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BIG

2022/0426

제네시스 GV70, 독일과 일본의 럭셔리SUV를 제치고 1등을 차지하다 제네시스 GV70 스포츠 모델이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가 실시한 중소형 럭셔리 SUV 모델 비교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GV70는 미국의 저명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가 최근 진행한 BMW X3 M40i, 렉서스 RX350 F 스포츠와의 비교 평가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차로 선정되었다. 참고로 미국 자동차 전문지 중 가장 많은 판매부수를 자랑하는 카앤드라이버는 1955년 창간 이래 북미는 물론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매체다. 카앤드라이버는 미국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럭셔리 SUV 3개 모델을 대상으로 상품성, 파워트레인, 차체, 주행감성 등 4개 평가항목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했고 그 결과를 공개했다. 종합 1등, 우연이 아니야 GV70는 4가지 .. 2022. 4. 30.
택시 전용 모델의 시작, 니로 플러스의 청사진은? 기아가 ‘니로 플러스’를 통해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Purpose Built Vehicle)의 청사진을 구체화한다. 기아는 27일(수) 브랜드 첫 번째 PBV 니로 플러스의 디자인과 주요 상품성을 공개했다. ■ 글로벌 경쟁력 입증된 1세대 니로 기반 PBV로 시장 수요 적시 대응 니로 플러스는 1세대 니로 EV를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된 파생 PBV 모델이다. 1세대 니로는 기아의 첫 번째 친환경 전용 모델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로 출시돼 기아의 친환경차 판매 확대에 큰 기여를 했다. 전기차 모델은 2018년 출시 이후 올해 3월까지 글로벌 지역에서 약 14만 5천 대(국내 2만 대, 해외 12만 5천 대) 이상 판매되며 고객들에게 우수한 상품성을 .. 2022. 4. 29.
300 SPORT 추가한 재규어 XE, XF는 아직 진행형이다 우아하고 세련된 인제니움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 기능이 탑재된 4륜 구동 시스템을 갖춘 이 300 SPORT 모델은 블랙 팩, 글로스 블랙과 대비되는 루프와 프라이버시 글라스를 기본 장착하고 돌아왔다. XE, XF 300 SPORT 세단에는 슬라이딩 파노라마 루프를 선택할 수 있으며, XF 스포츠브레이크 300 SPORT에는 고정식 파노라마 루프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XE 300 SPORT는 다크 새틴 그레이 컬러 20인치 'Style 1014'휠을 다이아몬드 튜닝 마감 처리한 것이 특징이다. XF 300 SPORT 세단과 스포츠브레이크 모델에는 20인치 'Style 5107'휠이 장착된다. 독특한 스타일의 5 스포크 디자인은 2가지로 마감되는데, 글로스 실버와 글로.. 2022. 4. 28.
푸조 308, 새로운 8개의 신기술로 무장하다 뉴 푸조 308의 첨단 장비들은 최신 세대의 드라이버 어시스트나 최신 푸조 아이콕핏에 국한되지 않는다. 뉴 푸조 308에만 적용되거나 상위 세그먼a트에 적용되는 8가지 옵션들이 운전자의 일상을 더욱 즐겁게 할 것이다. 뉴 푸조 308 출시 이후 기술 콘텐츠의 품질과 모던함은 최고의 평가를 받아왔다. 특히, 효율적인 하이브리드, 가솔린, 디젤 엔진은 물론 최신 세대 드라이버 보조 장치, 뉴 푸조 아이콕핏, 뉴 아이커넥트 어드밴스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푸조의 엔지니어들은 일상생활을 더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드는 작은 차이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왔다. 뉴 푸조 308에 적용된 특별한 기술적 보석들을 살펴보자. 클리닝 기능이 더해진 HD 화질의 리어뷰 카메라 우리는 후방 카메라가 .. 2022. 4. 27.
볼보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 "2022 헤이 파밀리" 전국에서 열린다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자사 오너 가족을 대상으로 한 스웨디시 라이프스타일 체험 프로그램 ‘2022 헤이, 파밀리(2022 HEJ, FAMILJ)’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헤이, 파밀리’는 스스로와 가족에게 집중하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스웨디시 라이프를 제안하고자 2018년부터 진행해 온 볼보자동차의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바쁜 일상과 장기간의 사회적 거리두기에 지친 고객들에 여정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에 걸쳐 역대 최대 규모인 700가족, 약 24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가족 구성원에 맞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강원 정선(파크로쉬), ▲강원 영월(비브릿지), ▲경기 가평(빌라퍼즈), ▲부산 기장(힐튼 .. 2022. 4. 26.
BMW의 알루미늄 휠, 2024년 100% 친환경 에너지 사용해 제작한다 BMW 그룹의 지속가능성은 BMW와 MINI 브랜드에 2024년부터 사용될 알루미늄 휠을 100% 그린 파워로 생산하는 단계에 이르렀다. BMW 그룹을 위해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지속가능한 공급망을 만들어가는 또 다른 전략이기도 하다. 특히 알루미늄 생산 및 휠 주조 공정에 사용되는 에너지 집약적인 전기 분해에 적용된다. 이를 위해 모든 BMW 그룹 휠 공급 업체와 이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졌다. 지금까지 휠은 공급망에서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약 5%를 차지해왔다. 그린 에너지에 의존하는 보다 지속가능한 생산으로 전환하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절반 이상 줄일 수 있다. BMW 그룹은 매년 약 1,000만개의 경합금 휠을 구입하고 있으며, 이 중 95%는 주조 알루미늄을 사용해 제작된다. 연간 50만 톤의 이산.. 2022. 4. 25.
원오프 포르쉐 911, 포르쉐 클래식이 다시 태어나게 만들다 "No. 001/001" 대시보드에 새겨진 배지는 이 포르쉐가 얼마나 특별한 존재인지를 보여준다. 새로 진행된 포르쉐 존더분쉬 프로그램의 원칙에 따라, 포르쉐 클래식 전문가들은 완전히 특별한 포르쉐를 다시 만들었다. 불과 2년 반 만에 1998년식 카레라(996)가 포르쉐 911 클래식 클럽 쿠페로 재탄생했는데, 이는 이 차가 포르쉐의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클럽인 포르쉐 클럽 아메리카(PCA)를 위해 제작되었기 때문에 더욱 특별한 의미를 담았다. 특별한 옵션으로 더해진 것은, 1972년부터 911 카레라 RS 2.7의 덕테일(Ducktail) 고정형 리어 스포일러, 더블 돔 루프, 훅스(Fuchs) 림등이다. 많은 디테일득이 곳곳에 있으며 PCA의 시그니처 컬러인 클럽 블루로 새롭게 바뀌었다. 스포츠 .. 2022. 4. 23.
기아 EV6, 니로EV, 2022 월드 IT쇼에서 기술력 뽐낸다 기아가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에서 EV6 GT-Line과 니로 EV를 선보인다. 기아는 이달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코엑스(서울시 강남구 소재)에서 열리는 ‘2022 월드 IT 쇼(World IT Show 2022, WIS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기아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의 전기차 EV6 GT-Line과 올해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형 니로 EV를 전시하고 전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기아의 전기차 상품 경쟁력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특히 전시장 내에 EV6 GT-Line에 탑재된 V2L(Vehicle to Load)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오피스 공간을 연출함으로써 전기차 시대의 새로운 자동차 경험을 제시한다. 또한 플라스틱 업사이클링(up-c.. 2022. 4. 22.
현대 스타리아, 럭셔리와 공간을 제공하는 리무진, 캠퍼 출시 현대자동차는 다목적차량(MPV)인 스타리아 라운지의 리무진과 캠퍼 모델을 19일(화)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즈니스 밴으로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리무진 모델과 캠핑에 최적화된 캠퍼 모델을 내세워 현대차는 다인승 모빌리티 시장을 견인한다는 계획이다. ■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높은 공간 활용성을 갖춘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 스타리아 라운지 최상위 트림인 리무진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비롯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과 편의사양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한다. 외관은 차량 전면 범퍼부터 프론트 필러, 하이루프까지 부드럽게 이어지는 원커브 제스처 디자인으로 일체감을 강조했으며, 리무진 전용 18인치 블랙 하이그로시 컬러 알로이휠을 장착해 차별화를 이뤘다. 이와 함께 슬라이딩 도어 개폐에 따라 자동으로 전개되.. 2022. 4. 21.
국내 유일 LPG SUV, 2023 QM6 사전계약 시작한다 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드블레즈)가 오는 5월 중순 출시 예정인 국내 대표 SUV QM6의 2023년형 모델에 대한 사전 계약을 시작했다. 2023년형 QM6는 최상위 PREMIERE 트림에 앞좌석과 뒷좌석 시트 숄더, 센터 암레스트, 도어 암레스트 등에 블랙 알칸타라 내장이 새롭게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알칸타라는 스웨이드와 촉감은 비슷하지만 내구성이 훨씬 더 우수하고 방수 및 방오성도 뛰어난 고급 재질이다. 또한 미끄러짐이 적은 재질 특성상 운전자가 더욱 편안하고 정교하게 스티어링휠 조작을 가능케 해 고가의 수입차량이나 슈퍼카에 적용되는 사례가 많다. 고급 소재이면서도 제조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이 없는 친환경 제품인 것도 알칸타라의 특징이다. 또한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 Q.. 2022. 4. 20.
본격 진출 선언, 기아 인증중고차는 어떻게 시작될까? 기아가 일반차량과 전기차를 아우르는 고품질의 인증중고차를 공급하고, 신차 구독서비스와 연계한 중고차 구독상품 개발과 최신 모빌리티 서비스를 벤치마킹한 혁신적인 구매프로그램 등을 통해 미래 중고차시장에 최적 대응하는 중고차사업 방향을 공개했다. 기아는 18일, 중고차시장의 미래에 초점을 맞춘 중고차사업 비전과 전략을 최초로 공개하고 중고차시장의 혁신과 전동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기아는 신뢰도 높은 중고차와 고객서비스를 원하는(Peace of Mind)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인증중고차를 제공하고, 중고차시장 내 전기차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중고 전기차의 성능∙상태 평가체계와 객관적인 잔존가치 산정기준을 제시한다. 중장기 전략으로 2030년까지 전기차 선도 브랜드 도약을 목표로 한 만큼 중고 전기차시.. 2022. 4. 19.
현대자동차, 고객만족도 높인 '2022 코나' 출시 현대자동차가 12일(화) 코나의 연식 변경 모델 ‘2022 코나’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2022 코나는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 주 고객층이 선호하는 선택 사양을 트림별로 기본화해 상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기본 트림인 스마트에 △버튼시동&스마트키 △스마트키 원격시동 △인조가죽 시트 △앞좌석 열선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포함) △가죽 변속기 노브 △전방 주차거리 경고 △메탈페인트 인사이드 도어핸들이 포함된 베이직 패키지와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후방모니터(조향 연동) △폰 프로젝션 등이 포함된 디스플레이 오디오 패키지를 기본화해 상품의 경쟁력을 높였다. 모던 트림에는 △10.25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현대 카페이) △내비게이션.. 2022. 4. 18.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콘셉트가 보인다 제네시스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도시 뉴욕에서 새로운 전기차 콘셉트를 선보이며 럭셔리 전동화 브랜드로서의 존재감을 부각했다. 제네시스는 13일(현지시간) 뉴욕 맨해튼 미트패킹 디스트릭트에 위치한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하우스(Genesis House)'에서 현지 미디어 대상으로 ‘제네시스 하우스 디자인 나이트(Genesis House Design Night)’를 개최하고 ‘엑스 스피디움 쿠페(X Speedium Coupe)’ 콘셉트를 공개했다. 엑스 스피디움 쿠페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과 미래에 대한 영감이 응집된 콘셉트 모델로, 제네시스가 예상하는 미래 전기차 디자인의 방향을 공유하고자 제작됐다. 제네시스는 이날 행사에서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미국 전기.. 2022. 4. 17.
기아 더 뉴 텔루라이드, 모든것을 갖춘 아웃도어 SUV로 다시 태어나다 기아가 상품성을 대폭 개선한 ‘더 뉴 텔루라이드(The New Telluride)’를 선보였다. 기아는 13일(수,현지시각)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Jacob Javit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이하 )에서 '더 뉴 텔루라이드(The new Telluride)'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지난 2019년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처음 공개된 텔루라이드는 ‘월드 카 어워즈(World Car Awards)’에서 ‘2020 세계 올해의 자동차(World Car of the Year)를 수상하고, ‘2020 북미 올해의 차(The North American Car and Truck of the Year)’ 유틸리티 부문에서 선정되는 등 뛰어난 디자인과 넓은 실내 공간, 높은 실용성.. 2022. 4. 15.
롱레인지 배터리로 더 오래, 볼보 리차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롱레인지 배터리 탑재로 순수 전기모드 주행거리를 강화한 ‘신형 XC90, S90, XC60 리차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Recharge PHEV, T8 AWD)’를 출시하고 시판에 나섰다. ‘리차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순수 전기차(Recharge BEV)와 더불어 볼보자동차의 전기화 전략을 완성하는 친환경 파워트레인이다. 특히 이번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 상시 사륜구동(AWD)의 조합으로 CO2 배출량을 낮추면서도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높은 효율성과 탁월한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새롭게 개선된 파워트레인은 공칭 에너지(Nominal Energy)를 11.6kWh에서 18.8kWh로 늘린 직렬형 배터리 모듈 3개와 고전압 배터리 전체 셀 102개.. 2022. 4. 14.
728x90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