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아바타 물의 길"에서 영감 받은 메르세데스-벤츠 VISION AVTR 콘셉트카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12. 18.
반응형

메르세데스-벤츠는 지속가능성, 미래 모빌리티, 기술 및 혁신과 같은 테마를 감성적인 브랜드 경험에 포함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영화 '아바타:물의 길' 및 20세기 스튜디오와 전략적 브랜드 협업의 다음 단계를 시작하고 있다. 


전 세계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아바타의 글로벌 공동 프로모션이 시작되었다. 12월 16일 개봉을 앞두고, "지구는 우리의 판도라"라는 캠페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메시지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대한 책임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메르세데스-벤츠의 "모든 행동은 중요합니다. 우리의 완전 전기 미리를 향한 여행에 함께 하십시오."라는 메시지를 다시 한번 강조한다.

아바타 영화의 푸티지에는 아바타의 생명력 넘치는 환경 이미지와 지구를 보여주며, 꿈같은 다른 세계감을 불러일으킨다, TV 광고와 같은 캠페인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EQE SUV를 포함한 새로운 메르세데스-EQ 모델을 볼 수 있다.

이 캠페인은 TV, 영화, 디지털, 소셜미디어를 아우르는 전 세계 메르세데스-벤츠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공동 프로모션 캠페인은 아바타의 세계에서 영감을 받은 VISION AVTR 콘셉트를 처음 볼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2030년까지 시장 상황이 허락하는 한 전기차를 최대한 출시하고 판매할 예정이다. 현재는 EQA, EQB, EQC, EQE, EQE SUV, EQS, EQS SUV, EQV 등 8개 전기차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EQE, EQE SUV 그리고 EQS 퍼포먼스 모델이 메르세데스-AMG에 더해진다.

메르세데스-QE 모델과 콘셉트카는 혁신, 팀워크, 자원 보존에 대한 공동의 의지를 통해 현재와 미래에 무엇을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것이다. 2022년 초 공개된 VISION EQXX 리서치 콘셉트카는 전기차 기술과 미래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가시적이고 현실적인 방법이 무엇인지 제시했다.


한편,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에서 선보였던 VISION AVTR 콘셉트카는 먼 미래의 모빌리티를 위한 메르세데스-벤츠 디자이너, 엔지니어, 트렌드 연구원들의 비전을 구현한 모델이다.

메르세데스-벤츠 VISION AVTR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가장 혁신적인 영화 브랜드 중 하나인 아바타(AVATAR)와 세계에서 8번째로 가치 있는 브랜드(2022 인터브랜드 랭킹)인 메르세데스-벤츠의 놀라운 글로벌 협업의 결과다.


획기적인 콘셉트카의 이름 AVTR(ADVANCED VEHICLE TRANSFORMATION)은 진보된 자동차 변환을 의미한다. 자율주행 자동차의 생체 인식 연결은 인간, 기계, 자연 사이의 완전히 새로운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다. 

콘셉트카의 팽팽한 '원 바우(One-bow)' 라인과 유기적인 디자인 언어는 외부와 내부를 감정적인 완전체로 결합한다. 재활용 소재를 사용해 만든 비건 재료인 디나미카(DINAMICA®) 가죽, 생물 다양성에서만 번성할 수 있으며 성장이 빠른 카룬(Karuun®), 유기적이고 퇴비화 가능한 배터리 기술과 같은 지속가능한 소재들은 폐쇄루프 경제를 만든다.


차량 뒤쪽에 장착된 33개의 바이오닉 플랩은 운전자와 함께 운전자를 통해 미묘한 움직임으로 자연스럽게 흐르는듯한 모습을 활용해 외부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VISION AVTR에는 일반적인 스티어링 휠 대신 센터 콘솔에 다기능 컨트롤 콘솔이 있다.

탑승자가 컨트롤에 손을 대면 인테리어가 활성화되고 차량은 탑승자의 심박수를 인식한다. 탑승자가 단순히 손을 들면, 지능형 시스템은 메뉴 선택을 손바닥에 투사해 탑승자가 직관적으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