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BIG

2022/0740

극단적인 트랙 스타일로 압도한다, 마세라티 프로젝트 24 마세라티의 새로운 코드네임 '프로젝트 24'가 등장했다. 오직 62대만 생산하는 슈퍼 스포츠카의 리미티드 에디션 프로젝트는 마세라티의 극한의 성능을 트랙을 통해 아드레날린을 뿜어내며 새로운 수준을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트랙을 위한 특별한 슈퍼카는 마세라티 MC20을 기반으로 더 강력하게 튜닝이 진행된다. 최첨단 V6 네튜노 엔진은 터보차저를 추가해 최고출력을 740hp까지 끌어올렸고, 혁신적인 서스펜션,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및 FIA의 규정을 맞춘 안전장비들을 탑재했다. 경량화에 대한 마세라티의 노력 덕분에 이 슈퍼카는 1,250kg을 넘지 않을 전망이다. 출력과 경량화의 완벽한 조합은 출력 대비 중량비를 1.69kg/hp 수준으로 만들어버렸다. 센트로 스틸레 마세라티(Centro St.. 2022. 7. 31.
토레스 대기고객을 위해, 쌍용차 휴가 반납, 특근으로 추가 생산 한다 쌍용자동차가 토레스 출고 확대를 위해 여름휴가를 반납하는 등 총력 생산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차는 여름휴가 기간(7월 30일~8월 7일) 중 주말 특근(7월 30일, 8월 6일, 7일)을 실시해 토레스의 빠른 고객 인도를 위해 추가 생산에 들어간다. 연간 한 번뿐인 여름휴가를 반납하면서까지 고객 출고 대기 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특근을 단행하는 경우는 이례적인 일로 노사가 한마음이 아니면 불가능하다고 업계 관계자는 말했다. 쌍용차는 지난 7월 11일부터 주간 연속 2교대 시행을 통한 생산능력 확충으로 계약 물량만 5만 대에 이르는 신차 토레스에 대한 안정적인 양산체계를 구축한 바 있으며, 토레스가 시장에서 큰 호평을 받으며 계약물량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2교대 전환 및 생산 물량 증대를 통해 고객.. 2022. 7. 30.
부가티를 물들인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컬러 "La Vie en Bleu" 프랑스 독립기념일인 바스티유 데이를 맞이해 부가티는 '프렌치 레이싱 블루(French Racing Blue)'와 밀접한 관계를 모터스포츠의 뿌리에서부터 부가티의 하이퍼 스포츠카 라인업에 이르기까지 다시 한번 되돌아보았다. 부가티는 이것을 새로운 시대를 위해 재창조될 것이다. 부가티 초기 모터스포츠에서 Type 35가 성공을 한 것을 시작으로 시대를 정의하는 시론 1의 등장까지, '프렌치 레이싱 블루'는 부가티 정체성의 핵심이자 삶의 방식' 라 비앙 블루(La Vie en Bleu)'였다. 그것은 전 세계 모터스포츠 이벤트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부가티의 상징이 되었고, 이후 프랑스 엔지니어링, 혁신 그리고 디자인의 최고봉을 대표하게 되었다. 부가티가 완전히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면서, '프렌치 레이싱 블루.. 2022. 7. 29.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만나는 핫한 전기차 아이오닉 6 새로운 전동화 경험을 선사할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6가 전국의 고객들을 찾아간다. 현대차는 수도권에서 최초로 아이오닉 6의 실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아이오닉 6 서울’ 전시를 여의도 더현대 서울 1층 전시장에서 7월 28일부터 8월 20일까지 연다고 28일(목) 밝혔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의 혁신적인 스트림라이너 디자인과 무한한 가능성을 깨우는 사용자 중심의 공간 경험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 공간을 총 4개의 체험형 테마로 구성했다. ① 아이오닉 6의 감성을 전달하기 위한 스트림라이너 디자인/사운드 체험공간은 디자인 스토리 관람 및 가상현실(VR) 스튜디오 체험, 보스(Bose)의 프리미엄 사운드 청음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이 공간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1초만에 도달하.. 2022. 7. 29.
기아, ‘2023 스포티지’ 출시 … LPi 모델 추가 기아는 국내 준중형 SUV 판매 1위 스포티지의 연식변경 모델 ‘2023 스포티지’를 출시하고 26일(화)부터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2023 스포티지는 경제성이 뛰어난 LPi 엔진 탑재 모델을 선보이고, 고객들이 선호하는 편의사양을 기본화 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국내 휘발유 가격이 리터당 2천원을 돌파하는 등 급격하게 상승하는 상황에서 기아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유지비가 강점인 LPi 모델을 베스트 셀링 SUV 스포티지에 추가함으로써 고객 선택의 폭을 한층 더 넓혔다. 스포티지 LPi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L2.0 엔진을 탑재했으며, 최고출력 146마력(PS), 최대토크 19.5kgf∙m, 복합연비 9.2km/ℓ의 우수한 성능을 갖췄다. (※ 17인치 휠 기준) 이로써 스포티지는 가솔린, 디젤, 하이.. 2022. 7. 28.
평행주차가 제일 쉬웠어요!, ZF가 개발한 혁신적인 아이디어 'Easyturn' 서스펜션 독일의 자동차 부품 제조사 ZF는 좁은 공간에서도 쉽게 자동차가 회전할 수 있는 서스펜션 액슬 콘셉트를 공개했다. 이 콘셉트는 자동차 전륜의 조향각을 80도까지 확장하는 것이 핵심이다. ZF는 BMW의 전기차 i3에 이 콘셉트를 장착하고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할 수 없는 공간에서 평행 주차를 하고 유턴하기 힘든 좁은 도로에서 유턴을 하는 등의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확장된 스티어링 각도를 활용하면 BMW i3와 같은 후륜구동 자동차도 더 쉽게 유턴과 주차가 가능해진다. 하지만 이 콘셉트를 구현하는 과정에서 앞바퀴가 과도하게 돌아가게 되면 휠 하우스를 간섭하게 될 가능성이 있어 일부 수정하는 작업이 별도로 필요했다. 이 서스펜션 액슬 콘셉트는 소형 자동차는 물론 대형 자동차에게는 더 편리한 기능일 수 있다. .. 2022. 7. 27.
500대만 출시하는, 렉서스 IS 500 F SPORT 퍼포먼스 렉서스는 IS 라인업에 새로운 모델을 더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나 라이프스타일에 맞추는 렉서스 고유의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를 진화시킨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퍼포먼스 모델 'F SPORT Performance' 패키지를 새롭게 추가했다 렉서스는 IS에 V8 5.0리터 엔진을 탑재한 IS 500 F SPORT Performance 모델을 2022년 8월 5일부터 일본 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IS는 1999년 1세대 모델이 데뷔한 이후 컴팩트 FR 스포츠 세단으로서 '자동차를 조종하는 즐거움'을 추구해왔다. 렉서스의 승차감을 기본으로 끊임없이 진화해 운동성능을 향상시키고 이를 표현하는 스포티한 디자인이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2020년 11월 출시한 IS는 렉서스만이 가능한 주행 특징인 '렉서스 드라.. 2022. 7. 26.
포르쉐 PDK의 역사는 40전 전부터 시작되었다 40년 전, 라이너 뷔스트(Rainer Wüst)는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기(Porsche Dual-clutch Transmkssion-PDK)를 개발하는 담당자였다. 이 선구적인 업적은 포르쉐 역사에 거대한 흔적을 남긴 프로젝트로 수십 년이 지나 재평가되었다. 라이너 뷔스트는 이 성공 스토리의 시작이 무엇이었는지 질문을 받자마자 웃었다. 한참을 웃고 난 후 그는 이렇게 답했다. "글쎄요, 당시 어렸던 나에게는 엄청난 일이었고 기대가 너무 크기도 했다. 덕분에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지만, 동시에 그 일은 놀라운 기회였으며, 정말 놀라운 이야기의 시작이었다." 1971년부터 그는 포르쉐에서 변속기 테스트 엔지니어로 일했으며, 10년 후 35세도 되지 않은 나이에 강력한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를.. 2022. 7. 25.
하남을 지나거든 꼭 가봐요, 보리밥에 칼국수 환상궁합, 몽촌토성 미사리를 지나 팔당대교, 하남 스타필드로 가는 길에는 예전부터 맛집들이 많이 있었고, 지금도 여전히 맛집들이 그들의 역사를 가진채로 맛을 지켜 나가고 있습니다. 미사리 조정경기장을 지날 즈음 상당히 재미있는 콘셉트를가진 밥집? 국수집? 이 있습니다. 바로, 몽촌토성입니다. 이름만 보면 한정식집일것 같고, 건물 분위기를 봐도 한식을 팔아야 할것 같아 보입니다. 그런데, 메뉴는 생각했던것과는 다릅니다. 바로, 보리밥, 칼국수, 보리밥칼국수, 콩국수, 낚지볶음을 파는 곳입니다. 입구에 들어가면, 저기 뭔가 주렁주렁 걸린것 보이시나요? 대기표에요. 직원한테 말하면 저 대기표를 줍니다. 손에 꼭 잡고 있다가 부르면 들어가면 됩니다. 아! 여기 직원 친절도는 ☆☆☆☆☆ 별 5개입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다소 음식.. 2022. 7. 25.
온라인으로 구매하고 오프라인으로 떠나자,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로빈 콜건)는 극한의 오프로드 모험에 특화된 8인승 오프로더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의 사전계약을 통해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올 뉴 디펜더 130의 사전계약은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에서 독점으로 진행된다. 올 뉴 디펜더 130은 뛰어난 내구성과 압도적인 전지형 주행 성능에 3열 좌석으로 최대 성인 8명까지 탑승이 가능한 여유로운 실내 공간 활용성을 더해 디펜더의 폭넓은 기능을 궁극적으로 구현한 모델이다.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익스테리어 및 인테리어 디자인과 21세기 모험을 재정의하는 최첨단 기술을 결합해 대형 오프로더 시장에 새로운 기준과 가치를 제시한다. 올 뉴 디펜더 130은 디펜더만의 아이코닉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익스테리어 실용성과 내구성이 강조된 인테.. 2022. 7. 24.
미국서 판매량 급상승하는 전기차, 아이오닉5, EV6 해외 언론 인사이드EV에 따르면 2022년 6월, 현대자동차는 미국에서 63,091대를 판매해 1년전 같은달 보다 13% 판매대수가 줄었다. 6월까지 기준으로는 343,867대를 판매해 16%나 판매대수가 감소했다. 현대자동차의 판매대수가 감소한 것은 다른 제조사와 마찬가지로 차량 공급이 원할하지 못했다는 것에 원인이 있다. 그러나 순수 전기차인 아이오닉 5는 6월 한달간 2,853대를 판매해 기존 판매 실적을 경신했다. 아이오닉 5의 2분기 판매량은 7,448대로 신기록을 세웠으며,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을 13,845대로 늘렸다. 이런 수치로 예상하면 2022년 1년간 약 25,000대 - 30,000대를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공식 판매량에는 다른 전기차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제.. 2022. 7. 23.
더 뉴 셀토스, 소형 SUV의 상품성 업그레이드 완료 기아는 도시적인 스타일과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국내 대표 소형 SUV ‘더 뉴 셀토스’를 출시하고 22일(금)부터 본격적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더 뉴 셀토스는 2019년 출시된 셀토스의 첫 상품성 개선 모델로, 도시적인 세련미를 더한 디자인에 차급을 뛰어 넘는 성능과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미래적 감성이 돋보이는 디자인 더 뉴 셀토스의 외장 디자인은 기존 모델의 강인하고 역동적인 스타일을 계승하면서도 미래적 감성이 돋보이는 디자인 요소들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제원은 전장 4,390mm, 전폭 1,800mm, 전고 1,600mm, 축거 2,630mm다. (※ 전고 16인치 휠 적용 기준, 루프랙 미포함) 전면부는 웅장한 느낌의 메쉬 라디에이터 그릴에 이를 가로지르는 스타맵 시그니처.. 2022. 7. 22.
40대, 미니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을 만나자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 코리아가 19일 오후 3시, MINI 샵 온라인(https://shop.mini.co.kr)을 통해 온라인 한정 판매 모델인 ‘MINI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MINI JCW ANNIVERSARY EDITION)’을 출시했다. MINI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은 MINI의 고성능 브랜드 JCW의 탄생 60주년을 맞아 전 세계 단 740대만 출시되는 한정 에디션 모델로, MINI의 몬테카를로 랠리 우승을 이끈 레이싱 선구자 존 쿠퍼(John Cooper)를 기리고 MINI와 쿠퍼 가문의 60년 동행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뉴 MINI JCW 3-도어를 기반으로 제작된 이번 에디션의 실내외 곳곳에는 MINI와 쿠퍼 가문의 역사를 상징하는 요소들이 반영된다. 외장에는 클래.. 2022. 7. 21.
갖출것은 다 같추었다, 2023 쏘나타 센슈어스 현대자동차가 쏘나타의 연식변경 모델 ‘2023 쏘나타 센슈어스’를 출시했다. 2023 쏘나타 센슈어스는 전 트림에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을 신규 적용하고 고객 선호 트림에 지능형 안전 기술을 기본화한 것이 특징이다. 그랜저 등 상위 차급에 적용되던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은 전방 차량과의 충돌, 차량의 차선 이탈, 후측방 충돌 위험, 운전자 주의 경고 시 스티어링 휠 진동을 통해 운전자에게 경고해주는 지능형 안전 기술이다. 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프리미엄 플러스’ 트림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고속도로 주행 보조(자동차 전용도로 지원),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등 지능형 안전 기술을 기본화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인스퍼레이.. 2022. 7. 20.
N의 전동화가 시작되었다. 현대의 새로운 도전은 재미가 가득하다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이 전동화 시대를 겨냥한 고성능 콘셉트카 2대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 현대차는 15일(금) 온라인을 통해 ‘현대 N Day’ 영상을 공개하고, 이 영상에서 고성능 N브랜드의 전동화 비전 및 고성능 전동화 차량 2대를 소개했다. 현대차 고성능 서브 브랜드인 N브랜드는 ‘15년 브랜드 런칭 이후 고객 관점에서 ‘운전의 재미’를 꾸준히 추구해왔다. ‘고성능’ 개념을 단순히 빠른 차량으로 보는 것이 아닌, 3대 핵심 요소 코너링 악동(Corner Rascal, 곡선로 주행능력) 일상의 스포츠카(Everyday Sports Car) 레이스 트랙 주행능력(Race Track Capability)를 기반으로 다양한 N모델을 개발해왔다. 전동화 시대 도래에 따른 ‘운전의 재미’에 대한 고객.. 2022. 7. 19.
728x90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