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서서히 드러나는 특별한 R의 정체, 폭스바겐 골프 R 333 스페셜 에디션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6. 8.
반응형

폭스바겐 골프 R 333 리미티드 에디션의 정보가 서서히 공개되고 있다. 333대 한정 출시되는 스페셜 에디션은 골프 R 퍼포먼스 트림을 기본으로 333PS의 출력을 내는 특별한 모델이다.

사륜구동을 더하고 주행 안정성과 트랙션을 크게 향상시키기 위해 차량 다이내믹스 매니저를 포함한 R-퍼포먼스 토크 백터링과 같은 고급 사양도 가득 추가했다.
골프 R 333 에디션은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는 라임 옐로우 메탈릭 컬러가 적용된다. 플랙 엑센트는 한정판 에디션의 디자인을 더욱 강력하게 표현한다.

이 특별한 에디션의 사전 계약은 2일부터 시작하며 고객 인도는 10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폭스바겐 R 라인업의 마케팅을 책임지는 하킴 할리미는, "골프 R 333 에디션은 퍼포먼스에 대한 고객의 그 어떤 요구사항도 받아들여지지 않은, 우리가 미리 정의했던 사양 그대로 출시된 최초의 R이다."라고 말한다. 

프런트 액슬은 물론 리어 액슬에도 구동력을 배분하는 차량 다이내믹스 매니저가 포함된 R-퍼포먼스 토크 백터링이 그 증거다.


이 기능들을 더해 코너링 시 차원이 다른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해졌다. 뉘르부르크링 트랙을 위해 설계된 드리프트 및 스페셜 드라이빙 프로파일은 일반 도로가 아닌 곳에서도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티타늄 소재의 소음기가 장착된 아크라포비치의 R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과 세미 슬릭타이어가 장착된 블랙 19인치 에스토릴 휠이 스페셜 에디션이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사실을 증명한다.


최고 속도는 270km/h까지 증가했으며, 출력은 333PS, 토크는 42.8kg.m으로 끌어올렸다. 이 수치는 골프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숫자들이며, 최적화된 엔진 튜닝 덕분에 엔진의 부하 변화에 대한 반응이 매우 자연스러워진 것도 특징이다. 
터보는 일정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최적화했으며, 일정 영역에서 미리 준비하고 있다가 가속 시 더 빠르게 출력을 끌어올린다. 또 오버런에 들어갈 경우 스로틀 밸브를 열면 다이내믹스와 퍼포먼스 모두 한 차원 더 진화한 모습을 보여준다.


운전자가 가속페달에서 발을 뗐다가 다시 가속하면 엔진 토크가 더 빠르게 축적되어 엔진의 반응성이 더 빨라진다. 0-100km/h 가속은 동급 최고 수준인 4.6초에 불과하다.

골프 R 333 에디션의 컬러는 기본이 라임 옐로우 메탈릭이지만, 퓨어 화이트, 라피즈 블루 메탈릭, 딥 블랙 펄 이펙트 등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하킴 할리미는, "특별한 컬러와 블랙 루프, 측면에 333 로고가 새겨진 디자인 데칼이 적용된 골프 R은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매우 독특한 조합이 될 것이다. 333대만 생산하며 고유 숫자가 부여되는 최초의 폭스바겐 R 모델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실내는 나파 가죽으로 마감한 헤드레스트 일체형 프리미엄 스포츠 시트가 기본이다. 또 폭스바겐의 최신 기술인 비전 패키지가 포함된 IQ.LIGHT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와 트래블 어시스트, 레인 어시스트, 차선 유지 시스템, 긴급 제동, 스톱&고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통합된 IQ.DRIVE가 기본 탑재된다. 

또 탑승자의 편안한 여행을 위해 8+1개의 라우드 스피커와 480W 출력을 내는 하만 카돈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폭스바겐 골프 R 333 스페셜 에디션의 가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