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아직도 계속 나오네, 닛산 스카이라인에 니스모, 니스모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한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3. 8. 11.
반응형

닛산이 스카이라인 니스모(NISMO)와 스페셜 에디션 니스모 리미티드 모델을 동시에 공개했다. 닛산 스카이라인 니스모는 1,000대 한정으로 9월 초 출시할 예정이며, 스카이라인 니스모 리미티드 에디션은 100대 한정으로 2024년 여름 출시할 계획이다.


닛산 스카이라인은 2세대인 S5 시리즈부터 그랜드 투어링을 상징하는 'GT'라는 이름을 사용했으며, 이번 발표한 스카이라인 니스모는 GT 카의 특성에 니스모만의 레이싱 테크놀로지를 더한 에어로다이내믹스와 섀시 기술을 접목해 보다 빠르고 기분 좋게 달릴 수 있는 궁극의 GT 카를 목표로 개발됐다.


퍼포먼스 세단으로서의 로우 앤 와이드 스탠스에 의한 압도적인 존재감과 니스모 전용 엔진과 튜닝이 '스카이라인 GT' 본연의 주행을 실현했다.

프런트 펜더에 'GT' 엠블럼, 센터 콘솔에는 1,000대 한정 생산이라는 시리얼 넘버를 각인한 니스모 메탈 엠블럼을 장착했다.

스카이라인 니스모의 주요 특징은?

엔진은 GT500 레이스용 엔진을 개발한 개발자들이 같은 설비에서 튜닝해 최고출력을 405PS에서 420PS로 올렸고, 최대토크도 48.4kg.m에서 56.1kg.m으로 끌어올려 가속 성능을 짜릿하게 만들었다.


튜닝된 엔진 덕분에, STANDARD 드라이빙 모드에서는 일상적인 주행 시에도 강력한 힘과 기분 좋은 가속감을 즐길 수 있으며, SPORT, SPORT+ 모드에서는 니스모 전용 AT 변속비를 더해 엔진을 고회전으로 유지해 스포츠 주행 시 빠른 반응성과 가속이 가능하다.

높은 토크를 정학하게 후륜으로 노면에 전달하기 위해 리어 타이어 폭을 20mm 확대하고 전체 타이어 그립력을 유지하기 위한 고성능 타이어를 장착했다.


또한 림 폭을 확대하면서도 높은 강성과 경량화를 모두 갖춘 니스모 전용 엔케이(ENKEI)  19인치 알루미늄 휠을 장착해 조향 초기 반응성과 코너에서의 접지성을 향상하고 코너링 성능을 극대화했다.


고성능 타이어에 맞춰 서스펜션과 스태빌라이저 역시 튜닝이 이루어졌다. 선회 시 롤을 억제하면서 노면이 고르지 못한 도로에서도 높은 사륜 접지력을 실현하고 한계 영역까지 안심하고 달릴 수 있는 안정성을 제공한다.

브레이크는 페이드에 내성이 강한 뛰어난 마찰 소재를 사용했으며 전용 타이어와 브레이크 패드에 맞춰 ABS 제어를 재검토해 제동거리를 단축시켰다. 

또 VDC는 차량 안정성 향상에 맞춘 튜닝을 통해 한계 주행 시에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적화해 와인딩 로드 주행 등에서도 세련된 컨트롤 능력을 갖추었다.


앞뒤 윈드스크린에는 닛산 GT-R 니스모에서 사용하는 고강성 접착제를 사용해 차량 중량을 늘리지 않고 차체 강성을 확보했다.

디자인 특징은?

외관은 프런트와 리어 범퍼, 사이드 실 커버를 '스카이라인 니스모' 전용 부품으로 개발하고, 가늘고 선명한 레드 악센트, 니스모 전용 안개등, 니스모 엠블럼 등을 더해 한눈에 니스모 모델이라는 것을 알 수 있게 했다.


프런트 범퍼 로어 그릴과 안개등을 둘러싼 부분과 보디 사이드, 리어 휠 중심으로 앞뒤로 관통하는 서핑 라인을 오마주한 디자인을 더해 왕년의 '스카이라인' 다운 강인함을 표현했다.


공기 저항을 낮추면서 다운포스를 대폭 향상시키는 기능을 가진 디자인은 고속 주행 시 안정성에 크게 기여한다.

여기에 그릴 개구부 단면과 내부 에어 가이드 형상을 최적화함으로써 라디에이터와 오일 쿨러로의 흐름을 최적화해 공기 저항을 억제하면서도 스포츠 주행 시에도 안심하고 계속 달릴 수 있는 냉각 성능을 구현했다. 이를 증명하기 위해 프런트 펜더에 'GT' 엠블럼을 당당히 부착했다.


인테리어는 가장 인기 있는 '400R' 트림의 고급스러운 질감을 유지한 상태로 전체를 블랙 컬러로 통일해 고급스러운 공간을 연출했다.

콕핏 주위에는 레드 센터 마크가 있는 니스모 전용 가죽 스티어링 휠을 비롯해 최고 속도 280km/h까지 표시된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를 채택했다.

니스모 전용 튜닝 레카로(RECARO) 스포츠 시트는 블랙 컬러에 레드 악센트를 더했으며, 스웨이드 소재를 사용해 가혹한 주행 시에도 확실하게 운전자의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시트에 앉을 때 무게 분산을 최적화하는 구조로 설계되어 그랜드 투어링 시에도 편안한 승차감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보디 컬러는?

보디 컬러는 전용 컬러인 니스모 스텔스 그레이를 포함해 다섯 가지 컬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스카이라인 니스모 리미티드 에디션은?

그리고 스카이라인 니스모 리미티드 에디션은 S54A-1 스카이라인 GT 탄생 6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옵션들이 추가된다.


100대 한정 생산될 스카이라인 니스모 리미티드 에디션은 요코하마 공장의 장인 전용 라인에서 특별한 자격을 소유한 장인이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고정밀 엔진을 탑재한다. 

레이스카를 떠올리게 하는 디자인에 닛산 최초로 적용되는 무광 건 메탈릭 도장 휠을 스페셜 사양으로 추가하는 동시에 리미티드 에디션의 증거로 엔진 조립 담당자를 새긴 라벨, 100대 한정판임을 각인한 전용 시리얼 플레이트, 전용 엠블럼을 더했다.

보디 컬러는 화이트 펄, 니스모 스텔스 그레이, 다크 메탈 그레이 등 세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스카이라인 니스모 기본 트림의 가격은 7,880,400엔(약 7,300만 원)부터, 레카로 시트를 옵션으로 추가한 트림의 가격은 8,470,000엔(약 7,800만 원)이다. 100대 한정 생산하는 스카이라인 니스모 리미티드 에디션의 가격은 9,479,800엔(약 8,800만 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