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자랑하는 M 스포츠 서스펜션, 토센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을 장착한 전륜구동 컴팩트 스포츠 해치백인 BMW 128ti는 몰입감 넘치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춘 모델이다.
뉴 BMW 128ti는 독특한 개성이 넘치는 드라이빙 머신 그 자체다. BMW 120i 레인지와 시리즈 최고 등급인 BMW M 135i xDrive 사이에 포지셔닝하며 2020년 11월 시장에 그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독일 기준 가격은 41,574유로(약5,600만원-세금포함)부터 시작한다.
토센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 M 스포츠 서스펜션(10mm 차고를 낮춤)과 함께 비스포크 스티어링 애플리케이션이 전륜구동 컴팩트 스포츠 해치백을 차원이 다른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BMW 128ti는 BMW M 135 xDrive와 같은 더 견고한 안티 롤바, 안티 롤바 마운트를 추가했다. 그리고 더 단단한 스프링과 쇼크 업소버가 탁월한 드라이빙다이내믹스를 만들어낸다. 그리고 뉴 BMW 128ti는 시리즈 플래그십 모델 대비 80kg 더 가벼워졌다.
BMW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2리터 엔진은 가장 강력한 4기통 유닛인 BMW M 135i xDrive와 가트며 265hp의 출력에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를 기본 장착했다. BMW M 135 xDrive와 같은 레드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BMW 1시리즈 모델 최초)를 적용한 M 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은 우수한 제동 성능을 보인다. 18인치 Y 형 스포크의 553M 바이컬러 경량 알루미늄 휠은 BMW 128ti 전용으로 제공되며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 스포츠 타이어를 장착했다.
BMW 128ti는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에 특징을 주었다. M 스포츠 모델을 기본으로 하며, 일부 커버,트림 몰딩, 사이드스커트 트림 그리고 스포팅 레드 컬러의 리어 휠 앞에 "ti" 배지를 달았다. BMW 128ti는 멜버른 레드, 미사노 블루 메탈릭 페인트 컬러를 선택하면 앞의 특정 부품과 "ti" 배지가 블랙 컬러로 제공된다(고객이 원할 경우 삭제도 가능하다).
독일의 경우 기본 사양으로 블랙 컬러의 BMW 키드니 그릴과 블랙 컬러 미러 캡이 있는 쉐도우라이인 트림을 선택할 수 있으며, 옵션으로 헤드램프에 BMW 인디비주얼 라이트 쉐도우 라인을 선택하면 크롬을 사용하지 않아 더욱 어두운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인테리어에서도 기본 사양인 스포츠 시트에도 다양한 레드 컬러의 액센틀 주었다. M 스포츠 스티어링 휠의 림과 에어백 커버에도 레드 스티치를 적용했다.
BMW 128ti는 BMW의 오랜 전통에 새로운 숨을 불어 넣은 모델이다. 1960년대 이후 "ti" 배지는 "Turismo Internazionale"을 의미했으며, 상징적인 모델이었던 BMW 1800 TI와 BMW 2002 TI에서 1990년대 BMW 323ti 컴팩트 그리고 BMW 325ti 컴팩트로 이어지는 스포티한 모델을 상징한다.
출처:BM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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