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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것이 새롭다, BMW S 1000 RR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10.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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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BMW S 1000 RR은 엔진, 서스펜션, 섀시, 에어로다이내믹스, 디자인 및 어시스턴스 시스템 등 모든 면에서 포괄적인 혁신을 더한 덕분에 더욱 다이내믹해졌다.

2009년 처음 출시된 이 슈퍼스포츠 바이크는 한 차원 진보된 엔진과 섀시, 윙렛으로 최적화된 에어로다이내믹스, 새로운 리어 엔드 및 새로운 어시스턴스 시스템을 갖춘 새로운 에디션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새로운 기준을 만들 최신형 4기통 엔진

 

신형 RR은 이전 세대의 S 1000 RR의 파워 유닛을 기반으로 한 4기통 엔진을 탑재한다. 최고 출력은 13,750rpm에서 210hp의 출력을 내는데 이전 세대보다 3hp 더 높다.

최대토크는 11,000rpm에서 11.5kg.m다. 최고 출력이 증가했지만 신형 RR은 엔진 회전수에 집중해 최대 회전수를 14,600rpm까지 올렸다.

 

슬라이드 컨트롤이 추가된 DTC

 

기존 DTC(Dynamic Traction Control)에 슬라이드 컨트롤 기능이 더해졌다. 운전자가 커브에서 가속할 때 트랙션 시스템에 대해 미리 설정된 드리프트 앵글을 2개 선택할 수 있다. 기술적으로 이 기능은 스티어링 앵글 센서를 사용한다.

기울어진 앵글까지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은 가속시 리어 휠의 슬립을 허용해 리어 휠 드리프트가 가능하다. 사전에 설정된 스티어링 앵글 값에 도달하면 트랙션 컨트롤이 개입해 슬립을 줄이고 바이크를 안정시킨다.

 

어드밴스드 "플렉스 프레임(Flex Frame)"

 

신형 RR 섀시의 중심은 여전히 알루미늄 브리지 프레임으로, 4개의 중력 다이캐스트 부품을 용접한 구조이며 이전 세대와 마찬가지로 전방으로 32도 기울어진 엔진을 지지한다. 

측면의 유연성을 최적화할 목적으로, 신형 RR의 메인 프레임은 측면 영역에 여러 개의 개구부를 만들었다. 또 RR의 섀시를 개발할 때 라이딩의 정밀도를 높이는데 초점을 두었다.

스티어링 헤드 앵글은 각도가 0.5도 평평해지고 트리플 클램프의 오프셋은 3mm 줄었다. 새로운 섀시 지오메트리는 더욱 향상된 라이딩 정밀도는 물론 정확도를 향상하고 프런트 휠의 피드백을 더 확실하게 받는다.

 

새로운 기능이 더해진 ABS Pro

 

새로운 브레이크 슬라이드 어시스트 기능은 레이스 트랙 라이더에게 중요하고 매우 쓸모있는 혁신이다. DTC 슬라이드 컨트롤 기능과 마찬가지로 이 시스템 역시 스티어링 앵글 센서를 기반으로 작동하며, 라이더가 일정한 속도로 코너로 미끄러지면서 소위 브레이킹 드리프트에 대한 특정 드리프트 앵글을 설정하는 것이다.

 

더 돋보게 만드는 매력적인 컬러들

 

M RR과 마찬가지로, 신형 RR의 윙렛은 특히 가속시 앞바퀴와 도로의 접지력을 극대화한다. 에어로다이내믹 다운포스를 발생시켜 휠에 추가 하중을 더한다. 바이크의 윌리 성향이 줄어들고 코너링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디자인 측면에서, RR의 새로운 에디션은 윙렛, 새롭고 더 가볍고 스포티해 보이는 리어 섹션, 세 가지 새로운 색상인 블랙스톰 메탈릭, 레이싱 레드 논 메탈릭의 스타일 패션, 레이싱 오리엔티드 라이트화이트 논 메탈릭/BMW M을 포함하여 다시 설계한 프런트 섹션에 커다란 하이라이트를 준다.

 

신형 BMW S 1000 RR의 하이라이트

 

• 최고출력 210 hp/13,750 rpm, 최대토크 113 Nm / 11,000 rpm
• 더 많은 트랙션을 주기 위해 더 짧아진 2단 기어비
• 어드밴스드 "Flex Frame"
•  스티어링 헤드 앵글, 오프셋, 캐스터, 휠베이스를 위한 새로운 섀시 지오메트리
• 조절가능한 스윙 암 피봇 포인트와 솟은 리어 엔드가 기본 포함된 M 섀시 키트
• 스티어링 앵글 센서를 사용해 가속시 드리프트가 가능한 슬라이드 컨트롤이 포함된 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DTC)
• 코너 접근시 브레이킹 드리프트를 위한 스티어링 앵글 센서를 사용한 브레이크 슬라이드 기능이 더해진 ABS Pro
• ABS Pro “Slick” 설정
• 새로운 프런트 섹션, 윙렛, 높은 윈드실드 및 하부 트리플 클램프에서 파티션 분리 기능을 통해 최적화된 에어로다이내믹스
• M 경량 배터리 기본 장착
• 리어 섹션의 USB 충전포트
• 재설계한 리어 섹션과 더 짧아진 번호판 홀더
• 번호판 홀더를 탈거하기 위해 최적화된 와이어링 하네스
• 블랙 클러치, 제너레이터 커버
• 손실 방지 액슬 부싱,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 앵커 플레이트를 사용해 더 쉬워진 리어 휠 조립
• BMW 모토라드 오리지널 액세서리 M GPS 마우스 어댑터
• BMW 모토라드 오리지널 액세서리 신형 고프로(GoPro) 홀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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