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유럽에서 지속되는 인기, 숫자로 증명한 폭스바겐 골프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1. 10.
반응형

폭스바겐을 상징하는 모델 중 하나인 골프는 2020년 가을 전부 8가지 모델을 출시하며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그 결과 2020년 유럽에서만 약 312,000대를 판매하며 다시한번 가장 많이 판매된 자동차로 기록되었다. 볼크스부르크를 상징하는 골프는 독일에서도 약 139,000대를 판매하며 베스트셀링 모델이 되었다. 이 결과에 대해 폭스바겐의 CEO인 랄프 브랜드슈테터는, "2020년에도 골프는 정확히 있어야 할 곳에 있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8세대 골프를 통해 이전 세대의 성공 스토리를 자연스레 이어가고 있다. 골프는 계속 다양한 차원으로 기술적 표준을 만들어가고 있다. 2020년 상반기에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시장 출시 후 어려움이 있었으나 하반기에는 더 많은 노력을 했다."고 추가했다.

특히, GTI, GTD, GTE와 같은 중요한 모델이 모두 출시되며 3분기에 판매가 급성장했다. 하이브리드에 대한 높은 수요도 이같은 성공에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판매되는 골프 3대 중 1대가 하이브리드였다. 유럽에서 판매된 312,000대의 골프 중 약 179,000대가 하반기에 판매되었다는 사실만 보더라도 하반기가 폭스바겐이 얼마나 다이내믹하게 움직였는지 알 수 있다.

2020년 말, 독일에서 골프는 당당히 판매 1위에 올랐으며 그 뒤를 이어 티구안과 파사트가 자리했다. 다른 경쟁 브랜드의 모델은 4위에서 시작했다.

폭스바겐 골프는 독일 무역 언론이 선정한 컴팩트 클래스 부문 베스트카에 만장일치로 선정되었으며, 오토 모터 앤 스포츠, 오토빌드, 오토 자이퉁 매거진 등 독일의 자동차 전문 매거진이 실시한 15개 비교 테스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고객들 역시 같은 의견으로 골프를 1위로 선정했다. 이에대해 CEO인 랄프 브랜드슈테터는, "폭스바겐을 믿어준 모든 고객에게 감사한다. 코로나-19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훌륭한 성과를 만들어 낸 우리 팀 전체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

 


 

 

포르쉐의 미래 모빌리티 그리고 디젤의 끝에 대한 질문과 답변은?

포르쉐는 언제나 프로덕트 레인지를 고객의 희망 그리고 기술적 탁월함을 위한 드라이빙에 맞추어 왔다. 이...

blog.naver.com

 

BMW 모토라드 전기 모빌리티의 현재, 도심형 모빌리티 'Definition CE 04'

BMW 그룹이 #NEXTGen 2020에서 BMW 모토라드의 최근 작품인 'Definition CE 04'를...

blog.naver.com

 

미국 캘리포니아 오렌지카운티 '카스앤커피'에서 만난 마세라티 MC20

지난 12월 4일, 마세라티 코리아가 마세라티의 새로운 슈퍼카 MC20을 한국시장에 공개했다. 12월 5일부터...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