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인공지능 내비게이션, 아우디 e-트론 루트 플래너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11. 5.
반응형

아우디의 전기차인 아우디 e-트론에는 'e-트론 루트 플래너'가 기본 설치되어 있다. 기본 옵션이면서 커넥트 서비스의 일부로, 고객들에게 'myAudi' 애플리케이션이나 내장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이용해 목적지까지 최적의 루트를 안내하는 시스템이다. 

일반도로를 주행할 경우 운전자들은 목적지가 전기차의 주행가능거리보다 멀 경우 충전을 위한 충전소를 경로에 넣어 가장 빠른 경로를 찾게 된다. 새로운 알고리즘을 사용해 확장된 e-트론 루트 플래너는 전기차의 특성을 더 효율적으로 고려하도록 디자인되었으며, 매일 데이터를 업데이트하고 일상적인 사용성에 초점을 맞추어 개열적인 루트를 고려한다.

 

아우디 e-트론 루트 플래너의 능력은?

아우디 전기차에 설치된 e-트론 루트 플래너는 아우디 MMI의 내비게이션 기능을 e-car(전기차) 운전자들의 특별한 요구에 의해 확장되었다. 그리고 중장거리 이동시 전기차의 특성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e-트론 루트 플래너는 가장 빠른 경로를 찾고, 교통상황 및 도로 데이터를 고려하며, 운전자의 운전 스타일을 참고하며, 충전소에 머무는 시간을 계산하고 이 모든 조건을 고려해 최종 경로를 제안한다. 운전자는 충전소의 용량이나 플러그 유형과 같은 중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충전기가 사용중인지 아닌지의 여부도 확인할 수 있어 언제나 최대한 빠른 경로를 찾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충전 용량이 큰 충전기가 있는 충전소를 찾는 것이 충전 용량이 낮은 충전소에서 충전하는 것보다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충전인프라가 더 나은 충전소를 경로에서 찾아 최적의 이동 시간을 계산한다. 이런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아우디 e-트론 루트 플래너는 HPC(고전력충전) 충전소를 선호해 충전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키는 것을 기본으로 설정한다.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5 콰트로는 최대 150kWh 직류로 고전압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이상적인 조건을 가정하면 배터리 용량이 5% 남아있는 상태에서 80%까지 충전에는 30분이면 충분하다. myAudi 애플리케이션의 푸시 알림은 원하는 충전상태를 유지하며 이동을 계속할 수 있을 때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아우디 e-트론 루트 플래너는 얼마나 효율적인가?

아우디 e-트론 전기차에는 e-트론 루트 플래너가 기본 장착되어 있다. 이 인공지능 비서는 매우 독보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우디의 전기차가 다른 경쟁모델 보다 더 우위에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이 시스템은 myAudi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차에서 또는 출발 전에 경로를 선택할 수 있다. 

아우디 e-트론의 운전자는 경로 설정을 집에서 편하게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할 수 있으며 무선으로 e-트론으로 보낼 수 있다. 충전소 데이터는 myAudi 애플리케이션과 아우디 MMI에서 매일 업데이트된다. 아우디 e-트론 루트 플래너는 가장 적합한 충전소의 검색, 위치 표시, 운전자 위치 등을 포함한 경로상 모든 표시를 실용적이며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표시해 알려준다.

 

아우디 e-트론 루트 플래너에 사용된 기술은?

아우디 e-트론 루트 플래너는 MIB 2+ 세대의 모듈러 인포테인먼트 매트릭스에 처음 통합되었던 새로운 소픝웨어를 개발한 것이다. 2020년부터는 처리속도가 10배 향상된 3세대 MIB3를 통해 e-트론 루트 플래너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알고리즘은 잠재적 충전소의 일일 데이터 업데이트와 전기차에 최적화 된 대체 경로 포트폴리오를 통해 경로 설정에 대한 일상적 사용편의성을 향상시킨다. 그 중 일일 데이터 업데이트는 결제, 인증, 정확한 충전소 운영자 데이터, 잠재적 접근 제한 등의 다양하고 상세한 정보들이 포함되어 있다.

 

운전자는 e-트론 루트 플래너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

이 시스템은 경로를 계산하면서 배터리의 충전상태를 고려한다. 운전자는 여행을 시작하기 전 출발 당시 예상되는 SoC를 이용해 경로를 예측하기 위해 다른 SoC를 선택할 수 있다. 아우디 e-트론 루트 플래너는 경로 선택시 운전자의 이전 경로 주행시 운전 스타일을 파악하고 있다. 운전스타일이 바뀌게 되면 그에 따라 경로를 바꾸거나 조정하게 된다.

충전소의 선택은 루트 플래너에게도 영향을 미친다. 운전자가 설정된 e-트론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시스템은 관련된 충전소를 우선 선택하게 된다. 충전소 리스트는 지속적으로 온라인 업데이트 되며 최신 업데이트 상태를 항상 표시한다. 목적지에 다다르면, myAudi 애플리케이션의 Last mile Navigation이 최종 목적지까지 남은 거리를 계산한다. 대체 경로, 추가 경로 설정이나 유료 도로와 같은 고속도로나 별도의 도로등의 회피기능을 포함하는 기존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모든 특징과 기능은 그대로 유지한 상태로 운전자에게 경로를 안내한다.

 

아우디 e-트론 루트 플래너를 사용할 수 있는 국가는?

아우디 e-트론 루트 플래너는 아우디를 판매하는 모든 지역(유럽 기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유럽에는 현재 약 18만개의 공공 충전소와 아우디를 위한 e-트론 차징 서비스 네트워크를 아우디 e-트론 루트 플래너가 경로에 포함시키고 있다. 이 서비스가 가장 편리한 점은, 운전자가 유럽 26개국에서 단 한장의 충전 카드로 동일한 가격으로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아우디 e-트론 루트 플래너가 열어갈 미래는?

아우디 e-트론 루트 플래너는 이미 전기차 주행에서 발생할 많은 불확실성, 특히 충전과 관련된 불확실성을 줄이기 위한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개인에 따른 수요와 선호도에 맞추어 더 많은 서비스를 맞춤화 할 계획이다. 아우디 브랜드에 e-트론루트 플래너가 기본적으로 통합되어 운전자는 다양한 수준의 전기차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될 것이다.

출처:아우디

 


 

 

 

1995년 마지막 공랭식 포르쉐 911 터보를 추억하다

그것은 끝이면서 시작을 의미하는 것이었다. 911 시리즈 모델에서 공랭식 박서 엔진이 사라지면서 바이터보...

blog.naver.com

 

자율주행 차의 차멀미를 줄이는 기술, 재규어랜드로버의 프로젝트는?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재규어랜드로버는 미래형 자율주행 자동차의 주행스타일을 적응시켜 차멀미를 줄여주...

blog.naver.com

 

폭스바겐 뉴 투아렉, 2개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폭스바겐이 하이브리드를 중심으로 전동화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SUV 투아렉도 ...

blog.naver.com

 

[한국엔 없지만] 마쯔다 MX-5, 100주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 출시

마즈다의 아이코닉 로드스터의 탄생 100주년을 맞은 2020년, 100번째 생일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 출시...

blog.naver.com

 

뉘르부르크링 서킷을 위한 골프, GTI 클럽스포트

신형 골프 MK8은 더 빨라졌다. GTI, GTE, GTD에 이어 폭스바겐은 스포티한 골프 GTI에 클럽...

blog.naver.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