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BIG

2020/0734

맥라렌의 특별한 모델, 720S 르망 스페셜 에디션 영국 슈퍼카 제조사인 맥라렌이 1995년 레이스 우승 기념일을 기념하는 720S 스페셜 에디션을 발표했다. 2020년 6월 18일은 JJ레토, 야닉 달마, 마사노리 세키야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레이스인 르망 24시간 내구레이스에서 멕라렌 최초로 우승한지 25년째 되는 날이다. 720S 스페셜 에디션은 보디컬러는 맥라렌 오렌지와 사르트 그레이를 사용하고 실내에도 오렌지와 그레이 컬러를 사용했고, 여기에 루프 스쿱, 5 스포크 LM휠, 카본파이버 레이싱 시트를 추가했다. 유럽 16대를 포함한 전세계 50대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각각 르망 우승 기념 플레이트와 '르망 우승 25주년 기념' 로고가 포함된다. 720S 르망은 맥라렌 F1 GTR #59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레이스 중 하나인 르망 24시간.. 2020. 7. 31.
이젠 마세라티도 하이브리드, 기블리가 선두에 나서다 전동화에 대한 세계적인 트렌드에 마세라티도 미래를 준비한다. 새로운 기블리 하이브리드를 통해 '삼지창' 브랜드 마세라티가 본격적인 전동화 전략을 시작한다.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마세라티 MC20슈퍼스포츠카의 새로운 엔진 발표 이후 마세라티의 가장 야심찬 프로젝트 중 하나이며 브랜드가 그리는 새로운 미래를 위한 또 하나의 도약이다. 기블리에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를 추가하는 것은 단순한 우연은 아니다. 2013년 출시 이후 10만대 이상 판매된 이 모델은 마세라티의 DNA를 완벽하게 구현한 모델이기 때문이다. 마세라티가 직면한 현실은 브랜드의 핵심 철학과 고유의 가치를 변경하지 않으며 전동화를 진행할 수 있는가에 대한 고민이었다. 그 고민의 결과는 최고의 하이브리드를 창조하는 것이었고, 언제나처럼 마세라티.. 2020. 7. 30.
르노의 E-TECH 하이브리드 시리즈 5편 - 르노 캡쳐 하이브리드 프랑스 대중이 사랑하는 브랜드 르노 역시 최근 전세계적인 트렌드인 전동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최근 르노는 'E-TECH'로 명명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라인을 출시하며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르노의 칼럼은 6회에 걸쳐 개제할 예정이며, 르노의 'E-TEC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어떤 전략으로 어떤 부분에 초점을 맟추고 있으며, 어떤 모델에 적용되는지 살펴볼 예정이다.5편에서는 르노 캡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대해 살펴본다. 뉴 캡처, 전동화의 요구에 응하다 프랑스와 유럽에서 B 세그먼트 SUV 베스트셀러인 캡처는 르노 라인업의 대표 모델이다. 전세계에 판매를 시작한 뉴 캡처는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전의 성공의 역사를 이어갈 준비를 하고 있다. E-TEC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 2020. 7. 29.
가족과 레저활동을 위해 벤츠가 만드는 컴팩트 시티 밴, T-클래스 만든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소형부터 대형 밴까지 모든 세그먼트의 밴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이제 컴팩트 밴 플랫폼을 가족과 레저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개발한다. 2022년 상반기 출시 목표로 개인 고객들을 위해 내놓을 새로운 모델은 'T-Class'다. 메르세데스 벤츠 대표인 마커스 브레이슈타트는, '새로운 메르세데스 벤츠 T-클래스를 통해 가족과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늘 수 있는 실용적이고 매력적인 컴팩트 밴을 출시할 것이다.'라고 계획을 발표했으며, 다임러 그룹 최고 디자인 책임인 고든 와그너는, 'T-클래스는 새로운 레이아웃과 디자인으로 기능성과 활용성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며 순수하고 독특한 디자인 철학을 적용해 T-클래스의 디자인과 비율 가치를 통해 영감을 주는 가족과 레저를 즐기는 사람과 동반자가.. 2020. 7. 29.
포르쉐를 완벽하게 만드는 한장의 카드는? 포르쉐가 생산되는 공장에서는 특정한 데이터가 기록된 카드가 없이는 단 한대도 출고가 되지 않는다. 시대가 변하면서 그 형태는 변했지만 본질은 여전히 그대로다. 포르쉐 프로덕션 1.0 1950년대와 1960년대 독일 주펜하우젠의 포르쉐 공장은 장인정신으로 포르쉐를 생산하고 있었다. 그렇지만 효율적인 생산을 위한 분명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사용하고 있었다. 개별 부품간 조립을 위한 최단 거리 확보, 청결함, 숙련된 직원들을 기반으로 최고의 포르쉐 품질 기준을 마련했다. 조립라인에서는 차체를 수작업으로 작업 구역을 이동시켰다. 이때 반드시 포함된 것이 특별한 공정을 기록하는 카드였다. 이 카드에는 컬러, 옵션, 특별 주문 옵션, 고객의 요구사항등의 모든 정보가 기록되어 있었다. 그 당시에도 이 카드를 통해 .. 2020. 7. 28.
푸조 전기차 레볼루션, 푸조 e-2008까지 이어진 진화의 역사 전기를 사용하는 구동방식은 자동차 산업 발전 초기 몇몇 제조사가 시도했지만 석유를 사용하기 위해 사라져갔다. 그러나 푸조는 1902년 전기를 사용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었다. 몇가지 모델이 생산되었지만 프로젝트는 계속 중단되었다. 그러나 푸조는 언제나 이 프로젝트를 이어나가고 있었다. 1941년 출시한 푸조 최초의 전기차는 VLV(Véhicule Léger de Ville - 소형 도심형 자동차)였다. 세계 제2차 대전 기간 동안 부족해진 가솔린으로 인해 대체 에너지원을 준비해야 했고 푸조는 이에 가장 큰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유일한 제조사였다. VLV는 1941년 6월부터 1943년 2월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생산되었고 377대를 판매했다. 1970년 - 80년대 항상 신기술에 목말라 있던 푸조는 .. 2020. 7. 27.
벌써 1만대? 람보르기니 슈퍼 SUV 우르스 판매 신기록 달성하다 시장 출시 2년만에 이탈리아 슈퍼카 제조사 람보르기니의 고성능 SUV 우르스가 1만대 생산 대기록을 달성했다. 1만번째 생산된 우르스는 카본파이버 패키지와 블랙과 오렌지의 투톤 애드퍼스털 인테리어를 조합한 뉴 네로 노티스 매트(블랙) 컬러로 선정되었다.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2020년 6월 슈퍼 SUV인 우르스에 펄캡슐에 새로운 컬러 컬렉션을 추가했는데, 이 컬렉션은 람보르기니의 전통적인 컬러인 지알로 인티(옐로우), 아란치오 보레알리스(오렌지), 베르데 만티스(그린)을 투톤 컬러처럼 보이도록 울트라 브라이트 펄셰이드를 네개의 레이어 페인트 작업을 했다. 이 컬러는 글로시 블랙 루프, 리어 디퓨저, 스포일러 립과 몇몇 부분에 사용된다. 우르스 펄 캡슐은 2021년식부터 선택할 수 있고 다.. 2020. 7. 26.
벤틀리는 왜 레인보우 컬러를 만들었나? 영국 럭셔리 브랜드 벤틀리는 7월 25일 토요일에 개최되는 영국 최초의 가상 프라이드 이벤트를 위해 체셔 이스트 의회와 관련 업무를 제휴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세가지 메세지를 포함하고 있는데, 크루의 벤틀리 공장 동료들과 전세계인의 다양성에 대한 자부심,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극복과 지역사회 지원에 대한 희망 그리고 감사에 대한 것이다. 이번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벤틀리 컨티넨탈 GT V8 컨버터블이 벤틀리 비스포크 컬러인 6가지 컬러를 사용해 무지개 디자인으로 단장했다. 이 쇼카는 전세계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온라인 프라이드 이벤트 기간 동안 선보이게 될 것이다. 공동체 일원으로서의 자부심 벤틀리 디지털화와 IT 부문 임원인 아스트리드 폰테인 박사(Dr. Astrid Fontaine)는 '우리.. 2020. 7. 25.
존재감 넘치는 카리스마로 새롭게, BMW X7 다크 쉐도우 에디션 BMW X7에서 즐길 수 있는 럭셔리한 경험은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르다. 럭셔리 최초의 SAV(Sports Activity Vehicle)은 화려한 디자인과 여유로운 인테리어로 편안함과 화려함 그리고 스포티함을 모두 담아 고객의 눈길을 끈다. 특별한 에디션의 출시로 BMW X7의 당당한 존재감과 절대적인 카리스마는 더욱 강렬하게 다가올 것이다. BMW X7 Dark Shadow는 BMW 특유의 디자인과 사양을 추가해 가장 크고 럭셔리한 SAV를 더욱 럭셔리하고 스포티하게 만들었다. 이번 에디션의 가장 큰 특징은 BMW 인디비주얼 스페셜 페인트 마감으로 프로즌 아틱 그레이 메탈릭을 사용한 것이다. 최고 수준의 정교한 마감은 BMW X 시리즈에 처음으로 사용했으며 BMW X7, BMW X6, BMW X5에.. 2020. 7. 24.
벤틀리 뉴 벤테이가, 4개의 시트로 느끼는궁극의 편안함 뉴 벤테이가는 도로 위 그 어느 자동차보다 넓은 실내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4인승 컴포트 사양은 SUV 리무진으로써의 능력을 과감히 보여준다. 5인승과 7인승 출시 이후 4인승 버전이 출시되면서 뉴 벤테이가는 가족 구성원 수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4인승 버전은 이전 세대 벤테이가 5대 중의 1대(4,000대)가 팔리며 기반을 다졌고, 2열 레그룸을 개선해 쇼퍼 드리븐 리무진의 실내 공간과 트렁크 공간을 확실하게 분리하는 디자인이 핵심이 되었다. 2열 시트 최대 리클라인 각도는 32도에서 40도로 늘었고, 슬라이딩도 35mm 늘렸다. 이 조합은 최대로 리클라인과 슬라이딩을 한 상태에서 무릎의 여유공간이 100mm 개선되어 더욱 럭셔리한 여정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뉴 벤테이가의 모든 시트는.. 2020. 7. 24.
고성능 데일리 스포츠카로 45년, 뉴 포르쉐 911 터보 포르쉐 911 터보는 지난 45년간 일상 생활에도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 스포츠카였다. 911 터보 S의 출시 이후, 더 빠르고 더 강력하며 더 개성 넘치는 차세대 911 터보 쿠페와 카브리올레를 소개한다. 580PS를 내뿜는 고성능 엔진은, 이전 세대보다 40PS를 더 강화했으며 쿠페,카브리올레 모두 0-100km/h에 3초가 채 걸리지 않는 2.8초의 놀라운 성능을 갖추었다. 여기에 76.4kg.m(4kg.m 토크 증가)에 이르는 토크는 오버부스트 시간 제한 없이 더 빠른 가속을 손쉽게 해낼 수 있다. 차세대 911 터보의 가속, 출력 그리고 토크는 이전 세대 911 터보S의 수치와 동일하다. 파워 트랜스미션은 8단 PDK 변속기에 터보 셋업을 더해 최소속도를 320km/h까지 끌어 올렸다. 스포츠 .. 2020. 7. 23.
르노의 E-TECH 하이브리드 시리즈 4편 - 르노 클리오 하이브리드 프랑스 대중이 사랑하는 브랜드 르노 역시 최근 전세계적인 트렌드인 전동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최근 르노는 'E-TECH'로 명명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라인을 출시하며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르노의 칼럼은 6회에 걸쳐 개제할 예정이며, 르노의 'E-TEC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어떤 전략으로 어떤 부분에 초점을 맟추고 있으며, 어떤 모델에 적용되는지 살펴볼 예정이다. 4편에서는 르노 클리오 하이브리드에 대해 살펴본다. 모든 사람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갖춘 최초의 하이브리드 르노의 100% 전기차외에, 클리오 E-TECH 하이브리드, 뉴 캡쳐 E-TEC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뉴 메간 E-TEC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까지 하이브리드 엔진은 다양하게 사용된다. 다용도로 사용할 미드레인지 자동차를 전기차.. 2020. 7. 22.
벤츠의 전기차 앱 'EQ Ready', 더욱 똑똑해진다. 전기차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나의 일상생활에 맞는 것인가? 'EQ Ready' 애플리케이션은 각각의 운전자의 행동 패턴을 분석해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전자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 3년 전 출시 후 지금까지 160만번 이상 사용되었으며,7월 7일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 해 7일 챌린지, 가상 충전 시뮬레이션, 새로운 사용자 경험 등을 지원하게된다. '벤츠의 EQ Ready 애플리케이션은 운전자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게 한다.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모델 대부분이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일상에 적합하기 때문에 이 애플리케이션은 중요하다. EQ Ready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사용자는 전세계 약 30개 국가에서 다양한 기능을 지원받을 수 있고 충전인프라가 어떻게 되어 있.. 2020. 7. 21.
벤틀리 플라잉스퍼, 럭셔리에 럭셔리를 더하는 옵션들 7월 6일,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벤틀리 역사상 가장 강력한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인 벤틀리 플라잉스퍼를 더욱 빛나게 해 줄 럭셔리한 옵션들이 추가된다. 벤틀리 플라잉스퍼에 4인승 구성, 세미 아닐린 가죽, 핸드크로스 스티칭(빅밴 높이와 같은 115m의 특별한 실을 사용), 뒷좌석 전용 베니어 인서트 및 전동식 피크닉 테이블도 추가된다. 이 옵션는 카본 파이버와 코트 드 제네브로 불리는 두 가지 새로운 패턴과 소재를 사용해 새롭게 디자인된 스티어링 휠도 추가된다. 그리고 3가지 새로 추가된 컬러와 함께 벤틀리 뮬리너를 적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새로 디자인 한 휠과 크롬으로 마무리한 프론트 매트릭스 그릴도 선택 가능하다. 실내공간을 더욱 럭셔리하게 새로 추가된 4인승 구성은 프론트 콘솔에서 리어 콘솔까지 .. 2020. 7. 20.
포르쉐 타이칸의 혁신, 과학자들에게 인정 받았다. 자동차 관리 센터(CAM-Center of Automotive Management)에서 발행하는 오토모티브 이노베이션 리포트에 따르면, 27가지 새로운 개발의 결과물(이 가운데 13개는 세계 최초의 개발) 덕분에 포르쉐 타이칸은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혁신의 중심에 서고 있다고 밝혔다. CAM의 과학자들이 인정한 포르쉐의 전기차에 대한 혁신에는 800볼트 아키텍처, 리어액슬의 2단 변속기, 최대 265kW의 높은 회복력과 세그먼트 최고 수준의 cd값(0.22)등이 포함된다. CAM은 베르기슈 글라트바흐(Bergisch Gladbach) 소재 응용과학대학교(FHDW)의 전략 컨설팅 및 자동차,모빌리티 연구를 위한 독립 과학기관이다. 스테판 브라첼(Stefan Bratzel) 센터장을 따라 그들은.. 2020. 7. 19.
728x90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