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벤테이가 + 뮬리너 = 비스포크, 무한대 옵션이 완성된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3. 26.
반응형

벤틀리 뮬리너는 신형 벤테이가에 뮬리너의 퍼스널 커미셔닝 옵션을 추가해 벤틀리 전체 모델 중 유일한 옵션 세트를 구성했다.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의 수많은 옵션들은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을 맞출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기본"옵션에서 시작해 사용해 벤틀리가 만들 수 있는 수십억가지 이상의 옵션을 모두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퍼스널 커미셔닝 가이드는 벤틀리의 특별하고 다양한 성향을 가진 고객을 위해 전통과 현대를 적절하게 조합한 독특한 옵션을 제공한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스타일과 성능에 대한 걱정 없이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어 낼 수 있다.

고객은 비스포크 하이드 컬러, 컬러를 입힌 베니어, 개인 취향이 적용된 인테리어 스티칭과 트위드 트림 도어 인서트를 선택할 수 있고 벤틀리 고유의 스타일과 느낌을 강화하는데 사용 가능한 벤틀리 뮬리너 독점 옵션들도 선택 가능하다.

뮬리너 비주얼라이저를 전시장에서 사용해 고객은 지신이 선택한 옵션을 가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벤틀리의 전시장은 모델별 옵션에 대한 전문성이 있으며, 어떤 옵션이 고객에게 어울리는지 조언이 가능하다.

 

다채로운 외장 컬러

벤틀리 뮬리너는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컬러 리스트를 세심하게 준비했다. 최신 로봇 기술로 보완한 핸드스프레이 전문 기술이 언제나 최고의 마감을 가능하게 만든다. 페인트의 과학이 담긴 예술적인 컬러를 가진 벤틀리는 럭셔리 자동차 제조사 중 가장 큰 '재고' 컬러 팔레트를 가지고 있다. 특히 뮬리너의 페인트 팔레트에는 솔리드, 메탈릴, 새틴을 포함한 26가지의 컬러가 별도로 있다.

한차원 높은 수준의 개인화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벤틀리의 퍼스널 커미셔닝 부문의 장인들은 고객이 보낸 샘플을 분석하고 완벽하게 재생산하기 위해 혁신적인 컬러 인식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 덕분에 고객이 원하는 모든 컬러를 재현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 남은 것은 고객의 상상력뿐이다.

 

셀 수 없는 인테리어 옵션

벤테이가 인테리어 컬러 테마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26가지 가죽 및 스티치 컬러를 뮬리너의 옵션 리스트에서 선택하면 독특한 인테리어 컬러를 만들 수 있다. 이 디자인은 과감하고 눈에 띄도록 만들어 주기 위해 3가지 컬러를 제안한다.

그리고 인테리어를 완전히 고객이 원하는 컬러의 가죽과 스티치로도 구성할 수 있다.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인테리어 컬러를 사용해 세상에서 유일한 자신만의 벤틀리 인테리어를 만들어 낼 수 있다.

고객들은 벤틀리에 추가적으로 조금 더 특별한 옵션을 넣을 수 있다. 이름, 모티프, 문양 등을 고객이 원하는대로 추가할 수 있다. 시트와 딥 파이프 오버매트에 자수를 넣거나, 조명이 추가된 실 플레이트에 이름을 새겨넣거나, 새틴 마감으로 동반자석의 페시아 패널에 고객이 넣고싶은 문구나 이미지를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벤틀리 뮬리너는 인테리어 분위기를 개선하기 위해 추가적으로 컬러 액센트를 준비해 두었다. 시트 파이핑, 카페트 바인딩과 핸드크로스 스티칭을 통해 실내공간의 스타일과 느낌을 한차원 더 끌어올릴 수 있다. 벤테이가 실내공간에 핸드크로스 스티칭을 하는 것은 한명의 장인이 44시간에 걸친 작업의 결과로 만들어진다. 벤틀리 고유의 기법으로 작업하는 핸드크로스 스티칭은  내구성이 우수하며 특수 염료를 사용해 언제나 같은 컬러를 유지한다. 

조금 더 스포티한 느낌의 인테리어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알칸타라 시트, 헤드레스트, 도어 인서트를 준비해 정교하게 마무리하고 촉감을 한차원 더 높였다. 여기서 더 스포티한 느낌을 원하는 고객은 스티어링 휠과 기어레버에도 알칸타라를 추가할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로 제작한 웰컴 램프는 도어가 열릴 때마다 바닥에 이미지를 비춘다. 이 램프는 그래픽, 로고, 이미지 또는 단어를 사용해 제작 가능하다. 그리고 벤테이가의 키 리모컨에도 이름 또는 이미지를 추가해 새겨 넣을 수 있다.

 

지속가능한 럭셔리

벤틀리 뮬리너 팀은 전통적인 섬유 제조방식으로 비스포크를 생산해 내는데, 이는 천연 모직물을 이용해 제작하는 맞춤형 수트를 제작하는 것과 같은 방식이다. 오랜 세월 전통적인 방식을 고집해 4가지의 패턴을 만들었으며 고유의 실의 컬러도 만들었다.  

직물 제작에 사용되는 소재들을 가장 도덕적이고 환경을 배려하는 방법으로 생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는 지속가능한 럭셔리 모빌리티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나서기 위한 벤틀리의 'Beyond 100' 전략의 일부분이기도 하다.

뮬리너는 실내 인테리어를 더 돋보이게 만드는 동시에 실내 곳곳의 많은 가죽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4가지 트위드를 준비했다. 시골에서 볼 수 있는 그린 컬러인 첼트넘은 고객을 위한 전통적인 컬러이며, 험준한 아우터 헤브리디스 해안의 이름을 딴 글렌 플레이드 톨스타 비치는 대담한 체크 패턴으로 당당한 느낌을 표현한다. 섬세하고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차콜과 샌드 헤링본 트위드는 어둡고 밝은 인테리어의 상반되는 느낌을 상호 보완한다.

 

전통에서 현대를 잇는 뮬리너

벤틀리 뮬리너는 벤테이가의 새로운 인테리어를 변화시킬 다양한 베니어 옵션을 제공한다. 전통적인 방식의 우드 교차 밴딩부터 컬러를 입힌 베니어, 현대식 스톤 페시아에 이르기까지 고객을 위한 아주 특별한 인테리어 기능을 준비했다. 

벤틀리의 존경받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신형 벤테이가는 페시아와 웨이스트레일 인서트를 위한 옵션으로 크로스 밴딩  인레이를 추가할 수 있다. 오스트레일리아 스트레이트 그레인 베니어를 크로스 밴딩은, 여러 베니어 옵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박스우드 인레이를 사용하고, 실버 또는 골드 컬러의 벤틀리 뮬리너 오버레이를 통해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진다. 

벤틀리 뮬리너는 컬러를 입힌 베니어를 사용해 모든 인테리어 베니어에 기본 컬러, 추가 컬러 그리고 벤틀리 뮬리너 외장 컬러 또는 인테리어 컬러와 모두 동일하게 만들 수 있다.

혁신적이고 최신 기술을 갖춘 벤틀리 뮬리너는 2억년 전 형성된 암석을 사용해 두께 0.1mm의 초경량 베니어를 제작했다. 스톤 베니어는 자연스러운 텍스처가 특징이다. 어텀 화이트(Autumn White), 쿠퍼(Cooper), 갤럭시(Galaxy), 테라 레드(Terra Red) 4가지 컬러를 사용해 다양하게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다.

스톤 베니어에 현대적이며 자연스러운 마무리 작업을 한 벤틀리 뮬리너는, 리퀴드 앰버, 다크 버 월넛, 타모 애쉐 베니어로 스톤 베니어 특유의 표면을 새틴 마감처리했다. 각각의 레이어는 손으로 바르고 도구를 사용해 샌딩하고 우드의 표면에 자연스럽게 붙도록 만든다. 왁스로 최종 마무리 작업을 진행하며 진짜 나무처럼 자연스러운 컬러와 질감을 만들어 낸다.

이 섬세한 기술은 벤틀리 고객들이 실제 목재의 질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다. 표면의 질감이 살아있는 베니어의 다양한 컬러와 단면들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뮬리너 고유의 인테리어가 완성된다.

 

 



 

 

기아의 디자인 철학이 살아 숨쉰다, 기아 EV6 이미지로 먼저 만나다

기아 최초의 전용 전기차 ‘EV6’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기아㈜는 15일(월) 신규 디자인 철학 발표와...

blog.naver.com

 

볼보, 자동차보다 스마트폰에 더 가까워진다.

볼보는 자사 모델 포트폴리오의 광범위한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XC60, S90, V90, V90 크로스컨트리에 ...

blog.naver.com

 

오프로드 머신부터 평범한 SUV까지, 포드 브롱코의 무한 변신

포드의 SUV 브롱코 2도어와 4도어의 특허받은 오프로드 모듈러 디자인은 기본 구조까지 떼어낼 수 있어 ...

blog.naver.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