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BIG

2022/0131

[한국엔 없지만] 근육이다! 닷지 차저, 챌린저 SRT 헬캣 레드아이 제일브레이크 2022년형 닷지(Dodge) 차저(Charger)와 챌린저(Challenger) SRT 헬캣 레드아이 (Hellcat Redeye) 와이드보디 제일 브레이크(Jailbreak) 모델이 판매를 시작했으며 개인화 옵션을 추가해 고객이 자신만의 맞춤형 고성능 닷지를 소유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제일브레이크는 시트, 휠, 익스테리어 배지, 스트라이프, 브레이크 캘리퍼 컬러를 비롯해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전에는 주문할 수 없었던 컬러 조합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해머헤드 그레이 라구나 가죽 시트와 같은 독점 옵션들도 선택 가능해졌다. 더 개선된 파워트레인을 통해 SRT 헬캣 레드아이 와이드보디의 출력은 807hp로 향상되었으며 인스트루먼트 패널에 제일브레이크 배지가 더해졌다. 2022년형 닷지.. 2022. 1. 31.
스타일이 전부! 포르쉐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 포르쉐가 카이엔에 특별함을 더한 플래티넘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 SUV 스페셜 에디션은 새틴 플래티넘 페인트 마감에 오직 이 에디션에만 적용된 디자인 요소와 더불어 더 풍부해진 기본 사양이 특징이다. 그 결과 더욱 스타일리시해진 외관과 매력적인 가격을 만들어냈다. 카이엔, 카이엔 E-하이브리드, 카이엔 S에서 이 에디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쿠페 버전에서도 선택이 가능하다.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의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외관은 새틴 피니시 플래티넘으로 완성된 고유의 디테일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프론트 에어 인테이크, LED 리어 라이트 스트립에 통합된 포르쉐 레터링, 21인치 RS 스파이더 디자인 휠 모두 새틴 피니시 마감 처리되었다. 스포츠 테일 파이프와 블랙 사이드 윈도우 트림은 스포티하고 .. 2022. 1. 30.
작지만 강력한 R, T-Roc R을 경험하라 폭스바겐 티록(T-Roc)은 2019년부터 소형 SUV 세그먼트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현재 고성능 모델이 독일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신형 티록은 300PS의 출력을 내는 4기통 TSI 엔진과 7단 DSG 변속기를 조합했으며 지능형 4륜 구동인 4모션을 기본 탑재했다. 이런 강력한 파워트레인 조합과 기술적 특징들은 탁월한 민첩성을 보장하며,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고품질 인테리어에 그대로 녹아있다. 다이내믹 크로스오버 모델인 티록은 새로운 드라이버 어시스트 시스템과 디지털 서비스 그리고 IQ.LIGHT 시스템을 비롯한 상위 세그먼트의 혁신적인 기술들을 품고 있다. 뉴 티록 R은 독일에서 사전계약이 13일부터 시작되었으며, 가격은 48,445유로(약6,600만원)부터 시작한다. 가장 스포티한 콤팩트 S.. 2022. 1. 29.
섹시하고 시크한 컬러로 멋지게 변한 아우디 TT RS, RS Q3 아우디는 TT RS를 위한 파이썬 옐로(Python Yellow)와 RS Q3 만 선택 가능한 듀 실버(Dew Silver)에 더해 데이토나 그레이, 플로렛 실버 외에도 아우디가 현재 최고급 스포츠카 외의 다른 모델에도 확대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무광 컬러를 선보였다. TT와 Q3 시리즈 기본 모델 역시 새로 무광 컬러가 추가되었다. 자동차의 컬러에 대한 많은 요구와 수요가 증가하면서 개성, 스포티, 가치를 더하고 싶어 한다. 무광 마감은 자동차의 실루엣을 강조하고 우아한 디자인과 스포티함을 바로 보여줄 수 있으며 무엇보다 특별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아우디 프로덕트 마케팅 특별 옵션 팀과 외장 컬러를 책임지는 수잔 놀테는, "디자인은 여전히 아우디를 구매하는 가장 큰 이유다. 그리고 아우디의 컬러는 .. 2022. 1. 28.
[차이나 모빌리티] 중국 지리자동차 콘셉트카 '비전 스타버스트' 중국 브랜드 지리(GEELY) 자동차의 지리 디자인 상하이가 새로운 디지털 시대에 맞는 기술과 혁신의 경계를 확장하는 지리의 'Expanding Cosmos' 디자인 철학을 담은 새로운 비전을 지난해 6월 공개했다. 비전 스타버스트(Vision Starbust)는 지리 자동차가 미래 모델의 디자인 보드로 활용하고 있는 지리의 디자인 철학의 새롭고 대안적인 다양한 표현들을 담고 있다. 비전 스타버스트에 대한 영감은 빛나는 성운과 웅장한 원소들이 합쳐지고, 이어지고, 융합되어 마침내 새로운 별이 되기 위한 폭발하는 우주의 현상에서 가져왔다. 모든 것이 새로운 디자인 콘셉트는 시장을 풍요롭게 만드는 새로운 스타 제품이 되는 다양한 아이디어의 결합, 융합을 통해 새것을 만들어낸 결과다. 비전 스타버스트는, 지리.. 2022. 1. 27.
람보르기니 최초의 NFT, 스페이스 키 이탈리아 슈퍼카 제조사 람보르기니가 람보르기니 최초의 NFT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그동안 "To the Moon"이라는 테마로 한 소셜미디어 게시물을 통해 이 사실을 암시해왔으며, 이제 우주를 주제로 한 예술품, 일명 람보르기니 스페이스 키(Space Key)를 공개하고 곧 경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아티스트와 함께 개발해 5개 한정 생산하는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은 람보르기니가 지난 2019년 공동연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보낸 첨단 카본 파이버 복합소재 조각이 들어 있다. 연구 목적의 모든 테스트를 포함해 우주에서 돌아온 카본 파이버 복합소재는 이제 스페이스 키의 일부가 되었다. 이 소재들은 NFT 세계로 가는 관문이 되었으며 람보르기니 역사의 이정표를 새로 새.. 2022. 1. 26.
가장 친환경 모델 벤틀리 플라잉스퍼 하이브리드, 유럽 첫 공개 벤틀리가 2022년 벨기에 오토월드 박물관에서 플라잉스퍼의 새로운 모델을 유럽시장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벤틀리 플라잉스퍼 하이브리드는 2021년 한 해 동안 전동화 제품을 유난히 사랑했던 벨기에를 포함해 유럽 시장에서 상당히 중요한 모델이다. 신형 플라잉스퍼 하이브리드의 출시는 벤틀리 최초의 전동화 세단이자 현재까지 벤틀리 라인업 중 가장 친환경 모델이다. 플라잉스퍼 하이브리드는 엔진과 모터의 절묘한 밸런스로 인해 운전자가 원하는 주행 특성에 상관없이 언제나 최고 수준의 평온함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은 2.9리터 V6 가솔린 엔진과 최첨단 전기모터를 결합해 544PS의 출력과 76.4kg.m의 토크를 만들어 낸다. 이 수치는 벤테이가 하이브리드에 비해 95PS의 출력이 더 강력한 것이다. 신형 플라잉스.. 2022. 1. 25.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BMW eDrive Zone, 도시의 삶을 개선하다 BMW 그룹은 코펜하겐, 베로나, 툴루즈를 포함한 유럽의 20여 개 도시에 혁신적인 'eDrive Zone'을 더했다. 이곳은 유럽의 138개 도시가 현재 BMW의 기술의 혜택을 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서비스는 내년에도 전 세계에 최소 30개 도시에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eDrive Zone에서 BMW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자동으로 전기차와 같은 전기 주행 모드로 전환된다. 전기차와 마찬가지로 지역에 한정해 배기가스 없이 주행하며, 전기모터로 주행하기 때문에 가솔린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주행한다. BMW 차량은 가상의 영역을 지정하는 지오펜싱(geofencing) 기술과 GPS를 활용해 이 구역을 인식하게 된다. 자동화된 eDrive 기능은 기존의 BMW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미래의 .. 2022. 1. 24.
포르쉐가 꿈꾸는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 세상 포르쉐는 스마트폰으로 가능한 디지털 서비스를 개편하고 여러 가지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통합했다. 'My Porsche' 앱은 자동차와 포르쉐 그리고 고객 중심 인터페이스가 될 것이며, 'My Porsche Essentials, Connect App, Car Connect App 등의 기능들이 포함될 것이다. 앞으로 몇 달간 'Porsche Charge', 'Porsche' 등의 부가서비스 앱들 역시 통합 작업이 진행될 것이다. 모든 서비스와 정보들을 하나의 앱으로 통합시켜 고객들이 더 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고 최신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포르쉐의 디지털 세계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된다. 'My Porsche'는 포르쉐 운전자들에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것이다. 이 앱은 2016.. 2022. 1. 23.
BMW의 매직, BMW iX가 만드는 색의 예술 디지털화는 현재 BMW 모델의 인테리어에 개성과 특별한 감성화로 표현되는 통합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마이 모드(My Mode)를 통해 운전자는 개인의 기분에 따라 또는 원하는 드라이빙 체감에 따라 인테리어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게 된다. 지난 2022 CES에서 BMW는 프리미엄 제조사의 이미지에 맞는 디지털화를 사용한 미래 기술을 BMW iX에 흐르는 느낌이 나는 E 잉크를 통해 소개했다. BMW iX의 차체 표면은 E 잉크를 사용해 운전자의 의도에 따라 변할 수 있다는 것이 시선을 끌었다. 컬러의 변화는 BMW의 올 일렉트릭 스포츠 액티비티 차량의 아웃라인에 정확하게 맞도록 특수 개발된 보디 랩 덕분에 가능해졌다. 전기 시그널에 의해 자극을 받아 전기영동 기술은 차체 표면에 다양한 색소를 공급해.. 2022. 1. 22.
[클래식카 개러지] 프랑스 헌병대의 소중한 역사를 만든 알핀 A110 프랑스 헌병대는 프랑스 자동차 전용 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등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고성능 자동차가 필수적이다. 그렇기에 현재 운행 중인 르노 메간 R.S 대신 새롭게 알핀(Alpine) A110s 26대를 새롭게 운영할 예정이다. 헌병대의 리더인 리처드 필모테는 50년 이상 이어온 상징적인 베를리네타와 헌병대의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했다. 이전 세대의 프랑스 자동차 운전자들에게는 사이드미러나 길가에서 블루 컬러의 르노 4 또는 에스파테(Estafette) 밴을 발견한다는 것은 "내가 무슨 잘못을 했나?"라는 생각을 들게 했다. 수십 년간 이 르노의 모델들은 헌병대와 함께 프랑스 도로를 감시하는 역할을 해왔다. 그러나 1960년대 고속도로망이 확장됨에 따라, 헌병대는 200km/h 이상의 속도를.. 2022. 1. 21.
[차이나는 모빌리티] 소형 SUV의 대표주자, 지리 보웨(Boyue) X 중국의 자동차 제조사 지리 오토는 대표 소형 SUV 보웨(Boyue) X의 최신 버전을 중국 시장에 지낸 해 출시했다. 보웨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중국산 SUV 중 하나로 전통을 이어가는 동시에 시각적, 기술적 개선을 더해 이 부문에서 선두의 자리를 굳건히 하고 싶어 한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 보웨 X의 가장 눈에 띄는 업데이트는 이 SUV가 지리가 발표한 최신 '비전 스타더스트 콘셉트카'의 디자인을 사용한 것이다. 신형 보웨 X는 지리 오토 최초로 비전 콘셉트에 적용된 아방가르드 디자인을 채택했다. 프런트의 X자 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스타더스트'의 그릴을 연상시키고, 이 SUV에 젊고 다이내믹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게 한다. 사이드에서는 19인치 컨티넨탈 타이어와 5 스포크 블랙 림이 .. 2022. 1. 20.
피아트, 특별한 의미 담은 특별한 RED를 더하다 피아트에는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아주 특별한 레드(RED)가 있다. 이 레드에 신형 티포, 신형 판다 그리고 지난해 9월 출시된 신형 500 패밀리가 추가되었다. 피아트는 지난 15년간 전 세계에서 질병과 싸워온 (RED)와의 파트너십을 맺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기여하겠다는 사회적 약속으로 지속 가능한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 피아트는 "Italian Dolce Vita(이탈리아의 달콤한 인생)"의 가치를 해석하고 대표하며 표현한다. 코로나 대유행을 막는 것이 이 가치와 일치하지만 현재 코로나-19 시대에는 돌체 비타가 있을 수 없다. 피아트와 (RED)와의 파트너십은 더욱 강화되었고 추가된 RED 라인업은 또한 공유된 사회적 메시지를 전파할 수 있는 기회와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여정에서 더욱 적극적인 .. 2022. 1. 19.
르노의 신형 SUV 아스트랄, 도로에 나올 마지막 준비 중 최종 개발 단계에 이른 르노의 신형 SUV 아스트랄이 유럽의 도로를 달리는 모습을 드러냈다. 이 마지막 단계의 목표는 신차의 신뢰성을 보장하고 엔진을 세밀하게 튜닝하는 것이다. 뉴 르노 아스트랄(AUSTRAL)이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차를 출시할 때마다 최고의 품질과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몇 달간 집중적인 테스트를 진행한다. 일련의 내구성 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부품들의 신뢰성과 수명을 확인하게 된다. 신형 CMF-CD3 플랫폼과 순수 전기 엔진 옵션에 대한 최종 점검은 까다롭고 엄격한 조건하에서 진행되며 이 과정이 끝나면 르노 아스트랄에 대한 개발이 마무리된다. 최적의 결과를 얻기 위한 가혹한 테스트 신형 르노 아스트랄은 100대의 테스트 카로 200만 km 주행 테스트를 시.. 2022. 1. 18.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포르쉐 전기차에게 배터리가 소중한 이유는? 포르쉐는 2030년까지 전체적인 밸류 체인에 걸쳐 탄소중립을 이루는 것이 목표다. 생산, 물류 변화에 대한 포르쉐의 타임라인이 이 목표에 맞추어 움직이고 있으며, 전기 모빌리티는 그 목표의 핵심이 될 것이다. 전기차의 라이프사이클 동안 발생하는 모든 CO2 배출량의 거의 절반은 원료 추출과 가공을 포함하는 제조 단계에서 발생된다. 배출량이 두 번째로 많은 것은 자동차를 운영과 관련이 있는데, 이는 충전에 사용되는 에너지 혼합, 충전 효율, 차량의 효율 및 운전 스타일에 따라 결정된다. 하지만 차량의 라이프 사이클이 종료될 때의 재활용 절차와 소재들을 재가공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CO2 배출량은 가장 적다. 개별 요소의 측면에서 파워트레인 배터리는 차량의 라이프사이클 동안 CO2 배출에 가장 큰 영향을 미.. 2022. 1. 17.
728x90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