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BIG

2020/0636

캐딜락, 브랜드의 미래 LYRIQ 티저영상 공개. 혁신의 경계를 넘어설 준비는 끝났다. 100년 이상 혁신을 바탕으로 이룩한 캐딜락 LYRIQ는 캐딜락 브랜드의 새로운 역사를 펼칠 것이다. LYRIQ는 전기를 동력으로 사용하며 이동성과 연결성의 경계와 한계를 새롭게 정의하는 모델이 될 것이다. 캐딜락은 운전자와 자동차의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올 뉴 에스컬레이드에서 보듯 업계 최초로 커브드 OLED 패널을 사용하고, 업계 최초로 AKG 스튜디오 레퍼런스 사운드 시스템을 사용하며 슈퍼 크루즈도 기본적으로 장착한 것이 그 증거다. 2020년 8월 6일 현지시간 오후 7시, 캐딜락은 캐딜락의 미래 전기차인 LYRIQ 쇼카를 온라인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브랜드의 미래를 현실로 만들어 가는 특별한 팀으로부터 캐딜락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게 될 것이다. 캐딜락의 미래가 궁금하다면, .. 2020. 6. 30.
벤틀리 로테이팅 디스플레이, 플라잉스퍼를 더욱 빛나게 하다 1919년 W.O.Bentley에 의해 설립된 벤틀리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장인정신의 철학을 갖고 있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뿐만 아니라 신형 플라잉스퍼에도 적용되는 벤틀리 로테이팅 디스플레이는 벤틀리의 철학을 현대적이고 예술적으로 보여주는 대표적인 기능이다. 벤틀리는 150개 이상의 부품과 0.5mm 미만의 단차를 가진 3면 디스플레이가 어떻게 상상에서 현실로 만들었는지 공개했다. 출시 이후 벤틀리 로테이팅 디스플레이는 벤틀리 고객의 70%가 선택하는 혁신적인 기능이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옵션 중 하나가 되었다. 이 기능을 완성하기 위해 디자이너와 엔지니어 팀은 버튼 하나로 장인정신과 최첨단 기술을 표현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했다. 이 팀은 독특한 센터피스를 제작하고 고객들에게 영화 '007'의.. 2020. 6. 30.
폭스바겐 뉴 아테온 페스트백 & 슈팅브레이크, 주요 특징은? 하나의 모델에 두개의 버전, 폭스바겐은 뉴 아테온의 세계 최초 공개에 이어 두번째 버전인 아테온 슈팅브레이크를 동시에 공개했다. 이 모델은 완전한 에스테이트 컨셉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폭스바겐 브랜드 CEO인 랄프 브랜스테터(Ralf Brandstätter)는, '폭스바겐은 올해 34종의 신차를 출시할 예정이다. 브랜드 역사상 이처럼 공격적인 신차 출시는 없었다. 그 중 아테온 슈팅브레이크는 중요한 시장인 중형 세그먼트에서 모델의 확장성을 가져올 것이다.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높은 수준의 기능성, 현대적인 기술로 동급 모델의 기준이 될 것이다'라며 아테온 슈팅브레이크 출시 소감을 전한다. 스타일리쉬 하며 다이내믹하다 아테온은 2018년부터 폭스바겐의 그란투리스모였다. 폭스바겐은 지금 이 모델의 미래를.. 2020. 6. 30.
한정판 '미니 JCW GP'가 아니어도 괜찮아.'GP팩'이 있으니까. 미니 존쿠퍼웍스(JCW)를 위한 아주 특별한 옵션이 새로 출시되었다.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했던 미니 존쿠퍼웍스 GP의 아우라를 그대로 이어받은 디자인으로 무장해 일상생활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주는 패키지다. 미니 JCW는 소형차의 프리미엄세그먼트에서 달리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정점에 있는 모델이다. 오직 희귀한 보석과도 같은 JCW GP는 예외로 해야하지만 말이다. 엔진과 드라이브트레인 엔지니어링의 잠재력과 그 폭발적인 성능은 트랙 위에 올라야 그 성능을 온전히 알 수 있을 것이다.. 오직 3천대 한정 생산된 매혹적인 캐릭터를 JCW에서도 느낄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 2020년 7월부터 미니 JCW를 위한 GP팩을 만들기 때문이다. GP팩에는 GP 고유의 디자인과 장비들을 추가해 트랙 위에서도 .. 2020. 6. 29.
아우디 e-트론 S, 혁신적인 에어로다이내믹스 컨셉트 전기차에게 에어로다이내믹스는 특히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기술 혁신 덕분에, 아우디의 스포츠 SUV 쿠페는 공기역학계수를 0.26까지 낮추는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냈다. 복잡하고 정교한 에어로다이내믹스 컨셉트는 다양한 혁신적이며 디테일한 솔루션을 만들었다. 전기를 사용하는 S모델은 그 파워를 익스테리어의 스포티한 디테일을 통해 표현해낸다. 휠 아치 트림은 일반 버전보다 23mm 더 넓게 디자인되었다. 이 대담한 디자인은 새로운 기술을 바탕으로 한 에어로 다이내믹스에서 영감을 얻었다. SUV 쿠페의 급격히 떨어지는 루프 라인은 일반 버전 대비 공기역학계수를 더욱 개선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특히 트렁크 리드의 스포일러 끝부분에서 후방으로 흐르는 공기의 방향을 개선한다. 최적화 된 전륜의 공기 흐름 개선.. 2020. 6. 28.
시트로엥 컴포트 시리즈 7편 - 혁신과 직관이 만들어낸 편안함 올해 101주년을 맞는 시트로엥 핵심가치는 ‘고객’과 ‘편안함’이다.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이동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것. 100년이 넘는 시간동안 혁신기술과 고객에 대한 관심과 연구를 기반으로 편안한 자동차를 개발해 온 시트로엥은 2016년 출시한 모델부터 ‘시트로엥 어드밴스드 컴포트®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있다. 이는 단순히 신체적 편안함을 넘어, 마음과 감각, 사용성 등 모든 요소를 고려한 현대적이고 종합적인 접근방법이다. 즉, 시트로엥은 자동차의 실내를 단순히 이동을 위해 머무는 공간이 아닌 고객이 생활을 영유하는 집으로 정의하고 고객이 자신의 거실에 있는 것처럼 편안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시트로엥 컴포트 시리즈 7편에서는 시트로엥의 직관과 혁신이 조화를 이룬 계기판에 대해 알.. 2020. 6. 27.
2020 J.D. POWER 초기품질지수, 현대기아차그룹의 성적은? 6월 24일 발표한 J.D.POWER 2020 초기 품질 지수(IQS)가 발표되었다. 이 리포트는 신차를 구매한 고객이 초기 발생하는 고장이나 품질, 기능의 편의성 등에 대한 조사가 진행된다. 초기 품질 지수는 신차 품질에 대한 업계의 벤치마크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며 매년 자동차 제조사들은 소비자의 반응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꾀한다는것이 J.D POWER의 입장이다. 올해로 34년째 진행되는 이 조사는 신차를 구매한 후 90일 동안 2020년 연식 운전자들이 경험한 다양한 문제점들을 조사한다. 초기 품질 지수는 차량 100대당 문제발생 수(PP100)에 의해 결정되며, 점수가 낮을수록 초기 품질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럼 2020년 조사 결과를 간단히 정리해 본다. 미국 브랜드의 약진 미국의 7개 .. 2020. 6. 26.
테슬라 사이버트럭, 팬이 그린 루프랙 컨셉트, 실제로 만들 가능성은? 세계 최고의 전기차 제조사인 테슬라, 아직 정식 출시도 되지 않았지만 2019년 공개 당시부터 지금까지 끊임 없는 관심을 가지고 있는 모델이 사이버트럭이다. 미국에는 사이버트럭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팬카페가 다양한 형태의 사이버트럭 컨셉트 이미지를 만들어 공유하며 사이버트럭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6월 15일 사이버트럭오너스클럽에 올라온 새로운 컨셉트카 이미지를 소개한다. 클럽의 스태프가 게시한 포스팅에 올라온 사진이며 사이버트럭에 철체 구조물로 된 루프랙을 올리고 다양한 장비를 올려둔 이미지로, 수납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싶은 팬의 마음이 담겨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루프랙을 장착하면 전세계 그 어떤 오지나 오프로드, 사막 등에서도 거침 없이 모험과 탐험을 즐길 수 있을 .. 2020. 6. 25.
랜드로버 뉴 디펜더와 함께 할 캠핑을 위한 특별한 루프 텐트 영국 럭셔리 SUV 브랜드 랜드로버는 오토홈(Autohome)과 협력하여 뉴 디펜더 110을 위한 맞춤형 루프텐트를 개발했다. 이 텐트는 디펜더와 같은 수준의 품질과 성능을 자랑한다. 랜드로버는 루프텐트 전문회사인 오토홈과 협력해 뉴 랜드로버 디펜더 110 전용 루프 텐트를 개발했다. 단순하며 조작이 쉬운 디자인이 특징이며 디펜더에서 짧은 하룻밤의 캠핑이나 긴 모험을 즐길 때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기능면에서도 우수하다. 뉴 디펜더는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랜드로버로, 짧은 휠베이스와 최소한의 오버행으로 인해 뛰어난 오프로드 정복 능력을 가졌으며, 실시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해 어디서든 최신 지도와 함께 모험을 즐길 수 있다. 뉴 디펜더를 위해 개발된 루프 텐트는 차량용인 만큼 견고하며 성능이 우수하.. 2020. 6. 25.
럭셔리 SUV 벤틀리 뉴 벤테이가, 'BEYOND100' 전략 최초 공개한다 영국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벤틀리는, 6월 30일 현지시간 17시에 신형 벤테이가를 세상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형 벤테이가는 벤틀리가 추진하는 새로운 비지니스 전략인 'BEYOND 100'에 따라 출시하는 첫번째 모델로 벤틀리가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럭셔리 모빌리티분야에서 세계를 이끌어가는 시작이 될 것이다. 선택할 수 있는 파워트레인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 추후 포함될 것이며 신형 벤테이가는 이전 세대의 벤테이가가 2만대 이상 수작업으로 제작, 판매가 이루어진 점을 바탕으로 더욱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2016년, 벤테이가는 럭셔리 SUV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설정해 고객에게 그 어떤 조건이나 제약에 상관 없는 최고의 그랜드 투어링이 무엇인지 보여준 바 있다. 어떤 도로 상황에.. 2020. 6. 24.
빛나는 럭셔리, BMW 8시리즈 골든선더 에디션 매혹적이며 다이내믹한 성능은 BMW 8시리즈의 엄격한 품질에서 나온다.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의 럭셔리 스포츠카는 3가지 보디타입으로 럭셔리의 그 끝을 보여주려 한다. 고급스러운 BMW의 안팍을 커스터마이징하며 특히 금(Gold)로 디자인 포인트를 강조해 스포티함과 럭셔리의 절대적인 조화로움을 만들어냈다. BMW 8시리즈 에디션 골든선더(Golden Thunder)는 스타일과 품질에 상당히 높은 기대를 가지고 있는 소수의 고객을 위해 BMW 인디비주얼이 이미 독특한 8시리즈를 더욱 독특한 8시리즈로 만들 수 있는 역량이 있는지 다시 한번 증명하는 것이다. 타협하지 않는 익스테리어 와 인테리어 디자인의 특징은, 에디션 모델에 맞도록 커스터마이징을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했다. 골든선더 에디션은 BMW 840i.. 2020. 6. 24.
시트로엥, 차세대 전기차, Ë-C4 6월 말 공개한다. 프랑스 PSA 그룹의 시트로엥은, 2020년에도 전기차 전략을 확대해 나가며, 컴팩트 해치백 세그먼트의 차세대 C4와 순수 전기차인 e-C4를 공개할예정이다. 차세대 해치백은 C 세그먼트를 뒤흔들만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의 결정체로, 가솔린, 디젤 그리고 전기차의 모든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시트로엥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디자인 코드가 담겨 있는 이번 차세대 C4는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담은 실루엣과 시트로엥의 어드밴스드 컴포트 프로그램이 더욱 강화되어 전기차를 위한 e-컴포트 개념이 도입된다. 데뷔 50주년을 맞는 GS 시리즈를 포함한 시트로엥 컴팩트카 세그먼트에서 새롭게 발표될 차세대 C4와 전기차인 e-C4는 6월 30일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며 2020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 2020. 6. 23.
BMW, 7월부터 아이폰을 디지털 스마트키로 사용한다. 6월22일, 애플 월드와이드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BMW는 아이폰을 완전한 디지털 스마트키로 사용할 수 있게 한 최초의 자동차 제조사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BMW는 최초로 아이팟을 연동했었고, 무선 연결 카플레이를 제공했으며, 이제는 아이폰 애플월렛(Apple Wallet)을 통해 디지털 스마트키 기능을 사용할 것이라는 사실을 처음으로 밝혔다. 유럽에서 먼저 시작할 것으로 보이며, 한국시장 적용 여부는 미정이다. 아이폰과 연계된 BMW 디지털 키 향후 출시 될 아이폰용 BMW 디지털 키는 운전자가 아이폰을 스마트폰 트레이에 올려두는 것 만으로 시동을 걸거나 도어락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디지털 키의 설정은 BMW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할 수 있다. 운전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린 운전자.. 2020. 6. 23.
푸조가 준비하는 미래, 친환경을 넘어서다. 자동차의 재활용에 대한 논의는 앞으로 몇 년 안에 자동차 산업 전반의 중요한 이슈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PSA 그룹과 푸조는 재활용을 지속하는 동시에 환경 오염을 줄이기 위해 생산하는 자동차에 친환경 또는 재활용 소재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환경 문제에 대한 도전 2060년이 되면 지구에는 약 100억명의 인구가 살고 있을 것이다. OECD는 이러한 인구 증가에에 대비하기 위해 원자재의 사용량도 두배 이상 늘어 자연 환경에 두배 이상의 부담을 줄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자동차 자체가 천연 자원의 이용과 폐차 재활용과 같은 방식을 통해 환경에 수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많은 자동차 제조사들은 이 문제를 고민하고 있다. 자동차 제조사는 사회적 책임을.. 2020. 6. 22.
DS 오토모빌, 새로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추가, DS 7 크로스백 E-TENSE 225 프랑스 PSA 그룹의 럭셔리 브랜드인 DS 오토모빌은 지속적으로 전기차 전략을 진행하고 있다. 이 전략의 일환으로 DS3 크로스백 E-TENSE(전기차), DS7 크로스백 E-TENSE 4X4(4륜구동, 300HP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이어 새로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DS7 크로스백 E-TENSE 225를 출시한다. 최첨단 기술의 집약체 DS 오토모빌은 2015년부터 포뮬러E에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DS 테치타 팀을 디펜딩 챔피언으로 만든 장 에릭 베르뉴의 지원을 통해 DS 오토모빌 모델 라인업에 전기차 기술을 계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DS7 크로스백 E-TENSE 225는 최고출력 180hp, 최대토크 30.6kg.m의 유로6.3 기준의 가솔린 엔진을 과 최고출력 110hp를 발휘하.. 2020. 6. 21.
728x90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