콰트로는 아우디, 아우디는 콰트로를 의미한다. 아우디의 4륜 구동 시스템은 아우디의 핵심인 동시에 모든 노면의 도로를 제압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우디 RS3에 콰트로 드라이브 시스템이 처음으로 RS 토크 스플리터와 함께 탑재되었다. 4륜 구동으로 드리프트가 가능하다? RS3를 보면 알게 될 것이다.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다이내믹 핸들링 시스템의 메뉴를 선택하면 그 어떤 주행도 가능해진다. Efficiency, Comfort, Auto, Dynamic, RS Individual 그리고 2개의 RS3 스페셜 드라이빙 프로필까지 7가지 모드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RS3 스페셜 드라이빙 프로필 트랙을 위한 RS Performance 모드, 폐쇄된 도로에서 사용할 수 있는 RS Torque Rear 모드가 있으며, 이 모드는 RS3의 드리프트를 가능하게 만드는 설정이다.
이를 위한 필수적인 기술적 특징은 아우디 RS3의 최고 혁신 중 하나인 RS 토크 스플리터다. 콰트로 드라이브 트레인은 리어 액슬까지 이전 모델과 동일하지만 업스트림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 패키지가 장착된 리어 액슬 디퍼렌셜은 각 드라이브 샤프트를 전자적으로 제어되는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로 대체되었다.
이를 통해 RS 토크 스플리터는 리어 액슬의 구동 토크를 리어 휠에 완전히 독립적으로 배분할 수 있게 된다. 그 결과 특히 접지력이 약한 지면에서 안정성이 향상되고 고속 코너링 시 민첩성이 향상된다.
기술적으로 설명하면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다. 엔진에서 트랜스미션으로 전달되는 토크는 전체 구동 토크로 프런트 액슬 드라이브의 디퍼렌셜 하우징에서 선택되고 적용되는 기어에 따라 변환된다. 그리고 전반적인 구동 토크는 프런트 액슬 디퍼렌셜을 통해 프런트 휠에 배분되고 RS 토크 스플리터의 클러치가 닫히면 앵글 드라이브와 카르단 샤프트를 통해 리어 액슬로 분배된다.
카르단 샤프트는 변속기 기어 없이 RS 토크 스플리터에 직접 연결된다. 베벨 기어는 리어 액슬의 토크를 리어 액슬 드라이브의 링 기어로 전달한다. 프런트 휠 하나가 미끄러지면 토크가 리어 액슬의 한 휠 또는 두 휠로 분배될 수 있다. 최대 50%의 구동력을 리어 액슬로 전달하는 것이 가능하다.
RS Torque Rear 모드는 모든 후륜의 드라이브 토크를 커브 바깥쪽 휠로 전달해 상당한 오버스티어를 유도한다. 특히 RS3에 탑재된 5기통 터보 엔진의 최대 400PS의 출력, 세라믹 브레이크와 RS 스포츠 서스펜션은 횡 방향 다이내믹스를 갖춘 드리프트와 스포티한 주행을 쉽게 만들어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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