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BIG

2021/0155

[해외 시승기] 데이토나 챔피언의 BMW M5 CS, '퍼펙트 머신' 시승 2021년 첫 모터스포츠 하이라이트인 미국의 데이토나 24시간 레이스를 앞두고 BMW M5 CS가 공개되었다. 635hp의 출력으로 BMW M 역사상 가장 강력한 BMW M5 CS는 BMW M4 GT4로 구성된 'BMW 데이토나 내구레이스' 에서 세이프티카로 등장할 예정이다. BMW팀 RLL 드라이버 코너 드 필리피(미국)이 BMW M5 CS를 시승했다. 드 필리피는 M 파워를 잘 알고 있는 드라이버다. 2019년 BMW 워크스 드라이버로 BMW M8 GTE로 데이토나 24시간 레이스에서 우승한 경력이 있기 때문이다. 이번 주말 그와 그의 팀 BMW 팀 RLL은 GTLM 클래스에서 BMW M8 GTE의 3연승에 도전한다. 드 필리피는 본격적인 레이싱 이전 아주 특별한 경험을 했다. 미국을 위해 특별히 생.. 2021. 1. 31.
메르세데스-벤츠, 이제 실시간 업데이트로 시스템 업그레이드 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실시간 업데이트(OTA-Over The Air)를 통해 차량 내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가능성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2013년 미국에서 메르세데스-벤츠에 처음 시작한 것이 지금의 MBUX 인포테인먼트의 시작이었고, 현재까지 약 1,200만건의 실시간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전세계의 많은 MBUX 고객들은 추가 서비스와 별도 옵션들을 예약하고 메르세데스 미 스토어에 방문할 수 있다. 실시간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기능이 고객의 차량에 설치되고 시스템이 업그레이드 된다. 차량에 설치되어 있는 내베게이션 지도 업데이트는 2016년 E-클래스부터 시작되었다. 이전에는 DVD 또는 서비스센터를 통해 진행해야 했던 업그레이드를 이제는 고객이 메르세데스 미 포.. 2021. 1. 31.
BMW 3시리즈, 5시리즈 엔트리 트림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추가한다 BMW 그룹이 4개의 새로운 차종을 추가로 출시하며 전동화 전략을 더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다. 2021년 3월부터 BMW 3시리즈에 4개 트림, BMW 5 시리즈에 최대 5개 트림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BMW 3시리즈와 BMW 5시리즈의 새로운 엔트리 트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선구적인 에너지 효율성과 경제성 그리고 BMW 특유의 드라이빙 경험이 모두 결합되어 있다. 두 모델 모두 2021년 3월부터 전기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2개의 모델을 더할 예정이다. BMW 3시리즈 세단과 투어링, BMW 5시리즈 세단과 투어링은 4세대 BMW eDrive를 탑재할 것이다. 이런 방식으로 BMW 그룹은 전기 파워트레인을 갖춘 모델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예정이다. 전기 모빌리티가 점.. 2021. 1. 31.
[한국엔 없지만] EQ 브랜드의 특별한 막내가 등장했다! 스마트 EQ 포투 에디션 블루던 스카트가 눈을 뗄 수 없을 정도의 새로운 스페셜 모델, 스마트 EQ 포투 에디션 블루던(Bluedawn)을 선보인다. 전기 파워트레인을 품은 이 개성넘치는 스페셜 에디션은, 보디 패널과 트리디온 세이프티 셀에 매트 벨벳 블루컬러를 선택했다. 다이내믹한 모습은 브라부스(BRABUS)의 보디파츠와 휠에 매트 벨벳 블루 또는 하이글로스 블랙을 사용해 더 강인해 보인다. 에디션 블루던은 스마트 EQ 포투 쿠페로만 출시되며, 2020년 11월부터 이미 주문이 사전 시작되었고 많은 고객들이 기다리고 있다. 독일 기준 출시 가격은 28,920유로(약3,900만원)부터 시작하며 2021년 2분기에 고객들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완전 전기차인 스마트 EQ 포투 에디션 블루던은 엘레강스와 다이내믹을 동시에 품었다. 보디패.. 2021. 1. 30.
강을 깨끗하게 만들자. 아우디가 환경재단을 통해 하는 일 아우디 환경재단, 독일 코스메틱 제조사 바버(BABOR), 친환경 스타트업 에버웨이브(everwave)는 플라스틱 쓰레기로 가득한 전세계의 하천 오염과 싸우기 위해 힘을 모았다. 3개 협력사는 2021년 공동 이니셔티브를 계획중이며 연중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정보 이벤트들, 참여 파트너의 사이트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와 다양한 위치 그리고 여러 위치에서의 활동들이 포함된다.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위해 에버웨이브의 CollectiX 폐기물 수집 보트는 다뉴브 강에 있는 쓰레기를 수가할 것이다. 아우디 환경재단과 바버는 이 보트 사용을 지원하고 있다. 아우디 환경재단 관리 이사인 루디거 레크나겔은, "물은 모든 생명체의 기본이며 보호해야 할 가치가 있다. 개긋한 물, 바다, 강이 우리의 .. 2021. 1. 30.
폭스바겐은 홀로코스트 희생자들을 기억하고 있다 1월 27일 홀로코스트 추모일을 맞이해 폭스바겐은 볼크스부르크 공장에서 묵념과 화환 봉헌식을 갖고 국가사회주의의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코로나-19로 인한 방역규칙과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CEO인 허버트 디에스, HR 임원 군너 키리안, 공장장 레이너 페셀, 노동조합 코디네이터 울프 귄터가 모두를 대표해 위령비를 찾아 화환을 바쳤다. 그리고 지난 몇년동안 많은 폭스바겐 직원들은 홀로코스트 희생자들을 기억하는 전통적인 방식을 규칙적으로 지켜오고 있다. 이날은 폭스바겐이 홀로코스트를 추모하는 중요한 날이다. 코로나-19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이런 전통은 유지했지만, 폭스바겐 그룹의 아카이브의 일반적 이벤트들은 방역을 위해 개최되지 못했다. HR 임원 군너 키리안은, "폭스바겐은 수년간 자체적으로 역사에 대해.. 2021. 1. 29.
[포르쉐 개발센터 - 1편] 포르쉐가 처음 아이디어에서 실제로 바뀌는 곳 모든 포르쉐는 태어난 곳이 같다. 바로 바이작(Weissach)의 개발센터다. 그곳은 여전히 비밀의 공간이지만, 약 100 헥타르에 이르는 개발센터를 살짝 들어다 보기로 한다. 컨셉트카를 만들다 "우리는 아이디어들을 현실로 만든다"라는 모토는 바이작의 포르쉐 개발센터의 모델 제작자들의 것이다. 인 초기, 팀이 미래 자동차의 비율을 설명하고 싶을 때 다양한 플라스틱 블록을 사용한다. 그러나 첫번째 시각화는 항상 클레이 모델링부터 시작한다. 거기서부터 하나씩 추가되며 아이디어가 살아나기 시작한다. 클레이가 놀라운 점은 바로 작업할 수 있는 속도에 있다. 클레이는 많은 손재주가 필요하며 개발이 진행되면서 끊임없이 모양이 다듬어지며 바뀐다. 디자인 연구에 관한 한,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에어로다이내믹스에 결정적인.. 2021. 1. 29.
부가티 볼리드, 국제자동차페스티벌이 선정한 "2021 가장 아름다운 올해의 하이퍼카" 프랑스 명품 브랜드 부가티는 지난 가을 가장 익스트림한 슈퍼카 부가티 볼리드(Bolide)를 발표했다. 볼리드는 지금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하이퍼카에 선정되었다.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국제자동차페스티벌(Festival Automobile International)'에서 '2021 가장 아름다운 하이퍼카'에 뽑힌 것이다. 전문 심사위원들은 4개의 후보 중 부가티 볼리드의 손을 들어주었다. 올해 36회를 맞이하는 국제자동차페스티벌은 아름다움, 심미, 형태 그리고 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카테고리의 자동차를 선정한다. 외부 전문 심사위원단은 건축가 쟝 미쉘 빌모트와 다쏘시스템즈의 디자인경험 부사장인 앤 아센시오가 위원장을 맡았으며 14명의 심사위원으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15개 카테고리에서 각각 우승자를 선.. 2021. 1. 28.
마세라티 MC20, 국제자동차페스티벌서 "2021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슈퍼카"에 뽑혔다 1월 26일, 마세라티가 온라인으로 진행된 '국제자동차페스티벌(Festival Automobile International)'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자리에 올랐다. 지난해 9월 모데나에서 열린 MMXX 쇼를 통해 공개한 MC20이 '2021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스포츠카'에 선정되었다. 마세라티 디자인 대표인 클라우스 부쉐는, "이 독특한 프로젝트에 온 마음을 다해 마세라티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여는 자동차를 탄생시킨 팀 전체의 공로를 인정받고 찬사를 받게 되어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MC20은 우아하며 스포티하고 개성 넘치는 진정한 스타일의 걸작품이며 마세라티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토리노의 센트로 스틸레 마세라티에서 디자인 된 MC20은 마세라티의 슈퍼스포츠카 부문 복귀를 기념하며 마음을 감동시.. 2021. 1. 28.
포르쉐 타이칸의 특별한 영토 확장 방법 포르쉐의 첫번재 전기 스포츠 세단인 타이칸이 4번째 새로운 트림을 내놓으며 영역을 확장한다. 새로운 트림은 타이칸 터보 S, 타이칸 터보, 타이칸 4S 3종류다. 후륜구동 베이스이며 2가지 배터리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 새로 추가되는 엔트리 레벨 타이칸에는 퍼포먼스 배터리가 기본 탑재되며 최고출력은 300kW(408PS)를 내며 오버부스트 모드가 제공된다. 이 모드는 옵션인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를 장착하면 최고출력은 350kW(476PS)까지 증가한다. 기본 배터리 출력은 240kw(326PS) 또는 280kW(380PS)다. 타이칸 패밀리의 막내인 엔트리 트림은 연식 변경 전에 출시와 동시에 다른 트림의 기능을 기본 장착하게 된다. 예를 들면 플러그&차지(Plug & Charge) 기능은 카드나 .. 2021. 1. 28.
BMW M의 플래그십이 되다, 더 뉴 BMW M5 CS 리미티드 에디션 BMW의 고성능 버전을 생산하는 BMW M이 더 스포티하고 더 럭셔리하며 더 특별한 BMW M5 CS를 공개하며 울트라 스포티 CS 모델의 범위를 확장시키고 있다. BMW M3 CS, BMW M4 CS, BMW M2 CS에 이어 처음으로 리미티드 에디션 형태를 통해 전설적인 BMW M5의 CS 모델을 만들었으며, 도어를 여는 순간 4명이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시작될 것이다. BMW M5 CS는 BMW M 모델 중 플래그십 모델로 M을 대표하며 독보적인 성능과 럭셔리함으로 새로운 기준을 만들고 있다. BMW M이 BMW M5 CS 출시를 계기로 CS 모델을 점점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은 4인승이며 놀라운 성능과 럭셔리를 동시에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4.4리터 V8 엔.. 2021. 1. 27.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udi Spaces"로 모든 것이 가능한 가상 공간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동안, 모든 사람들은 재택근무(홈 오피스)에 대한 이야기를 하게 되었다. 아우디는 "Audi Spaces"를 통해 학습과 업무를 위한 3D 가상 공간을 개발하고 선보였다. 아우디의 직원들은 이 디지털 툴을 매우 다양한 방식으로 컴퓨터로 활용할 수 있다. 학습, 티레이닝, 코칭, 컨설팅 그리고 디지털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등이 가능하다. 스카이프, MS 팀 또는 다른 디지털 툴에 관계 없이 이 가상 서비스는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동안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그 어느때 보다 필요하고 중요해졌다. 그러나, 이런 현상은 어쩔 수 없이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불가피한 희생도 따른다. 미팅은 비인간적으로 보여질 수 있으며, 참가자들의 집중력 역시 시간이 지나면서 떨어지기 때문이다. .. 2021. 1. 27.
100% 전기차로 태어난 차세대 소형 밴, 푸조 e-PARTNER 푸조는 유럽에서 모든 모델에 전기 파워트레인을 추가한 최초의 제조사 중 하나가 되었고 지금 소형 밴 세그먼트를 더 강화하고 있다. 그리고 신형 푸조 e-엑스퍼트(2021 올해의 인터네셔널 밴)과 푸조 e-박서에 이어 신형 푸조 e-파트너를 출시했다. 세대를 거치며 성공한 상용차 부문의 역사를 바탕으로 2019년 올해의 인터네셔널 밴을 비롯한 수 많은 수상을 했던 푸조 파트너는 1996년 출시한 이후 100개 이상의 시장에서 2백만대를 판매했다. 2018년 유럽 기준 F1 세그먼트(밴) 출시 이후 유럽 시장에서 선두를 유지해 왔으며, 이제 푸조 파트너는 100% 순수 전기차로 다시 태어났다. 신형 푸조 e-파트너는 WLTP 기준 275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스탠다드와 롱 두가지 버전을 준비했다. 그리고.. 2021. 1. 26.
퍼포먼스 럭셔리는 이런 것이다. 렉서스 LC500 인스퍼레이션 시리즈 렉서스 LC 500은 평범한 만남을 거부한다. 최고출력 471hp를 내뿜는 강력한 V8 엔진이 으르렁대며 맞이할 것이다. 예술적으로 이어진 라인과 세련된 스타일은 렉서스만이 할 수 있는 방식으로 럭셔리와 퍼포먼스를 결합시킨다. 2021년형 LC500 인스퍼레이션 시리즈는 비행기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그랜드 투어링 쿠페의 차원을 한단계 더 끌어 올렸다. 비행기에서 얻은 영감 LC 플랫폼에서 탄생한 신형 LC500 인스퍼레이션 시리즈는, 렉서스 엔지니어와 항공 레이스 파일럿 무로야 요시히데와의 협업에서 시작되었다. 렉서스 팀은 무로야의 항공기가 가진 효율성을 연구해 공기역학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컨트롤 컬럼의 그립 디자인부터 렉서스가 가진 데이터를 활용해 최고의 효율성을 낼 수 있도록 연구했다. 이.. 2021. 1. 26.
캐딜락 전기 SUV 리릭, 차세대 사용자 경험을 주는 디스플레이에 혁신을 더하다 캐딜락은 자동차 내부의 사용자 경험의 한계를 어떤 방식으로 계속 확장시켜 나가고 있는지 보여줄 예정이다. 신차 개발과정 초기 캐딜락 팀은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재해석을 위해 테레토리 스튜디오(Territory Studio)와 라이트포인트(Rightpoint), 젠팩트(Genpact)등 자동차 산업과 관련 없는 영역의 혁신적인 기업들을 초대했다. 이들은 사용 목적, 심미성, 기술을 예술적으로 통합하는데 초점을 맞추며 캐딜락 신차의 디스플레이를 만들어내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GM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수석 매니저인 빌 톰슨은, "캐딜락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디자인 과정에서 비전을 현실화 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시각과 사고방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했다. 바로 이 부분에서 라이트포인트와 테레토리 스튜.. 2021. 1. 25.
728x90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