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BIG

2020/1167

계속 변화한다. 아우디 TTS 컴페티션 플러스 아우디가 더 스타일리시하고 더 날카로운 TT를 선보인다. 스포티한 다양한 옵션과 디자인을 중시하는 TT 패밀리에서 더욱 돋보이는 모델로, 아우디 TTS 컴페티션 플러스는 그 최상의 모델이다. TT와 TTS를 위한 새로운 "브론즈 셀렉션"의 하나로 더 우아하며 자신감이 넘치는 모델이다. 신형 "컴페티션 플러스"의 옵션은 아우디 TTS의 스포티한 부분을 더욱 강조하는 디자인 디테일로 표현했다. 현재 아우디 TTS는 최고출력 320PS, 최대토크 40.8kg.m을 내는 강력한 TFSI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쿠페는 0-100km/h까지 4.5초, 로드스터는 4.8초이며 최고속도는 250km/h다. 7단 S트로닉, 콰트로 4륜구동, 아우디 마그네틱 라이드 컨토롤 쇼크업소버 시스템이 기본 사양이다. 아우디 TTS.. 2020. 11. 30.
[한국엔 없지만] 토요타 랜드크루저 헤리티지 에디션은? 언제나 새롭고 클래식한 크루저들은 지난 수십년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탁월한 능력, 모험적 성향 그리고 무엇보다 토요타의 핵심 가치인 품질, 의존성과 신뢰성으로 연결되어 있다. 브랜드가 주는 가치와 리더십, 고객들이 알게되고 사랑하게 되는 2021년형 랜드크루저 역시 다르지 않다. 헤리티지 에디션의 두번째 모델은 기본에 조금 더 다른 장비들을 추가했다. 더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도록 극대화 한 시트 배열 헤리티지 에디션은 이 전설적인 SUV의 지속적인 진화를 기념하면서 2020년 첫 출시와 함께 적재량을 늘릴 수 있는 2열 시트 옵션등을 포함한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다. 2021년형 모델에는 3열 시트가 헤리티지 에디션에서는 옵션으로 제공되어 더 많은 모험가들을 태울 수 있게 되었다. 이 3열 시트는 .. 2020. 11. 30.
쏘렌토, 영국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선정 ‘올해의 차’ · ‘최우수 대형 패밀리카’ 2관왕 수상 기아자동차는 플래그십 SUV모델 쏘렌토가 25일(현지시각) 영국 온라인 자동차 전문 평가 사이트 카바이어(Carbuyer)가 주관하는 ‘2021 카바이어 어워드(2021 Carbuyer Awards)’에서 ‘올해의 차’와 ‘최우수 대형 패밀리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카바이어 어워드 시상식은 5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카바이어 웹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카바이어 공식 웹사이트는 월 190만명이 방문하고 유튜브 채널의 경우 월 400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자동차 전문 온라인 매체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카바이어 어워드는 차종을 19개 부문으로 나누어 각 부문별 최우수 차량을 선정하며, 최종으로 전 부문에서 ‘올해의 차’ 1대를 선정한다. 기아차는 지난 2011년 스포티지가 제1.. 2020. 11. 29.
포르쉐 타이칸의 기록 또 하나 추가. 전기차 부문 연속 드리프트 기테스 월드 레코드 달성 포르쉐 타이칸이 전기차 부문 드리프트 기록을 세우며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이름을 올렸다. 기록은 포르쉐 익스피리언스 센터(PEC) 호켄하임링에서 작성되었다. 포르쉐 인스트럭터인 데니스 레테라(Dennis Retera)는 200m 길이의 드리프트 서클을 210바퀴를 드리프트 상태로 돌았으며, 시간은 55분이었고 주행거리는 총 42.171km였다. 마라톤 코스와 거의 같은 거리를 완주함으로써 포르쉐 타이칸과 레테라는 전기차 부문 가장 오랜 시간 연속 드리프트로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평균 속도는 46km/h였고 이 기록에 동원된 모델은 중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타이칸 후륜구동 버전이었다. 세계기록을 달성한 인스트럭터 데니스 레테라는, "주행 안정성 프로그램을 끄면 타이칸은 파워슬라이더를 시도하는것이 아주 쉬운.. 2020. 11. 29.
볼보, "궁극의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로 더 안전한 자동차 만든다 볼보의 엔지니어들은 이것을 "궁극의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라고 부르지만 엔지니어들이 지하실에서 게임을 즐기려는 구실로 부르는 것은 아니다. 스웨덴 기업의 획기적인 혼합현실 시뮬레이터를 활용해 안전과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새로운 진보를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움직이는 운전석 시트에 햅틱 피드백 스티어링 휠 그리고 크리스탈처럼 투명한 VR 헤드셋으로 구성된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는 모든 게이머들이 꿈꾸는 것일지 모르지만 볼보의 이 시뮬레이터의 차이점은 수준을 한차원 더 높여 시뮬레이션을 정교하게만들어 현실과 구분하기 어렵게 만들었다는 것이다.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 유니티(Unity)와 핀란드 가상·혼합현실 전문가 바르요(Varjo)의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는 실제 도로에서 실제 자동차를 운전.. 2020. 11. 29.
폭스바겐 아테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e하이브리드 나온다 폭스바겐의 아방가르드 모델인 아테온에 효율성을 더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추가된다. 전기 모드 주행 가능거리는 세단의 경우 최대 59km, 슈팅브레이크는 최대 57km로 일상적인 도심주행시 이산화탄소 배출 없이 친환경 드라이브가 가능해졌다. 아테온의 전기 모드 주행가능 거리는 일반적인 운전자의 사용 패턴에 이상적으로 최적화되었다. 독일 연방 교통 디지털 인프라스트럭처 부서가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대부분의 운전자가 하루에 이동하는 거리 통계의 95%가 50km 이하로 나타났다. 이 결과에 따르면 유럽 대부분의 국가에서 아테온 e하이브리드의 전기모드로 일상적인 주행이 가능해진다. 아테온 e하이브리드의 6가지 특징 전기모드로 최고 130km/h까지 가속한다 전기모터만 사용하는 전기 모드 주행시 이산화탄소 배출.. 2020. 11. 28.
오리지널 랜드로버 디펜더 라이센스로 만드는 바울러 "CSP 575" 랜드로버는 영국에 본사를 둔 올터레인 퍼포먼스 자동차와 랠리 레이드 자동차를 전문 생산하는 바울러(Bowler)에게 오리지널 클래식 디펜더의 디자인을 사용해 새로운 자동차를 제작할 수 있도록 라이센스 계약을 맺었다. 이번 라이센스 계약은 바울러의 랠리로 입증된 CSP 고강도 강철 섀시, 알루미늄 합금 디펜더 110 스테이션 웨건 보디패널, 랜드로버 5리터 575PS 슈퍼챠저 V8 엔진을 탑재한 'CSP 575'로 명명된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바울러가 새로운 고성능 모델을 개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바울러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의 시작이되는 현재 진행중인 모터스포츠 영역의 개발과정을 보완하게 될 것이다. 이미 계획되어 잇는 4X4 초기 렌더링 모델들은 랠리 전용 모델에서 찾을 .. 2020. 11. 28.
아우디 A1, A3, Q2, Q8, e-트론, 독일 아우토 자이퉁 매거진 '오토 트로피 2020' 5관왕 차지 아우디가 트로피를 쓸어담았다. 독일의 자동차 전문지 오토 자이퉁 독자들이 선정하는 "오토 트로피 2020'에서 A1 스포트백, A3 스포트백, Q2, Q8, e-트론 스포트백 5개 모델이 각자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되었다. 특히 A3는 몇주에 걸쳐 오토,모터와 스포츠 매거진의 '오토니스', 오토빌드의 '골드 스티어링 휠' 수상에 이어 받게된 세번째 중요한 1위였다. 아우디 기술개발 COO인 올리버 호프만은, "오토트로피 수상은 우리 모델 전략이 성공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A3 스포트백이 비교시승과 여러 투표에서 계속 이기고 있어 기쁘다. 디지털 주간주행등과 현대적인 개념의 커넥티비티 등 모든 부문에서 아우디는 전문적이다. 완벽한 올라운드 플레이어이면서 스포티하고 균형감있다. 무엇보다 눈을 떼지 못할 매력이.. 2020. 11. 27.
캐딜락의 전기차 전략의 시작, 리릭(LYRIQ) 캐딜락이 시작하는 전기차 포트폴리오는 다이내믹하고 모던하며 럭셔리 크로스오버인 순수 전기차 리릭(LYRIQ)이 시작한다. 동력 추진 시스템과 지원 기술들은 캐딜락이 짜릿한 성능과 기술의 통합의 새로운 장을 열며 전동화, 커넥티비티, 자율주행의 선두에 서고 싶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이다. 리릭은 GM의 츠세대 모듈형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얼티움 추진 시스템(배터리)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주행거리와 퍼포먼스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가능한 모델이다. 전기차 선택시 주행가능거리가 가장 큰 구매요인 중 하나이며 내부 테스트 기반으로 480km이상 주행 가능하도록 설계하고 있다. 리릭의 성능과 기술적인 특징들은, 150kW이상의 DC 고속 충전 속도, 레벨2 수준의 19kW의 후륜 구동 및 퍼포먼스 4륜 구동 등.. 2020. 11. 27.
제네시스 GV70, 생체인식으로 더 쉽고 편리해진다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생체 인식을 활용해 편의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킨 지능형 자동차 기술을 개발해 내달 공개 예정인 GV70에 탑재한다. GV70에 적용될 신기술은 ‘차량 내 간편 결제 제네시스 카페이 연동 지문 인증 시스템’과 레이더 센서 기반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Advanced ROA, Rear Occupant Alert)’이다. ‘제네시스 카페이’ 연동 지문 인증 시스템 탑재 GV70에는 차량 내 간편 결제 시스템 ‘제네시스 카페이’와 연동된 지문인증 기술이 적용됐다. 지문 인증으로 도어 개폐, 시동 및 주행 등이 가능한 기술은 이미 적용된 사례가 있지만 전자 결제 시 지문 인식만으로 기능을 실행할 수 있어 운전자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향상시킨 이 기술은 자동차 업계 최초로 제네시.. 2020. 11. 27.
르노삼성, 현대․기아, 한국지엠, 벤츠등 리콜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르노삼성자동차㈜,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지엠㈜,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전기계공업㈜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총 19개 차종 163,843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시정조치(리콜)한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주) 르노삼성자동차㈜에서 제작, 판매한 SM3 Ph2 81,417대는 유효엔진토크 부족으로 저속 주행 중 에어컨 작동, 오르막‧내리막 주행 반복 시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확인되어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해당 차량은 12월 4일부터 전국 르노삼성자동차㈜ 직영 서비스점 및 협력 정비점에서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현대·기아자동차㈜ 현대·기아자동차㈜에서 제작, 판매한 투싼(TL), 스팅어(CK) 2개 차종 51,583대는 전자제.. 2020. 11. 26.
르노 대표모델 QM6, 고공행진중인 인기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의 대표 중형 SUV QM6의 스타일 업그레이드 모델 ‘NEW QM6’가 고객들로부터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1월 6일 출시된 NEW QM6는 작년 출시 모델인THE NEW QM6보다 빠른 판매 실적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6월 출시된 THE NEW QM6의 경우, 사전계약 포함해 21일간 1,612대가 판매되었고, 올해 11월 6일 판매를 시작한 NEW QM6는 11월 23일까지 18일동안 2,790대 판매로 작년 출시 모델 실적보다 73% 증가된 기록을 세웠다. 특히, 상위 트림인 RE Signature와 프리미에르 라인의 인기가 매우 뜨겁다. 총 계약 중 상위 트림을 선택한 고객은 전체 구매 고객 중 약 44%를 차지했다. 또한 이중에서도.. 2020. 11. 26.
[포르쉐 비공개 컨셉트카 시리즈 - 2편] 포르쉐 하이퍼카 컨셉트카 포르쉐는 처음으로 지난 2005년부터 2019년까지 비밀리에 보관해 오던 컨셉트카 디자인을 "Porsche Unseen"이라는 이름으로 공개했다. 여기에는 포르쉐가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15대의 컨셉트카가 담겨있는데, 포르쉐가 최초의 도면부터 양산차 제작을 위한 모델 도면까지 모든 디자인 프로세스에 대한 인사이트를 담겨있다. 포르쉐 올리버 블룸 이사장은, "전세계의 포르쉐 팬들은 포르쉐의 시대를 초월한 혁신적인 디자인을 좋아한다. 비전을 담은 컨셉트 연구는 이런 결과를 만드는 기초가 된다. 미래 포르쉐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 플을 제공하며 포르쉐의 전통과 시대를 뒤흔드는 미래의 기술을 결합하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이전에 발표되지 않았던 디자인에 대해서는 포르쉐 뉴스름을 통해 독점적으로 기사화하고 .. 2020. 11. 26.
람보르기니의 디자인에 영감을 받은 컬렉션, M&D 헤드폰 출시 이탈리아 슈퍼카 제조사 람보르기니는 뉴욕에 본사를 둔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마스터 앤 다이내믹(Master & Dynamic)과 손잡고 헤드셋과 이어폰의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 컬렉션은 이탈리아의 아이코닉 슈퍼 스포츠카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 요소를 녹여내 만든 MW65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무선 헤드폰과 MW07 PLUS True 무선 이어폰으로 람보르기니 특유의 디자인, 자연흡기 엔진의 거친 사운드, 미학과 퍼포먼스에 대한 비쥬얼적 접근방식이 마스터 앤 다이내믹의 철학과 일치하는 부분이다. 이번 컬렉션은 독특하며 눈길을 그는 세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헤드폰은 실버메탈/라이트 그레이/옐로우 알칸타라 조합, 블랙 메탈/옐로우 알칸타라 조합, 블랙 메탈/블렉/그레이 알칸타라 조합이다. 특히 알칸.. 2020. 11. 26.
"노래 듣기 딱 좋은 날씨네!" 뉴 렉스턴 광고로 보는 렉스턴의 강점 쌍용자동차 올 뉴 렉스턴(All New Rexton)이 11월 4일 모든 것을 새롭게 바꾸고 다시 돌아왔다. 업계 최초로 ‘올 뉴 렉스턴 랜선 쇼케이스X임영웅’ 이벤트를 하며 화려한 신고식을 치렀다. 완전히 바뀐 내외관 디자인은 물론 신규 파워트레인과 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 국내 최고 수준의 커넥티드카 서비스까지 완전히 새롭게 거듭난 올 뉴 렉스턴은 기존 쌍용자동차가 가지고 있던 투박하고 거친 이미지를 부드럽고 친숙하게 만들며 중대형 SUV 시장에 다시 한번 도전장을 던졌다. 특히 주목할만한 것은, 쌍용자동차의 광고다. 기존의 단순한 정보 전달을 위한 건조한 메세지를 가득채워 보는 사람도 이해하기 쉽지 않았던 광고를 영화 '신세계'의 박성웅 배우를 활용한 패러디 형식의 광고로 뉴 렉스턴이 보여주고 싶.. 2020. 11. 25.
728x90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