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한국 경찰도 쉐보레 실버라도를 경찰차로 사용할 수 있을까?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8. 17.
반응형

지난 25년간 쉐보레 타호를 경찰의 특수 목적용 차량(PPV-Police Pursuit Vehicle)으로 공급해온 쉐보레가 실버라도를 특수 목적 차량 라인업에 추가했다. 2023년형 실버라도 경찰차는 여유로운 탑승자 공간 확보 및 4륜 구동이 기본이며, 일상적인 순찰에 필요한 편안함과 여유로운 적재공간은 물론 고속 주행과 다이내믹한 능력도 동시에 갖추고 있다.

 

쉐보레의 신규 특수 목적 차량으로 선택된 실버라도

 

실버라도는 가장 이상적인 타호의 특별한 기능과 성능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355hp의 출력을 내는 5.3리터 V8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기본이며, 브레이크 내구성을 강화하기 위한 16인치 로터가 장착된 6피스톤 브렘보 브레이크를 장착한 프런트 캘리퍼를 더했으며, 고성능 헤비듀티 엔진 에어 필터를 장착해 성능을 최적화했다.

실버라도 PPV는 최고 속도로 주행할 때도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공식 인증된 속도계, 타호 PPV에서 사용한 20인치 블랙 스틸 휠과 20인치 굿이어 올 터레인 스피드 타이어를 장착했다. 회전반경은 14.29m다. 만약을 대비해 실버라도 PPV는 4,200kg의 최대 견인능력도 갖추고 있다.

오프로드 추적을 대비해 실버라도 PPV는, 이미 실버라도에서 검증된 Z71 오프로드 패키지가 포함된 랜초(Rancho) 쇼크업소버, 록킹 리어 디퍼렌셜, 스키드 플레이트, 약 5cm 리프트 가능한 서스펜션과 실버라도 PPV 오프로드 크레덴셜 볼스터를 장착했으며, 동급 최강 수준인 29cm의 최저지상고와 등반을 위해 25.9도의 어프로치 앵글이 가능하다.

 

다양한 특수 장비 옵션

 

공무집행을 위한 차량 제작 노하우가 있는 쉐보레는 다음과 같은 추가 특수 장비들을 제공한다. 트럭 경적과 사이렌 연결을 위한 보조 배선, 추가 라이트를 설치할 수 있는 보안 회로, 주로 사용하는 기능을 간단히 사용할 수 있게 하는 5개의 스위치, 프런트 센터 시트 제거로 각각의 업무에 맞춘 드라이버 콕핏 디자인, LED 또는 할로겐 스폿 램프, 비용 절감과 장착 편의성을 고려한 헤드 램프, 테일램프 플래시가 장착된다.

인테리어 편의 사항과 다양한 수납 옵션

 

경찰관이 빠르게 탑승하고 출발할 수 있게 하는 원격 스마트 키, 시동 버튼, 칼럼 변속기 레버가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전동 패브릭 시트를 기본 제공하며, 쉽게 청소가 가능하도록 헤비듀티 비닐로 구성된 바닥과 리어 시트를 추가했다.

경찰관들의 원활한 연락을 위해 다양한 디지털 장비들도 지원한다. 실버라도 PPV에는 220암페어 발전기와 2개의 120V 콘센트를 제공하며, 옵션인 업피터 스위치 뱅크를 추가하면 비상 장비용 30암페어 3개, 20암페어 2개 배선이 추가된다. 수납공간은 옵션을 더하면 최대 3,675리터의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실버라도 PPV에는 작은 침대도 추가되어 있으며, 3단 접이식 커버를 사용해 별도의 장비 보관이 가능하다. 기본 장착되는 코너 스텝 리어 범퍼와 옵션인 멀티플렉스 테일게이트를 더하면 경찰관들이 더 쉽게 적재함에 오르고 내릴 수 있다.

 

안전 확보를 위한 기능들

 

도로를 통제하고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기본적인 안전 확보 옵션들도 지원한다. 쉐보레 세이프티 어시스트 패키지에는 차선유지 보조와 차선이탈 경고, 전방 충돌 경고, 차간거리 표시, 자동 긴급 브레이크, 보행자 긴급 브레이크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인텔리빔 헤드 램프는 자동으로 20km/h 이상의 속도에서 앞차가 없을 경우 상향등으로 전환된다.

이 외에도, 공회전 제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리어 파크 어시스트, 후방 교차로 통행 경보 및 제동 기능, 차선 변경 경고 및 사각지대 경고 기능도 제공된다.

 

쉐보레의 PPV를 위한 노력

 

쉐보레는 1997년 타호 PPV를 처음 선보이며 정부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수년에 걸쳐 쉐보레는 경찰의 요구사항들을 들어왔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PPV 포트폴리오를 확장해왔다.

GM은 20여 년 전 경찰관들로부터 그들이 운전 중 그들의 임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지 직접 배우기 위해 공식적으로 PPV 위원회를 설립했다. 고위 경찰과 민간인으로 구성된 위원회를 통해 오랫동안 쉐보레 PPV 프로그램에 중요한 역할을 해오고 있다. 

2023년형 쉐보레 실버라도 PPV는 2022년 늦여름부터 미국과 캐나다에서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폴스타, 폭스바겐 누른 아이오닉 5, 경쟁력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보여줬다

[BY 모빌리티 그라운드] 현대자동차의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가 유럽의 신형 전기차와의 비교 평가에서...

m.post.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