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다가오는 도쿄 오토 살롱 2023, 닛산이 출품할 특별한 모델들은?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1. 12.
반응형

2023 도쿄 오토살롱, 닛산과 니스모 대거 출품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모델 선보이며 새로운 디자인 트렌드 선보인다

 

도쿄 인터내셔널 커스텀 카 콘테스트 2022의 그랑프리를 수상한 페어레이디 커스텀 Z 에디션이 도쿄 오토 살롱 2023에서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이 모델은 도쿄 오토 살롱 2022에서 공개되었던 닛산 페어레이디 Z 커스터마이즈 프로토 모델의 일반 판매 버전이다. 닛산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은 11월 발표된 올 뉴 세레나(All new Serena)를 비롯해 닛산 룩스(Roox), 카라반(Caravan), 큐브(Cube), 사쿠라(Sakura), 아리야(Ariya) 등의 콘셉트 버전도 볼 수 있다.

슈퍼 GT와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을 통해 모터스포츠의 짜릿함을 지속적으로 전달해 온 니스모(NISMO)와 카로체리아와 고부가가치 모델로 유명한 에이유테크(Autech)가 4개의 모델을 선보인다.

게이분샤(Geibunsha)와 한 아웃도어 매거진 공동으로 2023년 2월 다가오는 50주년을 기념해 8대의 특별한 캐러밴도 전시된다.

도쿄 오토 살롱 2023은 1월 13일 - 15일까지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릴 예정이다.

 

닛산, 니스모 출품 차량

 

페어레이디 Z 커스터마이즈 에디션(Fairlady Z customized edition)

도쿄 인터내셔널 커스텀 카 2022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닛산 페어레이디 Z 커스터마이즈 프로토의 일반 판매 버전이다. 이와 더불어 페어레이디 Z432R도 전시된다.


룩스 스위트 콘셉트(Roox Suite Concept)

닛산의 최신 혁신과 기술이 적용된 경차 룩스를 기반으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 했다. 실내 공간은 더 넓어졌고 프리미엄 시트를 더해 더욱 편안하고 럭셔리한 공간을 만들었다.


파워팩을 갖춘 카라반(Powered based for Pro)

이 카라반은 다양한 시나리오 전문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파워 베이스로 커스터마이징되었다. 닛산 리프의 충전식 배터리로 구성된 4개의 휴대용 파워팩을 갖추고 있다. 또 태양전지판을 추가해 뛰어난 전력 출력 용량을 자랑한다. 카라반은 이동식 공구 랙과 살균 에어컨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어떤 곳에서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큐브 리프레시&레트로 콘셉트(Cube Refreshed & Retro concept)

이 콘셉트카는 중고차의 매력을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2019년 생산을 종료한 중고 큐브를 활용해 제작한 콘셉트카다. 새로운 부품들이 외부와 내부 모두 구형 부품을 대체해 큐빅 모양과 복고풍으로 커스터마이징 했다.


세레나 하이웨이 스타 액세서리 콘셉트(Serena Highway Star Accessory concept)

올 뉴 세레나의 커스터마이징 버전은 더욱 다이내믹한 외관을 위해 프런트 스포일러와 조명이 들어간 프런트 그릴과 같은 추가 기능을 더했다. 이 모델은 도쿄 오토 살롱 2023을 위해 특별히 알루미늄으로 차체를 감싸고 있으며, 다양한 옵션을 편안하고 즐거운 실내에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세레나 에이유테크 커스터마이즈(Serena Autech Customized)

닛산의 최신 기술을 탑재한 올 뉴 세레나를 기반으로 제작한 커스터마이징 버전은 스포티함과 고품질을 보여준다. 이 차량은 18인치 알로이 휠과 하부 서스펜션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사쿠라 e-셰어 모비 교토 콘셉트(Sakura e-share mobi Kyoto concept) /
아리야 e-셰어 모비 교토 콘셉트(Ariya e-share mobi Kyoto concept)

5월 출시된 신형 전기 소형차 닛산 사쿠라와 닛산 아리야는 닛산의 카 셰어링 서비스인 '닛산 e-셰어 모빌리티'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콘셉트카다. 두 모델 모두 교토의 플래그십 오토백스(Autobacs) 스토어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 콘셉트카는 교토를 연상시키는 아이콘의 사이드 래핑이 있는 모던한 일본 스타일 디자인이 특징이다. 사쿠라 e-셰어 모비 교토 콘셉트의 인테리어는 닛산의 협력사인 오토백스 세븐이 개발한 패널과 플로어 매트가 특징이다.


모툴 에이유테크 Z(Motul Autech Z)

올해 드라이버 마쓰다 스지오와 로니 퀸타렐리가 슈퍼 GT500에서 사용한 레이싱카가 전시된다. 실제 레이싱카의 느낌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아이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엑스트레일 에이유테크 커스터마이즈(X-Trail Autech customized)

올 뉴 엑스트레일 SUV를 기반으로 제작한 맞춤형 버전이 세련미와 화려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20인치 다크 스퍼팅 알로이 휠과 화이트 가죽 시트를 적용해 고품질의 실내와 우아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노트 아우라 니스모(Note Aura NISMO)

노트 아우라 니스모는 닛산 노트 아우라를 기반으로 포뮬러 E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 콘셉트를 적용했다. 니스모의 철학과 정신을 통합하면서도 니스모 고유의 차세대 디자인, 짜릿한 핸들링, 민첩한 반응, 빠른 가속도가 특징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