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지나온 210년과 나아갈 210년, 푸조의 창업 210주년 이벤트가 쏟아진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9. 2.
반응형

2020년 9월 26일, 푸조는 210년간 이어진 대담한 도전과 열정, 혁신을 즐기는 축제를 시작한다.

1810년 9월 26일, 푸조 형제 회사(PEUGEOT Frères Aînés Company)라는 이름을 테레-블랑쉐 기록원의 등기부에 현금 기부를 하고 공식적으로 설립된 회사가 푸조의 시작이었다. 200년간 푸조 가문은 패션 혁명의 중심이었다. 특히 19세기에는 크리놀린 스커트를 풍성하게하는 와이어로 패션의 혁명을 이루었으며 이후 자동차와 자전거를 통해 모빌리티의 혁명을 진행해왔다.

푸조는 200년이 넘는 시간동안 모빌리티에 대한 기준을 새롭게 해고 규정에 순응하지 않는 창조력을 바탕으로 엔지니어, 디자이너들이 함께 브랜드를 만들어왔다. 푸조라는 브랜드가 멈추지 않고 진화하며 시간을 통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것은 모두 이런 요소들이 바탕이 되었기 때문이다. 

푸조는 창업 2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210년을 기념하는 로고를 제작했고, 8월 24일부터 연말까지 계속될 페스티벌 기간동안 주요 이벤트에서 보게 될 것이다. 기념이벤트는 8월 24일부터 시작될 역사를 기념하는 특별 프로모션 캠페인, 9월과 10월에 진행될 소셜네트워크 이벤트, 9월 24일과 26일 2일간 진행될 2번의 온라인 이벤트, 9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단 1유로로 입장 할 수 있는 소쇼의 푸조 자동차 박물관(Musé de l'Aventure PEUGOT) 입장료 이벤트, 9월말 출시 예정인 210년 기념 라이언 미니어처 등이 준비되어 있다. 

사자를 브랜드 앰블럼으로 사용하는 푸조의 창업 210주년을 기념하는 로고는 푸조 디자인 랩 스튜디오의 디자이너들이 완성했다. 푸조 브랜드 대사인 사자의 모습이 창업 초기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사자 아래에는 화살이 자리하고 있다. 

이 로고는 1858년 등록된 푸조의 가장 오래된 로고로 푸조가 당시 가장 독보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던 톱날의 세가지 특성인 유연성, 강도, 절단 속도를 상징한다. 그리고 화살은 속도의 개념을 담고 있다.

로고 아래의 '210년' 글자는 브랜드의 지나온 역사를 의마하는 동시에 앞으로 나아갈 210년을 의미한다. 로고의 블랙과 화이트 컬러는 절제력과 검소함을 의미한다. 또 사자를 둘러싸고 있는 원은 로고를 앰블럼으로 만드는데 이 로고는 당시 사람들에게는 자부심 그 자체였다.

8월 24일부터 시작해 2020년 연말까지 계속될 푸조 창업 210주년 기념 이벤트의 하나로 다양한 프로모션도 시작한다. '2,1,0, Let's GO' 캠페인을 시작해 푸조의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선보이게 될 것이다. 

푸조의 210년의 역사와 함께 한 다양한 순간을 함께 하게 될 것이며, 'By your side to keep you going' 이라는 메세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푸조가 삶의 일부분임을 알게 할 것이다. 이 캠페인은 모든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볼  수 있을 것이며, 창업일인 9월 26일에는 푸조의 역사를 집중 조명하는 특별한 영상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푸조의 210주년의 역사는 푸조의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 모든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하게 보여질 예정이다. 모든 소셜네트워크에는 #210YEARSWITHPEUGEOT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다양한 컨텐츠들이 9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게시될 것이다.

9월 1일부터 26일까지 지난 200년간 가장 상징적이었던 모델을 가리는 '챔피언스 리그' 스타일의 투표가 진행된다. 일반인들이 참여하는 푸조 챔피언스 리그의 결과는 마티아스 호싼 디렉터가 이끄는 푸조 디자인팀에서 10월 공개할 예정이며 푸조 210년의 역사에서 가장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푸조 창업 210주년의 하이라이트가 될 이벤트는 9월 진행될 2개의 온라인 이벤트가 될 것이다. 
9월 24일에는 미디어와 딜러 네트워크를 위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창업일인 9월 26일에는 푸조의 모든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간 동안 푸조는 몇가지 선물을 공개할 예정인데, 우선 프랑스 소쇼(Sochaux)에 위치한 푸조 자동차 박물관의 입장료를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1유로라는 상징적인 가격으로 내려 박물관을 공개한다.

푸조 자동차 박물관(The Musée de l'Aventure PEUGEOT)은 프랑스 동부지역에서 반드시 봐야 할 곳 중 하나로 유명하며 이곳에서는 200년 푸조의 역사와 기록들을 볼 수 있다. 이 박물관에는 1810년부터 생산한 푸조의 모든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푸조 210주년 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할 이벤트는 10월 2일부터 4일까지 진행되는 '인터네셔널 어드벤처 푸조 미팅 2020(International Adventure Peugeot Meeting-IAPM)'이다. 이 가슴 뛰는 이벤트는 어드벤처 푸조 회원들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푸조의 아이콘인 205 GTi부터 아이코닉 스포츠카인 RCZ까지 다양한 모델들이 130명의 드라이버들과 함께 3일간 프랑스 두(Doubs) 지역 곳곳 300km를 주행하는 이벤트로 진행된다.  

그리고 푸조 창업 210주년을 기념하는 라이프스타일 제품이 9월 말 푸조 부띠끄 온라인 스토어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푸조를 사랑하는 팬을 위해 티셔츠, 모자, 백팩, 열쇠고리 등이 포함되며 창업 21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로고들이 새겨질 것이고 푸조의 대표적인 제품인 페퍼밀도 출시될 예정이다.

푸조는 2020년 9월부터 창업 210주년을 맞이하며 대대적인 기념 이벤트를 준비하고 전세계적으로 브랜드를 다시 한번 알리는데 주력할 것이다. 

한국에는 푸조 공식 수입사인 한불모터스(주)가 직영하는 전세계에서 프랑스 이외의 지역에 세워진 유일한 푸조 자동차 박물관과 푸조의 모든 라인업을 경험할 수 있는 렌터카가 제주에 있다. 글로벌 이벤트를 적극 활용해 최근 높아진 상품성과 경쟁력을 갖춘 SUV 라인업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세일즈와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푸조 브랜드 포지셔닝을 더욱 높이고 더 많은 고객들에게 푸조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수 도 있을 것으로 보여 이번 푸조의 창업 210주년 글로벌 이벤트가 더욱 기대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