로운 것을 보여주기 위해 언제나 모터스포츠를 활용했다. 전기 파워트레인은 완전히 새로운 영역이며, 코브라 제트 1400은 포드의 새로운 기술을 극한의 상황까지 테스트하는 것이다. 그리고, 올해 출시할 머스.. 2020. 4. 30.
'THE GRAND BENTLEY' 벤틀리 뮬산의 10년 기념 영상 벤틀리는 4월 15일 벤틀리의 기함인 뮬산을 기념하는 영상을 공개했는데, 이 영상에는 지난 10년간의 뮬산의 여정이 담겨있다. 2010년 페블비치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신형 뮬산의 모습부터 마지막으로 뮬리너가 L 시리즈 V8 엔진의 60주년을 기념해 제작하는 30대 한정 6.75 에디션까지 뮬산의 많은 역사적인 순간을 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직원보호를 위해 크루의 벤틀리 공장이 일시적인 셧다운에 들어간가운데, 뮬리너에서 제작될 30대 한정 6.75 에디션이 완성될 여름까지 벤틀리의 플래그십으로서의 지위는 뮬산이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 생산라인을 통과한 뮬산이 벤틀리의 600가지 까다로운 품질테스트를 마치고 출고가 완료되면, 뮬산이 지배하던 벤틀리의 플래그십의 자리는 최.. 2020. 4. 29.
푸조 아이 콕핏, 절대 따라할 수 없는 필살기 2010년 푸조의 컨셉트카인 SR1에 처음으로 선보인 푸조 아이콕핏( i- Cockpit®)은, 2012년 푸조 208에 처음으로 장착되어 출시되었다. 지금까지 5백만명이 넘는 고객이 선택한 성공적인 도전이었다. 오늘날 아이콕핏은 푸조의 상징이 되었고, 중요한 DNA가 되었다. 푸조의 운전석 구조는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은 상태로도 한눈에 차량의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아이콕핏은 푸조가 추구하는 주행의 즐거움을 구현하기 위한 최고의 필살기가 되었다. 컨셉트카에서 태어나다 2012년 푸조 208에 처음으로 장착되었지만, 이 전에 출시한 푸조의 컨셉트카에서 그 뿌리를 찾을 수 있다. 이 아이콕핏이라는 아이디어를 컨셉트카라는 실험실을 통해 현실화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고, 결국 2010.. 2020. 4. 28.
부가티 시론 트루비옹, 최고의 하이퍼 워치 이 엄청난 프로젝트는 부가티의 아이콘인 W16 엔진을 럭셔리 시계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에 대해 부가티와 제이콥앤컴퍼니(Jacob & Co.)가 아이디어를 나누면서 시작되었다. 자동차와 시계는 언제나 떼어낼 수 없는 관계이며, 많은 자동차 애호가들도 시계에 대해 많은 관심과 애정이 있다. 자동차와 시계 모두, 아름다움과 퍼포먼스를 독창적인 방법을 통해 보여주고 있으며, 최고의 기계적 정밀도와 완성도를 요구한다. 그러나 시계의 무브먼트는 지금까지 고성능 자동차 엔진의 움직임, 에너지, 짜릿한 느낌을 표현하는는 것이 상당히 어려웠다. 그렇기에 이 프로젝트 자체가 무모할 수도 있는 도전이었다. 부가티 시론을 기념하는 시계 1년간의 개발 끝에 제이콥앤컴퍼니는 부가티 시론과 시론의 심장인 W16 엔진을 .. 2020. 4. 27.
코나 일렉트릭, TOPGEAR 일렉트릭 어워즈 수상! 최고 EV 등극 코나 일렉트릭이 제 1회 톱기어(TopGear) 일렉트릭 어워즈에서, 유럽 9개국을 건너는 1,600km의 로드트립을 마무리하고 'Best Small Family Car'를 수상했다. 현대자동차의 전기 SUV가 효율성과 장거리 이동성 그리고 부드럽고 여유로운 성능에서 최고의 찬사를 받았다. BBC 톱기어 매거진의 편집장인 찰리 터너(Charlie Turner)는 유럽 방식의 급속 충전 네트워크에서 코나의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배터리를 80%까지만 충전해, 316kWh의 전기로 2019년 12월 24시간 코나의 시승에 나섰다. 코나는 체코를 출발해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 리히텐슈타인, 프랑스, 룩셈부르크, 벨기에, 네덜란드를 거치며 9개국 1,600km를 달렸다. 자동차에서 배터리를 사용한 전기차는.. 2020. 4. 26.
다임러트럭과 볼보 트럭, 미래를 위해 손잡는다. 2050년까지 지속가능한 운송과 탄소배출량 제로인 유럽이라는 Green Deal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상용차 업계의 두 선두 기업인 다임러 트럭과 볼보 트럭이 새로운 합작법인 설립에 합의했다. 대형 차량을 비롯한 다양한 부문에 활용하기 위한 연료전지 시스템을 개발, 생산 그리고 상용화를 위한 조치다. 다임러 트럭은 현재 진행하고 있던 모든 연료전지와 관련된 업무를 합작법인으로 통합시킬 것이다. 그리고 볼보 트럭은 합작법인에 현금으로 6억유로를 투자해 지분의 50%를 획득한다고 밝혔다. 수송과 물류는 세계를 움직이고 있으며, 이에 대한 필요성은 계속 커질 것이다. 진정한 이산화탄소 배출 제로인 수송은, 배터리를 사용해 수소를 전기로 변환하는 시스템으로 가능해 진다. 트럭의 경우 많은 화물을 싣고 장거리 주.. 2020. 4. 26.
벤츠의 120년, '최고의 럭셔리 브랜드'의 꿈을 만드는 두사람 메르세데스 벤츠 마케팅 책임자인 베티나 페체르(Bettina Fetzer)와 다임러의 디자인 디렉터인 고든 와그너(Gorden Wagener), 두 사람이 120년의 역사를 지닌 벤츠라는 브랜드에 대한 디자인과 럭셔리과 관련된 솔직하고 담백한 인터뷰를 담았다. 두사람은 벤츠를 '세계에서 가장 럭셔리한 브랜드'라는 것이 사실이라는 것을 당당하게 말하고 있다. Q. 페체르, 당신은 벤츠의 어떤 부분이 이토록 오랜 시간 동안 매력을 잃지 않고 있다고 생각합니까? 그리고 벤츠의 미래에는 무엇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나요? 페체르 : 정말 매력적이지 않습니까? 벤츠의 설립자들은 130년전 자동차를 발명했고, 벤츠의 별(앰블럼)과 함께한 120년 또한 모두와 함께한 날들 이었습니다. 그동안 메르세데스는 독일 기술의 상.. 2020. 4. 25.
포르쉐 북미법인,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자선 경매로 100만 달러 기부 지난 7일간의 입찰 기간동안 32명이 참가해 RM 소더비가 온라인으로 진행한 마지막 911(991) 시리즈는 50만달러에 최종 낙찰되었다. 여기에 포르쉐 북미법인이 낙찰 가격만큼 더해 총 100만달러를 기부하기로결정했으며, 미국의 코로나-19 구제 사업을 위해 세금과 수수료를 제한 나머지를 유나이티드 웨이 월드와이드에 기부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매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트를 참조하기 바란다. 코로나 극복을 위한 포르쉐의 911의 특별한 경매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포르쉐 북미 법인인 포르쉐 노스 아메리카는 4월 15일부터 2일까지, RM 소더비와... m.post.naver.com 낙찰자는 포르쉐 북미법인의 대표인 클라우드 젤머가 주최하는 특별 행사에서 911 스피드스터를 인수하게 .. 2020. 4. 25.
MINI 전기차로 헤밍웨이 발자취를 찾아간 여행 먼저 분명히 밝혀둔다. 마이애미에서 키웨스트로 이어진 미니 전기차와 함께한 여행은 코로나 19가 대유행하기 전에 진행된 것이다. 미니와 모든 관련된 사람들은 모두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있으며,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해 지금은 절대 여행하지 않을 것을 추천한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해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 19가 종식되도록 힘을 합칠 때라는 것을 잊지말기 바란다. 42개의 다리가 플로리다 키스에 걸쳐 있다. 선샤인 주의 남쪽에 있는 많은 섬들은 관광객들에게는 매우 특별한 의미의 핫스팟이다. 이 지역의 주민들은 스스로의 의지에 의한 편안한 삶, 그리고 삶에 대한 열정과 관용, 자연친화적인 생활 등의 삶의 원칙에 따라 생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런 자유정신은 높이 살 만하다. 마이애미에서 바다에 놓은 .. 2020. 4. 24.
코로나 극복을 위한 포르쉐의 911의 특별한 경매 포르쉐 북미 법인인 포르쉐 노스 아메리카는 4월 15일부터 2일까지, RM 소더비와 함께 아주 특별한 자선 경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금과 수수료를 제외한 모든 수익금은 유나이티드 웨이 월드와이드의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기금으로 기부되며, 이 자선경매의 낙찰자는 슈투트가르트의 포르쉐 공장에서 생산되는 991의 마지막 버전의 특별한 911을 받게 된다. 미국에서 1주일간 열리는 이 경매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RM 소더비의 온라인 경매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우리는 모두 현재 상황과 지역사회에서 가장 위험에 처한 사람들에게 미치는 즉각적인 영향들을 잘 알고 있다. 그리고 유나이티드 웨이가 이 위기 상황에 대응하는 방법이 매우 인상적이었으며, 우리가 도움이 될 수 .. 2020. 4. 24.
부가티 베이론(VEYRON)의 15년, 그 위대한 역사의 시작 1997년 도쿄와 나고야를 오가는 '신칸센' 고속열차에서 자동차의 역사에 남을 스케치가 그려졌다. 당시 폭스바겐의 파워트레인 개발 책임자였던 칼 하인츠 뉴만(Karl-Heinz Neumann)과의 논의를 거친 후 그는 오랫동안 생각하고 있던 18기통의 매우 강력하며 그 어떤 차보다 고성능을 내는 새로운 자동차에 대한 아이디어를 봉투에 그리기 시작했다. 그는 바로 부가티 베이론 16.4의 개발을 강력하게 추진 했던천재 엔지니어이자 오랫동안 폭스바겐의 CEO 겸 회장을 맡고 있는 페르디난드 칼 피헤이(Ferdinand Karl Piëch) 였다. 자동차 최초의 하이퍼 스포츠카는 진정한 미지의 영역에 대한 개척의 결과였으며, 2005년 출시와 동시에 자동차의 역사를 새로 쓰기 시작했다. 이 쿠페의 첫번째 시리.. 2020. 4. 23.
푸조와 포칼의 협업, 자동차와 오디오를 넘어서다 지난 2014년부터, 정확히 말하면 2016년 푸조 3008과 5008의 런칭시점 부터 푸조는 프랑스 명품 오디오 제조사인 포칼(FOCAL)과 차량용 하이파이 시스템을 공동으로 개발하기 시작했다. 이 두 브랜드는 각자의 정체성과 가치를 공유하고, 완벽한 콜라보레이션을 시작했다. 포칼은 세계적인 하이파이 오디오 부문의 선두 업체로 알려져있다. 프랑스의 생 에티네(Saint-Étienne)에 본사를 두고 있고, 가정용 스피커를 비롯해 자동차용 오디오 시스템, 스튜디오의 스피커, 헤드폰 등을 생산하는 오디오 전문 기업이다. 모든 포칼의 제품은 프랑스에서 디자인하고 제조하는데 그들은 4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그들이 개발하는 혁신적이고 독점적인 어쿠스틱 테크놀로지를 제품에 반영하는것을 즐긴다. 푸조가 개발하는 신.. 2020. 4. 22.
시트로엥 어드바이저, 고객만족을 위한 브랜드의 노력 코로나로 인해 다양한 사회적 봉쇄조치가 유럽에서 실행하고 있는 가운데, 각 브랜드는 고객과의 유대 및 신뢰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이런 측면에서 보면 시트로엥이 시행하고 있는 시트로엥 어드바이저는 아주 중요한 시사점이 있고 할 수 있다. 시트로엥 브랜드와 고객간 인터렉티브 온라인 리뷰 웹사이트인 '시트로엥 어드바이저(Citroen Advisor)'는 현재 전세계 58개국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40만개 이상의 고객 리뷰를 보유하고 있다. 판매중인 차종과 딜러사에 대한 고객 평가로 기능이 지속적으로 개선되어 왔으며, 이 사이트를 통해 브랜드와 네트워크간 투명성, 경험 공유, 고객 접근성 측면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빠르게 다가설 수 있는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시트로엥 어드.. 2020. 4. 21.
2021 현대 올 뉴 엘란트라 하이브리드 현대자동차가 미국에서 판매하는 엘란트라에 처음으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추가되었다. 엘란트라 하이브리드는 현대자동차의 친환경중심 라인업의 확대에 의한 전략에 따라 추가되었다. 2021 올 뉴 엘란트라 하이브리드는 1.6L GDI 앳킨슨 사이클 4실린더 엔진이 기본이며, 여기에 추가된 전기모터는 32kW의 출력을 더하고 1.32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는 2열 시트 아래 위치한다. 1.6L GDI 엔진과 전기모터가 조합을 이룬 엘란트라 하이브리드의 합계 최고출력은 139hp이며, 최대토크는 26.9kg.m이다. 파워트레인은 GDI엔진에 가장 잘 어울리는 퀵시프팅 6단 듀얼클러치가 기본 설정되어 경쟁모델 대비 더욱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고효율 전기모터는 저속에서는 전기주행 모드로, 고속영역까.. 2020. 4. 21.
2021 올 뉴 엘란트라, 미국 월드프리미어 이벤트 하이라이트 영상 지난 3월 17일,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모델인 2021 올 뉴 엘란트라(한국명:아반떼)의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가 웨스트 헐리우드의 더 롯 스튜디오에서 전세계로 중계되었다. 행사 당시의 강렬하고 몰입감 강했던 부분을 정리해 엘란트라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을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제작해 배포했다. 2021 엘란트라의 월드프리미어 하이라이트 영상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담겨있다. · 현대자동차 북미 법인 CEO 호세 무노즈(José Muñoz)의 엘란트라와 현대자동차 글로벌 프로덕트 라인업 소개 · 현대기아자동차 R&D 본부장 알버트 비어만(Albert Biermann)의 엘란트라 하이브리드 소개 · 엘란트라에 적용된 스마트폰, NFC 카드로 작동하는 디지털 키 소개 · 업그레이드 된 자연어 음성인식 시스.. 2020. 4. 20.
728x90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