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GR SPORT를 더해 더욱 스포티하게, 2세대 아쿠아 GR SPORT 출시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12. 17.
반응형

일본의 토요타 가주 레이싱(TGR, Toyota Gazoo Racing)은 "GR SPORT"를 라인업에 추가하고 소형 해치백 아쿠아에 "GR SPORT" 모델을 출시했다.


이전 세대 아쿠아 GR SPORT는 GR이 다루는 스포츠 컨버전 모델이었고, 아쿠아 G's로부터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이어 받아 2017년 출시되어 스포츠 컨버전 모델로서 많은 고객들에게 오랜 기간 사랑받으며 베스트셀링카로서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2세대로 진화한 아쿠아 GR SPORT는 출시 당시부터 변함없이 이어지는 "원하는 대로 조종 가능한 즐거움"이라는 콘셉트를 유지하며 1세대 아쿠아 GR SPORT보다 조종 안정성과 가속 성능을 향상시켰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이 목표로 하는 "모터스포츠를 기반으로 한 더 좋은 자동차 만들기"에서 나온 노하우를 활용해, 보디 강성 강화나 하체, 파워 스티어링 제어 튜닝 등을 통한 주행 성능 개선, 기본 모델인 아쿠아의 뛰어난 승차감을 유지하며 다양한 노면에서 편하게 달릴 수 있도록 하체를 다듬었다. 그리고 GR SPORT의 개발에는 "GR" 시리즈 개발 드라이버도 참여해 "GR"의 '달리는 맛'을 "GR SPORT"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펑셔널 매트릭스 그릴과 전용 범퍼 채택, 와이드 앤 로우 스탠스 전용 디자인을 통해 주행 및 공력 성능 향상에 기여하는 기능미를 추가했다.

2세대 아쿠아 GR SPORT의 투입으로 스포츠카 시리즈인 "GR"에서 사용한 기술과 달리는 즐거움, 기능미를 토요타의 양산형 모델에 투입한 컨버전 모델 "GR SPORT"의 일본 시장 라인업은 모두 6개 모델로 늘어나며 더 많은 고객의 요구사항이나 라이프 스타일, 가치관에 맞춰나갈 예정이다.

GR SPORT 모델 라인업



GR SPORT 모델은 일본 시장 기준 6개로 늘어났다. 라인업을 살펴보면, 아쿠아 GR SPORT, 야리스 GR SPORT, 하이럭스 GR SPORT,  랜드크루저 GR SPORT, 코펜 GR SPROT, C-HR GR SPORT 등 소형차는 물론 경차, SUV, 픽업트럭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GR SPORT 전용 강성 개선 부품들


기본 모델인 아쿠아의 높은 보디 강성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플로어 아래 두 곳에 브레이스를 추가하고 리어 범퍼 린포스를 추가해 조종 안정성 향상과 승차감을 개선했다.

GR SPORT 전용 튜닝 서스펜션



프런트 서스펜션은 업소버 특성 및 코일 스프링을 튜닝하고, 스태빌라이저 특성을 변경했다. 전용 바운드 스토퍼를 더했으며, 로어 암 부싱 특성을 변경해 응답력을 끌어올리고, 적절한 스탠스와 컨트롤 성능을 개선했으며 높은 수준의 승차감을 모두 가능하게 만들었다.

리어 서스펜션은 아쿠아의 토션 빔 서스펜션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GR SPORT 전용 코일 스프링과 쇼크 업소버 튜닝, 체결 볼트 변경 등을 통해 우수한 스티어링 응답성과 승차감을 개선했다.


GR SPORT 전용 파워스티어링 제어


파워스티어링을 GR SPORT 전용으로 튜닝해 조향 성능을 향상시키고 자동차와 운전자의 일체감 있는 주행을 실현했으며, 'POWER +'에서는 더욱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EPS 특성을 변경해 더 박진감 넘치는 주행이 가능하게 만들었다.


외부 디자인 특징


프런트 범퍼는 기본 모델과 다르게 변경했으며, 프런트 타이어 주변의 공기 흐름을 개선해 뒤쪽으로 흘려보내는 공기 저항을 줄였다. 여기에 범퍼 사이드까지 돌린 하부 장식 바를 '펑셔널 매트릭스 그릴'에 통합시켜 기능성과 더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GR SPORT 전용 '펑셔널 매트릭스 그릴'은 육각형 메시 형태로, "G"를 모티브로 차량 중심에 배치하고, "G"를 모티브로 만든 삼각형 부분이 빛을 반사할 수 있는 각도로 제작해 입체감을 만들어낸다.

리어 범퍼 하부 디자인은 블랙 컬러로 마감하고 "G" 매시 텍스처로 구성해 와이드 앤 로우 스타일로 스포티한 뒷모습을 연출했다.


그리고 도어 하부의 로커를 돌출 형태로 만들어 보디 사이드를 두툼하게 보이도록 만들어 저 중심 스포티함을 표현했다.

205/45R 17 사이즈의 타이어와 17인치 전용 알루미늄 휠을 장착하고, 포텐자 RE050A 타이어는 그립과 코너링 성능을 고차원으로 구현했다. 또한 프런트 브레이크 캘리퍼에 "GR" 로고가 새겨진 레드 컬러를 더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인테리어 특징


탑승자를 확실히 지지해 주는 스포츠 시트에는 "GR" 로고가 새겨져있으며, GR SPORT 전용 시트로 특별함을 더했다. 천장 또는 주변을 블랙으로 처리해 통일감을 주었다.

그리고 3 스포크 가죽 스티어링 휠에도 "GR"로고를 새겼으며, 알루미늄 페달, 전용 콘솔을 추가했다. 최대한 광택이 나지 않도록 다크 메탈릭 컬러를 사용했고, 도어 핸들, 에어컨 송풍구  노브에는 실버 컬러로 마감했다.


가격은?


2세대 아쿠아 GR SPORT는 일본 시장 기준 2,595,000엔(약2,500만원)부터 시작하며, 토요타 네트워크에서 구입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