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별 5개, 유로 앤캡에서 안전성 인정받은 레인지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12. 4.
반응형

영국의 럭셔리 SUV 브랜드 랜드로버의 최고급 모델인 신형 레인지로버와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최신 유로앤캡 안전도 테스트에서 별 5개를 받았다. 2009년 도입된 엄격한 유로앤캡의 프로토콜에 따른 테스트에서 랜드로버는 2011년 이보크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별 5개를 획득했다.


두 모델 모두 새로 사용한 혼합 금속, 유연한 MLA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며, 이 아키텍처는 최첨단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기능을 활용해 반응성이 뛰어나고 정교한 주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신형 레인지로버는 4인승, 5인승, 7인승 버전으로 판매되며 이전 모델 보다 최대 50% 강성이 개선되었고, 레인지로버 스포츠 역시 35% 더 강성이 개선되었다.


다양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뉴 레인지로버는 유로앤캡 테스트에서 어린이 승객 보호 부문에서 87%, 도로 취약 사용자 부문에서 72%의 점수를 받았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성인 승객 보호 부문에서 85%의 점수를 받았고, 두 모델 모두 세이프티 어시스트 부문에서는 82%의 점수를 받았다.

뉴 레인지로버와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모두 다양한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자동 긴급 브레이크, 차선 유지 보조, 긴급 차선 유지 보조, 3D 서라운드 카메라, 그라운드 뷰, 드라이버 컨디션 반응, 후방 충돌 모니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파크 어시스트 등이 탑승자와 도로 사용자를 보호한다.


액티브 세이프티 시스템과 함께 뉴 레인지로버와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운전자의 경각심을 높이고 운전 중 주위를 산만하게 할 가능성을 줄이기 위한 기술을 사용한다. 통합 알렉사 1은 스티어링 휠이나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고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음성 명령으로 다양한 차량 설정과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돕는다.

알렉사는 피비 프로에 내장되어 있으며, '알렉사' 명령어나 터치스크린의 알렉사 실행 버튼으로 활성화할 수 있다.

레인지로버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모두 실내 공기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최신 시스템인 '캐빈 에어 퓨리케이션 프로 2'를 탑재하고 있다. PM 2.5 수준의 여과 기능과 Nanoe-X 기술은 냄새, 박테리아, 알레르기를 크게 줄이는 데 도움을 주며, 내부 이산화탄소 농도를 모니터링하고 필요할 때 신선한 외부 공기를 자동으로 유입시켜 탑승자에게 깨끗한 공기를 공급한다. 고농도의 이산화탄소는 졸음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시스템은 이산화탄소 농도가 짙어지기 전에 최적의 상태를 유지한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