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염소가 인정한 포드 브롱코 스포츠, 무한한 능력을 품은 SUV 캠페인 보여준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1. 22.
반응형

이 이야기는 바위산 속에 갇힌 한마리의 망아지가 염소떼를 만나면서 시작한다. 염소들은 망아지를 구출하고 그들의 방식대로 키우며 험한 지형과 지역의 강과 계곡을 지나는 방법을 가르쳤다. 시간이 지나 더욱 강해지고 자신감 넘치며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이 말은 새로운 모험을 떠날 준비가 끝난 포드 브롱코 스포츠가 되었다.

이것이 바로 "염소(GOATs)가 기른 말"의 핵심이다. 이 캠페인은 새롭게 런칭한 올 뉴 포드 브롱코 스포츠의 3가지 캠페인 중 하나이며, 특히 7가지 지형 관리 모드인 G.O.A.T 모드에 집중한 것이다. 

포드 브롱코 스포츠의 3개의 켐페인 중 2개의 캠페인은, "Built Wild" 캠페인의 하나이며 브롱코 스포츠의 극한의 능력과 퍼포먼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모든 트림은 북미지역의 까다로운 환경에서 설계 및 성능 테스트를 마친 독립식 프론트, 리어 서스펜션을 갖추고 있다. 

이 서스펜션은 지형관리 기술과 맞물려 운전자가 험한 지형을 공격적으로 주행하면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적화 되었다.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다기능성과 편리한 옵션과 액세서리에 초점을 맞추게 될 것이다.

미국지역 마케팅 디렉터 매트 반다이크는, "브롱코 스포츠는 훨씬 더 많은 아웃도어 마니아들에게 소개할 준비를 마쳤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형 SUV인 브롱코의 오프로드 능력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G.O.A.T는 실제 '66 브롱코 프로젝트인 Goes Over All Terrain'라는 사내 코드 이름이었다.

 

포드 브롱코 스포츠의 무한한 능력을 보여주는 캠페인

워싱턴주 노스 캐스케이드 국립공원의 전설적인 화산인 베이커 산의 현실적 넘치는 장면을 담으며 브롱코 스포츠에 어울리는 염소와 말을 캐스팅하고 훈련하는 일련의 과제들이 가득 넘쳤다.

바이든+케네디 뉴욕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스튜어트 예닝스는, "우리는 실제 장소에서 실제 동물들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그래서 염소를 연구하고 조련사와 퍼포먼스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등 많은 일을 해왔다. 동물의 연기 때문에 촬영에 어려움이 있었다. 말은 쉬웠지만 염소는 차원이 달랐다."고 캠페인 제작 상황을 밝혔다.

염소들은 지능이 높으면서 고집이 강하다. 그래서 원하는 장면을 얻어내는 것이 어려웠다고 예닝스는 당시의 어려움을 회상했다. 그리고 조련사들은 다양한 염소들을 "면접"을 통해 선발했다. 염소들 모두 개성과 기질이 뚜렷하기 때문에 브롱코스포츠와 가장 잘 어울리는 염소들을 선택해야 했기 때문이다.

예닝스는 또, "우리는 정말 아슬아슬했다. 동물 한마리 한마리가 다 사랑스러웠지만 브롱코 스포츠에 초점을 맞춰야 했기 때문이다. 이 아이디어는 브롱코 스포츠가 야생을 위해 제작되었고, 거칠고 강인하며 궁극적으로는 브롱코 스포츠가 'G.O.A.T 모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중심이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 모드에 집중했다. 단순한 기능이 아니라 어디든 데려갈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스테이시 월 감독이 제작한 포드 브롱코 스포츠 켐페인의 60초 영상은 NFL 플레이오프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상영되었다.

두번째 영상인 "Go There" 캠페인에서는 G.O.A.T 모드의 기능을 특징으로 에너지 넘치며 절대적 능력을 갖춘 브롱코 스포츠를 담았다. 지난 1월 11일 공개된 이 영상은 스테이시 월과 리사 거닝이 제작했으며 브롱코 스포츠가 어떤 모험도 언제나 준비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환경을 찾았다.

마지막 캠페인 영상인 "Find Your Wild"는 리사 거닝이 제작했으며 브롱코 스포츠를 활용한 다양한 기능성을 강조했다. 브롱코 스포츠는 100개이상의 액세서리를 제공하며 커스터마이징을 극대화해 각자 원하는 형태의 모험을 즐길 수 있게 했다. 포드 브롱코 스포츠는 바이크, 눈, 물, 캠핑 4가지 테마의 라이프스타일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플립 글래스 리어 윈도우, 낮은 트렁크 높이, 루프탑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루프랙, 프론트 펜더 피크를 통해 운전자가 차량의 모서리 부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 브롱고 스포츠 자체가 모험을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다는 것을 잘 표현했다.

브롱코 스포츠는 혁신적인 슬라이드 아웃 워킹 테이블과 5가지 카고 관리 시스템, 일몰 후 사용가능한 최대 12제곱미터(약4평)를 밝힐 수 있는 400W 인버터와 리프트게이트 투광 램프를 갖추고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베이스캠프를 쉽고 빠르게 구축할 수 있게 한다.

캠페인 디렉터 예닝스는, "어떤 일을 하든지 브롱코 스포츠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브롱코 스포츠는 놀라우며 갖고 있는 무한한 능력을 가장 강력한 방법으로 보여주고 싶었다."라고 캠페인의 제작 의도를 밝혔다.

 


 

전기차 충전소가 더 많아야 한다? 폭스바겐 ID.3가 증명한 미래를 위한 전제조건

독일에서 전기 모빌리티가 급성장하고 있다. 그 핵심 이슈는 충전 네트워크의 확장이다. 전기차의 일상적인...

blog.naver.com

 

CES 2021에서 최초 공개한 차세대 BMW iDrive

1세대 BMW iDrive가 출시된지 20년이 지났다. 그리고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1에서 ...

blog.naver.com

 

"MØBILIZE", 르노 그룹이 만든 새로운 모빌리티 솔루션, 그리고 EZ-1 프로토타입

더 지속가능하고 공유 모빌리티 형태를 원하는 고객을 타겟으로 만들어진 "모빌라이즈(Mobilize)&quo...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