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BIG

2021/1039

포르쉐 타이칸, 초고속 충전으로 백 투 더 퓨처를 현실화하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해도 1.2기가와트를 사용하는 것은 미래를 여행하는 것을 의미했다. 그러나 지금 포르쉐 타이칸의 충전 네트워크에서 급속도로 확장되고 있는 초고속 충전은 조금은 덜 무모하고 훨씬 더 실용적이다.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Electrify America)와 유러피안 아이오니티 차징 네트워크(European Ionity charging network) 사이에서는 처음으로 1.21기가와트 충전이 가능해졌다. 두 충전 네트워크가 빠르게 확장함에 따라 현재 미국과 유럽에서 가장 큰 DC 고속 충전 네트워크의 대명사가 되고 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제3자 충전 네트워크가 계속 확장되고 있다. 현재 670개의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 충전소와 372개의 아이오니티 충전소에서 4,800개 이상의 충전기를.. 2021. 10. 31.
뉘르부르크링 기록을 다시 갈아치우다, 포르쉐 718 카이맨 GT4 RS 포르쉐 718 카이맨 GT4는 718 카이맨 GT4 RS라는 새로운 고성능 모델을 더했다. 718 패밀리의 새로운 최고 사양이 될 GT4 RS는 11월 전세계에 공개를 앞두고 마지막 담금질에 들어갔다. 최종 테스트 및 평가 주행을 위해 RS 배지를 단 최초의 718은 헤어핀 가득한 산길과 레이스 트랙 모두에서 다이내믹한 잠재력을 마음껏 뽐냈다. 브랜드 홍보대사이자 개발 드라이버인 외르그 베르그마이스터는 20.832km 길이의 뉘그부르크링 노르드슐레이페 서킷을 7:09.300초만에 위장막을 씌운채 완주 했다. 718 카이맨 GT4 RS는 기존 타겟이었던 20.6km길이의 코스 랩타임을 7:04.511초에 완주하며 동생뻘인 718 카이맨 GT4보다 23.6초나 더 빠른 기록을 남겼다.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해.. 2021. 10. 30.
르노 모빌라이즈가 선보일 미래 자동차 스텔라 비타. 태양 에너지를 사용하는 첫번째 자동차가 될까? 태양 에너지를 전기자동차에 동력으로 공급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은 단순한 꿈일까? 아니면 현실로 가능한 것일까? 아인트호벤 공대의 솔라 팀(Solar Team)에게는 적어도 꿈이 아닌 현실이다. 그 증거로 스텔라 비타(Stella Vita)는 엔진은 물론 자동차 전체적으로 동력을 공급하는 태양광 패널 루프를 얹은 프로토타입이며 그 안을 실제 생활 공간으로 꾸며놓았다. 스텔라 비타는 르노 그룹이 자연스럽게 생각해낸 바퀴 달린 집의 개념이다. 그 아이디어는 모든 형태의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끊임없이 찾고 있는 모빌라이즈(Mobilize) 브랜드 팀들의 관심을 자극했다. 학생들은 각자의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르노와 모빌라이즈의 획기적인 컨셉트를 발견하고 이를 구현한 쇼카를 만들어내는 창의적이고 영감 가득한 회의를.. 2021. 10. 29.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 17편] 재미있는 사실과 숫자 정리 세계 최고의 럭셔리 세단이자 미래의 럭셔리를 정의하는 단어 '마이바흐(MAYBACH)'. 마이바흐 시리즈를 진행하며 지난 16편까지 알게된 재미있는 사실과 강력한 의미를 담고 있는 숫자들에 대해 이번 편에서는 간단하게 정리하고자 한다. 때로는 숫자 하나가 수천개의 단어 보다 더 강력한 의미를 보여준다 18cm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베이스 모델인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보다 휠베이스3,216mm보다 18cm 더 길어진 3,396mm의 휠베이스를 갖고 있다. 253개의 LED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의 액티브 앰비언스 라이팅은 전체 253개의 LED로 구성되어 있다. 3 밀리초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액티브 로드 노이즈 보상 기능에서 사용하는 소음 상쇄용 오디오 신호를 발생시키는데.. 2021. 10. 28.
VIP 위한 최고의 방탄차,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GUARD "진정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국가 원수와 재계 지도자들은 이 S-클래스의 슬로건을 문자 그대로 받아들여 새로운 특별한 방탄차 버전의 럭셔리 세단에 그들의 삶을 맡긴다. 뉴 S680 GUARD 4MATIC(WLTP 기준 연비 5.1km/l, CO2 배출량 442g/km)은 민간을 위한 최고 수준의 방탄차 기준을 만족시켰으며 이에 더해 폭탄에 대한 기준까지 만족시켰다. 베슈잠트 울름(Beschussamt Ulm)의 인증은 바이오피델릭 더미를 사용해 진행되었다. 이 실험용 더미는 뼈와 근육조직을 갖춘 구조로 인체를 현실적으로 구현한 것이다. S680 GUARD 4MATIC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첫 번째 4륜 구동 방탄차로 450kW/612hp의 출력을 내는 V12(M279) 엔진을 탑재했다. 독일 기준 가격.. 2021. 10. 27.
포르쉐의 AI 델타 학습, 자율주행을 위한 최고의 방법 환경이나 센서 기술을 변화시킬 때, 오늘날 자동차의 신경망은 처음부터 다시 반복 훈련을 시작한다. AI 델타 학습 연구 프로젝트는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고 관련된 부가적인 수고들을 줄이는 것이 목표다. 정지 표지판은 빨간색, 팔각형, 중간에 STOP이라는 단어가 있는 형태를 많은 국가에서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예외도 있다. 일본의 경우 이 표지판은 삼각형이고, 중국에서는 "STOP"을 문자로 대체하며, 알제리에서는 손을 들어 보인다. 일반적인 운전자들은 이런 차이가 있더라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들은 그 지역의 정지를 의미하는 표지판을 바로 인식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무인자동차의 인공지능은 그렇지 않다. 모든 차이들에 대한 정보를 완전히 익힐 때까지 교육과 훈련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런 변화무쌍한 .. 2021. 10. 26.
[한국엔 없지만] 2022년형 쉐보레 타호와 서버번, 최고의 풀사이즈 SUV의 위용을 자랑하다 2022년형 쉐보레 타호(Tahoe)와 서버번(Suburban)에는 더 많은 기계적 옵션, 인포테인먼트의 개선 그리고 추가적인 기본 안전 사양들을 강화해 새로운 기능과 기술을 더한 모델을 선보인다. 이에 대해 쉐보레 트럭 마케팅 책임자인 켈리 맥도널드는, "타호와 서버번 고객들은 이런 차량들이 여행이나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능력, 공간 화룡, 기술 덕분에 계속 증가하고 있다. 쉐보레는 이런 인기있는 풀사이즈 SUV로 혁신을 거듭하고 있으며, 업게 선두주자로 만들어가는 공식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한다. 6.2리터 V8 엔진 그리고 새로운 eLSD 옵션 강력한 성능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RST, Z71 그리고 프리미어 트림에는 420hp의 출력을 내는 6.2리터 V8 엔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 2021. 10. 25.
최고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특별한 벤츠의 비스포크, "매뉴팩처" 라벨 메르세데스-벤츠는 다른 브랜드와 다른 럭셔리와 매력을 보이고 있다. 디자인, 스타일링, 다양한 옵션등을 통해 고객의 개인 라이프 스타일을 표현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매뉴팩처(MANUFAKTUR)"라는 새로운 라벨을 통해 고객의 개성을 더욱 강렬하게 표현하며, 수작업으로 가공된 엄선된 소재, 전용 컬러, 고품질 인테리어로 기존 모델을 더욱 고급화 하고 있다. 다시 말하면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늘었다는 것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이미 몇 년간 G-클래스를 통해 진행되어 왔다. "G MANUFAKTUR"는 차량에 맞게 특별히 선택된 소재와 컬러를 제공했다. 새로운 매뉴팩처 라벨을 추가하면서 메르세데스-벤츠는 CLS, 메르세데스-AMG 4도어 쿠페, S-클래스 롱휠베이스와 메르세데스-마이.. 2021. 10. 24.
키드니 그릴을 더 강조한 뉴 BMW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공간의 여유로움과 BMW 특유의 드라이빙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BMW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가 모습을 드러냈다. 2세대로 진화한 스포티 올라운더는 더 진보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BMW의 분명한 디자인 언어들을 시각적 역동성과 당당한 존재감으로 표현해냈다. 근본적으로 새로워진 디자인과 인테리어는 모던 지오메트리와 BMW iX 스타일의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결합해 실용성을 강화시켰다. 여기에 파워트레인, 드라이버 어시스턴트, 제어/작동 및 커넥티비티 혁신을 더해 뉴 BMW 2 시리즈 액티브 투어러는 더욱 시대를 앞서게 되었다. 이전 세대보다 더 기능적이고 경쟁 모델보다 더 강력한 뉴 BMW 2 시리즈 액티브 투어러는 간결한 기능성, 진보적인 캐릭터 프로필 그리고 더 강화된 기본 사양들을 갖추고 .. 2021. 10. 23.
[클래식카 개러지] 영화 "캐논볼 런"의 주인공 람보르기니 쿤타치 LP 400 S 섀시 넘버 112112를 가진 1979년 람보르기니 쿤타치 LP 400 S는 1981년 코미디 영화 "캐넌볼 런(Cannonball Run)"의 스타로 잘 알려져 있다. 역대 가장 아이코닉한 자동차 영화 중 하나로 알려진 이 영화가 개봉한지 정확히 40년이 지난 지금, 이 영화의 스타 중 하나인 쿤타치는 해커티 드라이버스 재단(Hagerty Driver's Foundation)이 관리하는 미국 의회 도서관 국립 역사 차량 등록사업소에 미국을 위해 국가적으로 중요한 가치가 있는 자동차에 30번째로 리스트에 그 이름을 올리며 또 하나의 역사가 되었다. 이 역사적인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쿤타치는 링컨 기념관과 워싱턴 기념비가 있는 미국의 수도 워싱턴 D.C의 가장 중요한 유적지 중 하나인 워싱턴 D.C. 내.. 2021. 10. 22.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 16편] 세상의 모든 럭셔리를 다시 정의하다 2015년 시장 출시 이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전 세계적으로 약 6만 대가 판매되었다. 2019년에는 약 12,000대가 판매되어 그 어느 때보다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중국의 경우 2배 이상 판매가 되었다. 중국과 더불어, 최근 몇 년간 주요 판매 시장이 된 곳은 러시아, 대한민국, 미국, 독일이었다.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성공신화를 계속 이어갈 것이다. 최근 출시된 유일한 메르세데스-벤츠 주력 모델의 완벽함에 첨단 솔루션을 마이바흐만의 고유한 전통에 결합되었기 때문이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롱 베이스 모델 보다 18cm 휠베이스가 더 길어진 덕분에 뒷좌석 공간은 더 여유롭다. 이그제큐티브 시트가 기본이며 쇼퍼 패키지를 적용하면 뒷좌석 공간은 편안한 워킹 스페.. 2021. 10. 21.
이것은 자동차인가? 요트인가? 롤스로이스 코치빌드, "보트 테일" 롤스로이스의 코치빌드의 마스터피스 보트 테일(Boat Tail)이 2021년 10월 2일 콩코르소 델레간차 빌라데스테(Concorso d’Eleganza Villa d’Este)에서 공개되었다. 이 특별한 롤스로이스는 단 2일간 방문자들과 미디어에 공개된 뒤 다시 세상에서 그 모습을 감출 예정이다. 롤스로이스의 CEO인 토스텐 뮐러 오티보쉬(Torsten Müller-Ötvös)는, "이 독특한 롤스로이스를 세상에 공개하게 되어 영광이다. 비록 이미지는 먼저 세상에 나왔지만 실제 모델이 이렇게 대중에게 모습을 드러내는 것은 처음이다. 이번 이벤트에서 모든 사람의 주목을 받을 것이다. 이 차는 2017년 이벤트에서 최초의 코치빌드 롤스로이스인 스웹테일(Sweptail)을 선보인 이후 처음 공개되는 것이어서.. 2021. 10. 20.
미래의 모빌리티 BMW iX5 하이드로젠, 수소로 탄소 제로에 도전한다 BMW 그룹은 지속가능한 개인 모빌리티를 위한 또 하나의 옵션으로 수소 연료전지 기술 개발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BMW i 하이드로젠 NEXT 콘셉트카를 공개한지 2년만에 지난 9월 개최된 뮌헨의 IAA MOBILITY 2021에서 BMW iX5를 선보였다. BMW X5를 기반으로 개발되는 BMW iX5 하이드로젠은 내년 말부터 시험 주행과 테스트 용도로 제작될 예정이다. 수소 연료전지 시스템은 전기 드라이브 기술 분야에서 BMW 그룹의 선도적인 개발 전문성을 입증하는 증거가 될 것이다. 적절한 조건을 갖춘 수소 연료전지 기술은 지역의 이산화탄소 배출 없는 모빌리티를 위한 BMW 그룹의 드라이브 트레인 포틀폴리오의 한 축이 될 가능성이 충분하다. 전적으로 이산화탄소 배출 없는 모빌리티를 지향하는 .. 2021. 10. 19.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탄소 제로를 향한 지속가능성, 벤틀리의 #GoToZero 프로젝트 지난 두 달간 모든 폭스바겐 그룹 생산현장의 동료들이 환경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GoToZero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에는 영국 크루의 벤틀리의 차례가 되었고 벤틀리의 4,000명의 직원들은 벤틀리의 미래 전략인 'Beyond 100'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에 다시 한번 집중했다. "#Project1Hour"는 이미 지난 4월 시작되었으며, #GoToZero 프로젝트는 벤틀리의 'Beyond 100'의 목표인 2030년까지 탄소중립을 이루겠다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일주일간의 지식 공유 및 모범 사례 프로그램을 통해 동료들이 자신의 탄소 배출량을 더 잘 이해하고 개인 및 전문가 차원에서 채택할 수 있는 조치를 알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장기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런 활동.. 2021. 10. 18.
볼보, 차세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위크엔드백 선보인다 볼보자동차가 글로벌 패션 브랜드 ‘3.1 필립 림(3.1 Phillip Lim)’과의 협업으로 차세대 친환경 인테리어 소재로 만든 한정판 위크엔드백(Weekend Bag)을 공개했다. 이번 협업은 지속가능성과 바이오 기반 및 재활용 원료로 만든 소재 사용 확대를 향한 양사의 공통된 신념을 바탕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여행자를 위한 새로운 럭셔리 아이템을 개발하기 위해 이뤄졌다. 3.1 필립 림은 의식있는 럭셔리와 손쉬운 스타일의 창조를 위해 해조류로 만든 탄소 중립 드레스부터 고가의 재활용 소재에 이르기까지 대체 소재 확보의 한계를 뛰어넘으며 현대 패션 산업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다. 이번 협업을 위해 디자이너는 ‘노르디코(Nordico)’로 명칭된 볼보자동차의 차세대 친환경 인테리어 .. 2021. 10. 18.
728x90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