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순수 전기차 아이오닉 6는 WLTP 기준으로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614km로 인증받았다.
아이오닉 5, 기아 EV6, 제네시스 GV60과 마찬가지로 현대자동차그룹의 E-GMP 플랫폼에서 제작되는 아이오닉 6는 53kWh, 77.4kWh 배터리팩 두 가지 모델로 유럽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배터리는 단 18분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된다.
기본형 아이오닉 6는 53kWh 배터리팩과 후륜구동, 18인치 휠이 기본이다. 기본 트림의 전비는 13.9kWh/100km이며 1회 충전 시 최대 429km를 주행할 수 있다.
고객들은 대부분 77.4kWh 배터리를 장착한 모델의 두 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것으로 보인다. 저렴한 후륜구동 모델은 18인치 휠이 기본이며, 전비는 14.3kWh/100km로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아이오닉 6 라인업 중 가장 긴 614km다.
20인치 휠을 장착한 후륜구동 버전의 전비는 16kWh/100km이며, WLTP 기준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는 545km다.
마지막으로 전륜구동 버전에는 77.4kWh 배터리에 18인치 또는 20인치 휠을 장착할 수 있으며, 18인치 휠을 장착한 버전의 전비는 15.1kWh/100km, 주행거리는 583km이며, 20인치 휠을 장착한 버전의 전비는 16.0kWh/100km, 주행거리는 519km다.
아이오닉 6의 효율성의 핵심은 바로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과 항력계수가 0.21로 업계 최저 수준이라는 점이다. 공력성능을 위한 장치로는 액티브 에어 플랩, 휠 에어 커튼, 리어 스포일러, 휠 갭 리듀서 등이 더해졌다.
'MOBILITY CONT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라리의 V12 엔진? 로마에 숨은 새로운 모델인가? (0) | 2022.10.12 |
---|---|
13,000대 리콜 결정한 리비안, 스티어링 제어 능력 이상 (0) | 2022.10.11 |
기아 텔루라이드, 2023년형 페이스리프트와 가격 공개 (0) | 2022.10.10 |
포드의 세번째 헤리티지 에디션, 2022 포드 GT LM (0) | 2022.10.09 |
부가티의 전설 EB110을 오마주하다, 부가티 센토디에치 (0) | 2022.10.07 |
한국지엠 20주년 기념 페스타, 10월 구매하면 혜택 가득 (0) | 2022.10.06 |
페라리는 자율주행이 탑재된다면? 정말 고객들이 원할까? (0) | 2022.10.05 |
특별한 고객을 위한 원-오프, '페라리 SP51' 공개 (0) | 2022.10.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