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포드 브롱코의 다양한 튜닝, SEMA에서 선보인 6대의 특별한 커스텀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11. 9.
반응형

포드의 야성미 넘치는 SUV 브롱코가 11월 2일에서 5일까지 열리는 라스베가스 SEMA 쇼를 위해 아주 특별한 6대의 브롱코를 선보였다. 포드 부스에서 오프로드 산업을 이끄는 제작사들이 특별히 제작한 4대의 커스텀 브롱코와 2대의 브롱코 스포츠 SUV가 그 모습을 드러냈다. 특별히 제작된 6대의 브롱코에는 포드 정식 액세서리와 포드 퍼포먼스 파츠들을 장착하고 커스텀 제작한 특별한 제품들도 추가되었다.

다양한 애프터마켓 부품 라인업과 함께 빠르고 쉽게 개인 취향에 맞는 자신만의 브롱코를 만드는 것이 가능해졌다. 특허 받은 모듈형 디자인 덕분에 브롱코는 사상 처음으로 SEMA 올해의 4x4 SUV 후보에 올랐으며 당당하게 1위를 차지했다.

브롱코는 참가자들과 언론이 브롱코와 브롱코 스포츠의 오프로드 능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브롱코 마운틴이 등장하는 최초의 브롱코 오프로드 체험 코스와 함께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 정문 근처의 포드 아웃프론트에 전시되었다. 

새로 추가된 액세서리가 브롱코의 성능을 개선하다

 

SEMA 쇼에서 공개된 많은 브롱코의 액세서리들 중에 가장 앞과 중심부에 전시된 것은 5.38:1의 기어비를 지원하는 뉴 포드 퍼포먼스 파츠 프론트 드라이버 유닛이 자리한다. 이 부품은 브롱코 생산 첫해 오프로드 성능을 대폭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했다.

포드 퍼포먼스 파츠(Ford Performance Parts)는 높은 부하에서 스티어링 시스템의 내구성을 더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강력한 스티어링 랙과 타이 로드 엔드를 포함해 포드 2도어와 4도어를 위한 신형 브롱코 섀시 부품들을 개발했다. 그리고 OBDII 포트에 Pro-Cal 4 스캔을 통해 업로드가 가능한 2.3리터 에코부스트 4기통 엔진의 성능도 튜닝할 수 있게 했다.

그리고 브롱코 전용 17인치 메소드 레이스 휠(Method Race Wheel) 세트를 애프터마켓으로 공급한다.브롱코를 위한 17 x 8.5인치 메소드 703 비드 그립(Bead Grip) 휠은 저압 오프로드 주행시 타이어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특허 기술인 비드 그립 기술을 적용한 솔리드 T6 열처리한 A356 알루미늄을 사용해 제작했다. 브롱코의 다양한 개성을 보여줄 6대의 브롱코를 살펴본다.

 

2021 Bronco RTR Fun-Runner by RTR Vehicles

 

전설적인 포드 퍼포먼스의 드라이버이자 빌더인 보근 기틴 주니어는 (Vaughn Gittin Jr.) 다양한 포드 퍼포먼스와 포드 라이센스 액세서리를 설치한 브롱코 RTR 딜러 패키지 컨셉트를 만들었다. RTR은 2021년형 2도어 배드랜드(Badland) 트림의 브롱코와 커스텀 RTR 그리고 포드 라이센스 액세서리 사운드 바, 페인트 보호 필름, 도어실 플레이트를 갖춘 모델을 제작했다. 포드 퍼포먼스 파츠의 트윈 블랙 크롬 팁이 적용된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2.3리터 에코부스트 엔진에 더 강력한 사운드를 선사하고 멋진 외관을 만들어 냈다. 

RTR은 이 차를 극한의 펀-러너(Fun-runner)로, 적재 능력의 개선 그리고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특징적인 스타일링, 기능적 요소들을 중심으로 튜닝했다. 스파이서 엑스트림 CV 샤프트를 갖춘 얼티밋 다나 44(Untimate Dana 44) FDU 프런트 액슬과  펀-해버(fun-haver)의 롱 트래블 스펙의 얼티밋 다나 60 세미 플로트 리어 액슬에 퍼포먼스 인테이크 시스템을 더했다. 

서스펜션 업그레이드는 폭스 퍼포먼스 엘리트 2.5 코일오버와 펀-해버의 오프로드 롱 트래블 서스펜션 키트를 사용했으며, 펀-러너는 RTR Tech 6 포지드 비드-록 휠과 37인치 오프로드 타이어를 선택했다.

 

2021 Bronco by BDS Suspensions

 

폭스 쇼크(Fox Shocks)의 자회사인 포드 빌더 BDS 서스펜션은 2021년형 2도어 블랙 다이아몬드 시리즈를 기반으로 오프로드 최초의 리스폰더 차량을 만들어 냈다. 거의 반세기 동안 쌓아온 서스펜션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BDS 서스펜션이 만든 것은 구조대원들이 산을 오르는 것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장비를 갖춘 궁극의 소방차의 모습이다. 

엄청난 수납 능력을 자랑하는 BDS 4인치 UCA 시스템에는 Fox 2.5 PES 코일오버가 들어가 있으며, BDS 리어 조절 컨트롤 암과 트럭 바 스웨이 바 디스커넥트 그리고 37인치 BF굿리치 KM3 타이어도 장착되어 있다.

크로울텍(CrawlTek) 레볼루션 범퍼는 움푹 들어간 형태의 윈치 마운트, 리커버리 후크가 있고 뒤에도 벨리 스키드 업프론트 윈치 마운드와 리커버리 후크가 장착된다. 두개의 윈치는 모두 WARN 인더스트리 ZEO 10s 유닛을 사용한다. 그리고 이외에도 일부 개조한 하프 트럭 하드톱, 크롤울텍 슬라이더 스텝, 카고글라이드(CargoGlide) 커스텀 CG 1000XL 슬라이드 아웃 트레이와 ARB 트윈에어 언더 후드 에어 컴프레셔도 장착했다.

 

2021 Bronco by Tucci Hot Rods

 

투치 핫 로드(Tucci Hot Rods)는 2021년형 4도어 배드랜드를 쿼드 트랙 스노어 어드벤처로 완전히 바꾸어 놓았다. 이 쇼카의 베테랑은 몇년간 다양한 기후에 맞는 특수한 자동차와 트럭들을 제작해 왔다. 이 체급으로 투치는 올터레인 타이어 대신 8시리즈 트랙을 장착해 눈이나 얼음을 달리는 것을 목표로 했다.

2.3리터 에코부스트 엔진에 7단 수동변속기를 맞물린 이 SUV는 매트랙스(Mattracks) 88 시리즈 쿼드 트랙을 장착해 눈이나 모래가 가득한 극한의 오프로드 환경을 모험할 수 있게 했다. 이 제품은 포드 라이센스 액세서리 스윙 게이트 스토리지, 플랫 스노우보드 랙과 야키마(Yakima) 록앤로드(LockNLoad) 플랫폼 루프 랙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조명은 리지드 라이트 숍(Rigid Light Shop) 어댑트 라이트 바, 래디언스 폿 그리고 록 라이트(Rock Light) 키트를 더했다. WARN 인더스트리 ZEON 10s 윈치를 더해 쉽게 타고 내릴 수 있게 하는 접이식 러닝 보드를 프론트에 추가해 두었다.

 

2021 Bronco BAJA FORGED by LGE-CTS Motorsports

 

베테랑 포드 SEMA 빌더인 동시에 바자 포지드 파츠(BAJA FORGED Parts)의 창업자이면서 디자이너인 테레사 콘트레아스(Theresa Contreras)가 4도어 아우터 뱅크 시리즈를 커스텀 빌드했다. 이 차량은 오프로드 어드벤처를 위해 필요한 것들과 냉장고, 프리미엄 사운드 바, 카고 오거나이저, 바자 포지드 범퍼를 앞과 뒤에 장착했다.

서스펜션은 아이콘 비히클 다이내믹스(ICON Vehicle Dynamics) 3.0 서스펜션 리프트를 업그레이드 했다. 이외에 업그레이드 한 것은 포드 퍼포먼스 파츠 오프로드 록 라이트(rock lights), 포드 라이센스 액세서리 테일게이트 폴딩 테이블, 바자 포지드 펜더 플레어와 스페어 타이어 캐리어가 대표적이다.

실내에는 JBL 사운드 바, 프리미엄 인테리어 오거나이저, 언더 플로어 세이프 그리고 카고 오거나이저 등을 모두 포드 라이센스 액세서리로 채워넣었으며, 여기에 GFA 카고 프로텍터와 전천후 플로어 매트도 추가했다.

 

2021 Bronco Sport BAJA FORGED by LGE-CTS Motorsports

 

LGE-CTS 모터스포츠의 공동 소유주인 사라 모로산은 2021년형 브롱코 스포츠 버전의 배드랜드 시리즈의 오프로드 기능을 대폭 강화하기 위해 포드 퍼포먼스 파츠와 포드 라이센스 액세서리들을 추가했다. 서스펜션을 2인치 들어올리고 록 슬라이더를 더하는것에서 부터 오프로드용 록 라이트와 펜더 플레어를 더하는것까지 험한 지형을 위한 트레일 모험을 위한 모든것을 갖췄다.

업그레이드 된 2.0리터 에코부스트 엔진의 배기에 볼라(Borla) 캣백(Cat-back)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을 더했다. 향상된 서스펜션 기능에는 ICON 다이내믹스 서스펜션 시스템과 헬윅(Hellwig) 서스펜션 프로턱트 전후 스웨이 바가 포함된다.

바자 포지드 브롱코 스포츠는 리지드 라이트 숍의 LED 라이팅, 바자 포지드 전 후 튜브 범퍼, 포드 퍼포먼스 파츠 루프 마운트 라이트 바를 추가했다. WARN 인더스트리 VR EVO 윈치와 Factor 55 후크 그리고 알루미늄 부품들이 거친 트레일링을 위해 최적화 되었다.

 

2021 Bronco Sport by CGS Performance Products

 

에어 인테이크와 배기 스페셜리스트 CGS 퍼포먼스 프로덕트가 2021년형 브롱코 스포츠 배드랜드 시리즈에 더해지며 외관을 강화하고 인테리어에는 시트커버와 리어시트 아치 천장을 더했다. 언더바디 라이트 키트가 범퍼와 히치를 개선했다. 

CGS 퍼포먼스 프로덕트의 냉기 인테이크와 블랙 세라믹 코팅 캣백 배기구를 기본으로 넣었다. 리지드 라이트 숍의 록 라이트 야간 트레일 주행용 조명도 더했으며, 리저브 포지드 휠과 17인치 토요 오픈 컨트리 A/T III 올터레인 타이어를 장착했다.

디자인에도 살짝 손을 대었는데, 에어 디자인 펜더 플레어와 리어 스포일러, 리지드 라이트 숍 A-필러 LED 라이트, 커스텀 시켄스(Sikkens) 페인트는 플라잉 아이론 디자인의 것을 선택했고 세라코트(Cerakote) 세라믹 코팅을 추가해 완성했다.

 

 

 



 

포드 머스탱이 준비한 2개의 에디션, 스텔스 에디션 그리고 캘리포니아 스페셜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포드 머스탱은 고객들이 직접 개인의 취향에 맞는 옵션들을 선택할 수 있는 짜...

m.post.naver.com

 

작아도 고성능은 고성능! BMW M135i xDrive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BMW는 프리미엄 콤팩트 세그먼트를 위해 트랙에서 영감을 받은 4기통 고성능 모...

m.post.naver.com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미래를 위한 탈탄소화, 슈퍼카 람보르기니는 앞서간다.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람보르기니는 볼로냐 산타가타 공장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바이오메탄 시설을...

m.post.naver.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