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BIG

2020/0840

세계 최초의 메르세데스 AMG 익스피리언스 센터, 중국 상하이 인근에 오픈 메르세데스 AMG는 새로운 퍼포먼스 럭셔리 고객 체험을 추가한 판매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메르세데스 AMG는 세계 최초의 AMG 고객을 위한 체험 공간을 통해 제품과 브랜드를 경험하는 새로운 기준을 보이려 한다. 고객과 팬들은 바로 옆의 레이싱 서킷에서 AMG의 모터스포츠 DNA를 바로 체험할 수 있다. 이 새로운 형태의 고객 체험은 기존의 AMG 세일즈네트워크와 AMG 퍼포먼스 센터를 보완하게 된다. 새로운 AMG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상하이에서 자동차로 2시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저장 국제 서킷과 바로 인접한 1,305 평방미터의 크기다. AMG 전용 프로그램은 12개의 기능 영역과 2개층에 4개의 디스플레이 존으로 구성되어 있고, AMG 브랜드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게 하며 방문객들.. 2020. 8. 31.
포르쉐와 스타트업 [&Charge]이 만들 모빌리티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처리되는 모든 구매, 예약, 기타 거래 등에 대해 사용자들은 '킬로미터(Kilometer)'라는 보상을 받게 된다(유럽의 경우에 한함). 이 킬로미터들은 전기차 충전, 공유 e스쿠터 사용, 카쉐어링 서비스 이용등에 크레딧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주 짧은 시간 안에 포르쉐 디지털의 한 팀은 아이디어 하나로 성공적이며 독립적인 회사를 설립했다. 포르쉐 디지털의 최고경영자인 마티아스 율브리치는, '디지털 플랫폼은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의 변화를 더욱 가속화 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외젠 레트케만과 그의 팀의 헌신 덕분에 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성할 수 있었다'며 기쁨을 드러냈다. 창업 후 탄소배출 제로 회사로 '&Charge' 플랫폼은 현재 독일, 오스트리아, 벨기에 그리고 네덜란.. 2020. 8. 30.
이산화탄소 배출 제로! 폭스바겐 골프 e하이브리드, 골프 GTE 출시 폭스바겐은 골프 e하이브리드와 골프 GTE라는 두개의 새로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을 8세대 골프에 추가했다. 현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2개 이상 골프 라인업에 최초로 들어갈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골프는 최고의 편안함을 위해 디자인되었으며 150kW(204ps)의 출력을 낸다. 독일에서 출시 가격은 골프 e하이브리드는 39,781유로(약5,580만원)부터 시작하며 180kW(240ps)의 출력을 내는 골프 GTE는 41,667유로(약5,850만원)부터 시작한다. 연말까지 골프 라인업에 총 8개의 새로운 모델이 하이브리드를 포함해 출시될 것이며 가장 강력한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갖게 될 것이다. 8세대 골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이전의 MK7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비해 50% 더 배터리 .. 2020. 8. 29.
50만명이 선택한 커넥티비티의 새로운 세상, 메르세데스 미 어댑터 2016년부터 메르세데스 벤츠는 2002년형부터 사용이 가능한 메르세데스 미 어댑터를 옵션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어댑터를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커넥티비티 서비스는 더이상 신차의 전유물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까지 이 어댑터는 전세계 50만대 이상의 차량에 장착되어 있다. 50만번째 어댑터는 말레이시아에서 등록이 되었다. 이 어댑터가 장착된 자동차들은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33개 시장의 도로를 달리고 있으며 에스토니아, 리투아니아, 키프로스 등의 국가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올해 8월부터는 인증된 서비스 파트너를 방문하지 않고 스스로 어댑터를 설치할 수 있게 되었다. 애플리케이션의 셀프 설치 서비스를 통해 간단하게 몇 분만에 어댑터를 활성화 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마케팅&세일.. 2020. 8. 28.
NEDC와 WLTP의 프로토콜 차이는? 푸조가 쉽게 설명한다 NEDC와 WLTP 이 두가지 프로토콜은 규제된 오염물질(CO(일산화탄소), HC(탄화수소), Nox(질소산화물), 미립자)과 신차주기에 걸쳐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측정하는 것과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지만, 하나는 다른 것으로 대체될 것이다. 1992년 도입된 NEDC 프로토콜((New European Driving Cycle)은 구식의 측정방법이 되어 2017년 9월부터는 WLTP 프로토콜(Worldwide Harmonized Light Vehicles Test Procedure)로 측정방법이 변경되어 실제적인 차량 사용 환경과 가까워졌다. 새로운 WLTP 측정방식은 소비자들에게 훨씬 더 현실적인 데이터가 있는 자동차의 규제된 오염물질 배출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제공하는 현실에 맞는 방법이다. WLTP .. 2020. 8. 27.
‘갤럭시 노트20’, 전 세계 약 70개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20·갤럭시 노트20 울트라’를 전 세계 약 70개국에서 8월 21일 본격 출시한다. 21일 ‘갤럭시 노트20·갤럭시 노트20 울트라’가 출시되는 국가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과 캐나다, 영국·프랑스 등 유럽 전역, 태국·베트남 등 동남아 전역 등 전 세계 약 70개국이다. 삼성전자는 9월 중순까지 약 130개국으로 출시국을 확대할 예정이다. ‘갤럭시 노트20’는 획기적으로 빨라진 반응속도로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는 ‘S펜’과 새로워진 ‘삼성 노트’, 클라우드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엑스박스(xbox) 게임 패스 지원, 한 단계 진화한 프로 동영상 모드 등 최신 혁신 기술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전 세계 각 국가의 현지 상황에 따라 미디어·파트너 대.. 2020. 8. 26.
이름빼고 다 바꿀 듯, ‘더 뉴 코나’ 티저 이미지 공개 현대자동차는 10월 출시 예정인 코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코나(the New KONA)’의 외장 티저 이미지를 26일 공개했다. 더 뉴 코나는 2017년 6월 나온 1세대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소형 SUV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상품성을 갖췄다. 새 모델에는 고성능 차 브랜드 ‘N’의 디자인과 주행 감성을 닮은 ‘N라인(Line)’이 추가된다. 더 뉴 코나는 혁신적 개선을 통해 코나만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미래 지향적이고 진취적인 느낌이 인상적이다. 앞모습은 전보다 넓은 비율이 강조됐다. 볼륨감을 강조한 후드와 슬림한 그릴 사이의 예리한 모서리는 상어의 코(Shark Nose)에서 영감을 받았다. 얇고 정교한 주간주행등(DRL)은 하이테크하고 세련된 인상을 더한다. 또한 힘 있고 진취적인 .. 2020. 8. 26.
메르세데스 벤츠 스프린터, 3대륙 4개의 공장에서 세계로 나간다 메르세데스 벤츠 스프린터는 25년간 밴 세그먼트의 성공한 모델이며 시장의 간판 모델이다. 1995년 첫번째 스프린터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뒤셀도르프에서 생산되었다. 불과 1년 후 아르헨티나의 곤잘레스 카탄에서 라틴아메리카 시장을 위해 생산이 시작되었다. 2006년부터는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 찰스톤의 루트비히스펠데에서도 생산이 시작되었다. 메르세데스 밴의 헤드인 닥터 잉고 에티셔는, '스프린터는 우리의 클래식이며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가진 모델이다. 1995년 스프린터 출시 이후 지금까지 400만대 이상 생산되었다. 2019년 말부터는 뒤셀도르프를 포함한 유럽, 북미와 남미 등 3개 대륙의 5개 공장중 4개의 공장에서 생산되며 전기차 버전도 생산이 된다.'고 언급했다. 2018년 3월 독일 내 2대 주력 공.. 2020. 8. 26.
벤틀리 파이크스피크 컨티넨탈 GT 뮬리너 리미티드 에디션 벤틀리의 비스포크 뮬리너의 손길이 닿은 파이크스 피크 컨티넨탈 GT 리미티드 에디션 15대 중 첫번째가 영국 크루의 벤틀리 탄소 중립 공장에서 생산되었다. 리미티드 에디션은 뮬리너 페인트워크의 라듐, 카본파이버 바디 키트, 에시드 그린 브레이크 디스크 캘리퍼, 피렐리 P 제로 컬러 에디션 타이어가 특징이며, 생산 차량 중 35%는 옵션으로 기록 보유 차량과 동일한 마운틴 데칼이 포함된다. 인테리어는 독특한 라듐 대비 스티칭과 알칸타라 인테리어, 시트 주변을 파이크스 피크 오버레이를 포함한 카본 파이버와 웨이스트레일, 블랙 애노다이즈 그리고 라듐 피니시 처리한 B&O 스피커 커버가 돋보인다. 벤틀리 매뉴팩처링 임원인 피터 보쉬는, '벤틀리는 비스포크 장인정신과 일상적인 사용 편의성이 마법처럼 조화로운 자동.. 2020. 8. 25.
메르세데스 AMG 프로젝트 원(ONE): 담금질을 더하다 마지막 동력 유닛을 장착한 몇몇 프로토타입들이 아펠터바흐에서 다이내믹 테스트를 진행중이다. 메르세데스 AMG 프로젝트 원(ONE) 하이퍼카 개발은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며 양산에 더욱 가까워지고 있다. 몇몇 프로토타입들이 임멘딩겐의 AMG 자체 테스트 트랙과 테크니컬 센터에서 담금질을 진행중이다. 테스트는 트랙 주행에 더욱 집중하고 있으며 프로젝트 리더들은 처음으로 전체 출력 735kW(1000hp) 이상의 전동화 된 고도의 복잡한 하이브리드 파워 유닛에 대한 테스트를 승인했다. 다이내믹 테스트 프로그램 및 주행성 개선 작업과 함께 액티브 에어로 다이내믹스에도 집중하고 있다. 프론트 펜더의 공기 배출구, 대형 리어 에어로포일과 같은 다양한 부품간 복잡한 역학관계는 자동차의 횡방향 운동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 2020. 8. 24.
세상에서 가장 편리한 전기차, 시트로엥 에이미(AMI)의 광고는 재미있다 지난 2월 27일 공개하고 6월 15일부터 프낙 앤 다티 매장과 시트로엥 전시장에서 판매가 시작된 시트로엥의 전기차 에이미(AIM)가 첫번째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8월 23일부터 공식 캠페인이 시작되지만 유튜브에서 먼저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시트로엥은 에이미를 시작으로 전동화에 박차를 가하고 모두가 접근할 수 있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개인화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며 혁신을 꾀하고 있다. 특히 가격 경쟁력이 있으며 매우 실용적인 '라 카르테(à la carte) 프로그램을 제안해 필요한 사람들의 요구사항에 대응했다. 시트로엥은 에이미를 구매하는 방식을 고객이 쇼핑하는 방식에 최대한 가깝게 유통방식을 혁신했다. 5월부터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으며, 39개 이상의 프낙 앤 다티(Fnac and D.. 2020. 8. 23.
포르쉐 뉴 파나메라, 8월 26일 월드 프리미어 온라인 공개한다 진짜 스포츠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세단, 하이브리드 선구자로 다양한 상징으로 불리는 포르쉐 파나메라가 새롭게 태어난다. 2016년부터 판매되고 있는 2세대 핵심기능을 더욱 강화해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월드 프리미어 공개는 2020년 8월 26일 오후 3시(현지시간) 포르쉐 뉴스 TV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출시를 위해 뉘르부르크링을 비롯한 테스트 트랙에서 다양한 성능과 기능을 테스트하고 모든 출시 전 준비를 끝냈다. 럭셔리 스포츠 세단 절대강자인 포르쉐 뉴 파나메라의 자세한 정보는 8월 26일 공개와 함께 별도 제공될 예정이며, 한국 출시 일정 및 가격은 미정이다. 출처:포르쉐 2020. 8. 23.
폭스바겐 ID.4 생산 시작, 전기차 전략 가속화 한다 폭스바겐의 전기차 출시 가속화가 속도를 더하고 있다. 츠비카우(Zwickau)에서 폭스바겐 최초의 전기 SUV인 ID.4 시리즈 생산이 진행되고 있으며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는 9월 말 예정되어 있다. 폭스바겐은 e-모빌리티 시장에서 세계 선두에 서고 싶다는 의지를 강조하고 있으며 이를 현실화 하기 위해 폭스바겐 그룹 전체 330억 유로의 투자 중 2024년까지 110억 유로를 폭스바겐 브랜드를 위해 투자가 진행된다. 그리고 폭스바겐은 2025년에는 150만대의 전기차를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폭스바겐 브랜드 CEO인 랄프 브랜스테터는, 'ID.4로 폭스바겐은 세계 최대 시장 중 하나인 소형 SUV 세그먼트에 전기차 모델을 추가했다. ID.3에 이어 모듈형 전기차 플랫폼인 MEB를 기반으로 한 .. 2020. 8. 22.
BMW 모토라드, BMW S 1000 RR을 위한 M 퍼포먼스 카본 파이버 휠 출시 카본파이버(탄소섬유)는 항공우주 산업을 위해 개발되었던 고강도 초경량 소재다. 자동차에는 레이싱 분야에서 사용하기 시작해 지금은 BMW 바이크에서도 사용하고 있다. BMW 모토라드는 경량화와 강성을 위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사용하고 있다. BMW S 1000 RR을 위한 M 퍼포먼스 카본 파이버 휠은 소재를 이상적으로 사용하는 부분이며, 이른바 오토클라브라는 고압 용해로를 사용해 상당히 복잡한 공정을 거쳐 완성된다. 이로인한 이점들은 분명하다. 경량화로 가속 및 제동의 개선이 확연해지며, 핸들링을 쉽게해 방향전환 능력이 좋아진다. 이 휠로 인해 모터사이클은 더 다이내믹해지고 더 기민한 움직임이 가능해진다. 고광택 클리어 하이글로스 처리한 카본파이버 표면은 진한 블랙 쉬머링 구조 덕분에 어디서나 눈에 .. 2020. 8. 21.
아우디, 양방향 전기차 충전 기술을 일상화하다 네트워크 안정성을 높이고 전기 충전 비용을 낮추고 기후 보호에 기여하는 것, 이것이 아우디와 헤이거 그룹(독일 홈 에너지관리 네트워크 기업)이 추구하는 것이다. 전기차를 국가의 전력 네트워크에 편입시키는 것은 양방향 충전에 관한 혁신적인 연구 프로젝트의 핵심이 된다. 특히 태양광 발전과 결합할 경우 다양한 이점이 있다. 초과 생산되는 PV 전기는 저장이 가능하고 필요에 따라 꺼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우디는 파리 기후협정이 목표를 달성했으며 2050년까지 라인업을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모델로 구성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 아우디는 2050년까지 20여개의 전기차를 출시하는 것을 포함해 다양한 전동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또한 전기차는 점점 더 광범위한 모빌리티로 진화해 지속가능한 .. 2020. 8. 20.
728x90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