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그린으로 모든것을 물들인 포르쉐 911 스피드스터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5. 7.
반응형

포르쉐를 지독하게 사랑하는 한 사람의 고객이 세상에 없던 새로운 포르쉐 911을 만들어냈다.

컬러는 언제나 포르쉐를 경험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최초의 공랭식 356에서부터 최신의 전기차 타이칸에 이르기까지, 대담하고 다양한 컬러는 포르쉐 디자이너들과 고객 모두가 그들의 열정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게 해 주었다. 

그리고 이 911 스피드스터는 포르쉐 패밀리 자체에서 영감을 받아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의 전문가들이 꿈을 현실로 만든 아주 특별한 자동차다. 그린(Green) 컬러는 초기 911 모델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포르쉐 패밀리의 역사를 갖고 있다. 페리 포르쉐는 자신의 회사 차들이 오크그린메탈릭(Oakgreenmetallic), 올리브그린(Olivegreen), 에메랄드그린메탈릭(Emeraldgreenmetallic) 또는 브루스터그린(Brewstergreen)과 같은 섬세하고 우아한 컬러로 생산되고 있는지 항상 확인하곤 했다.  

이것은 볼프강 포르쉐 박사에 의해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는 전통으로, 그의 개인 소장품 중 몇 대가 그의 아버지가 반세기 이상 전에 선호했던 것과 같은 컬러로 마감했다.

사실, 그것은 이 특별한 911 스피드스터의 창조에 영감을 준 바로 그 자동차들 중 하나였다. 포르쉐 박물관으로 여행하던 중, 미래의 주인은 포르쉐 박사가 오스트리아의 그로스글로크너(Grossglockner mountain) 산을 아직도 달리는 것을 좋아하는 강렬한 인상의 993 터보 S를 보았다.

코드 22B 브루스터그린 컬러의 이 자동차에 첫눈에 반했고 이 희귀하고 미묘한 컬러에 지속적인 집착을 시작해다. "나는 메탈릭 컬러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그리고 그것은 매우 절제된 표현이기 때문에 바로 브루스터(Brewster)에게 빛을 선사했다. 특정한 상황에서 보면 블랙 컬러로 보이지만 밝은 빛을 받으면 그린으로 찬란하게 빛난다."라고 그는 말한다.

다양한 시리즈와 특별한 컬러를 넘는 Paint to Sample 컬러 옵션은, 고객이 자신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더욱 확실하게 강조할 수 있게 한다. 기술적으로 승인된 컬러 스펙트럼은 100가지가 넘으며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는 911에게 무한대의 컬러를 제공할 수 있다.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는 991.2 세대의 911 터보 S를 브루스터그린으로 만들어 달라는 고객의 요청을 받아 바쁜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얼마 후 911 GT3 투어링이 출시되었다. 실내의 노토 그린(Noto Green) 가죽과 휠 주위의 브리티시레이싱그린  스트라이핑을 사용하며 다양한 실험을 진행했다.

아이디어 그리고 991.2세대 스피드스터에 대한 작업을 위해 고객은 주펜하우젠으로 이동해 최신 스타일의 포르쉐를 직접 구성하기로 결정했다. 도중에 그는 다시 한번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가 특별한 PTS 마감을 해줄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망설임 없이 포르쉐 박사가 사랑했던 브루스터그린을 선택했다.

그 고객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모든 그린 컬러를 결합할 수 있는 상황이었고 스피드스터는 그 컬러에 맞는 완벽한 차였다. 브루스터 그린은 991.2세대 터보 S가 어떻게 완성되었는지 보았던 간단한 선택이었다. GT3 투어링에서 영감을 받은 노토 그린(Noto Green) 가죽 인테리어는 한 차원 더 발전한 것이었다."라고 회상했다. 

시트, 통풍구 슬랫, 스티어링 휠, 도어 카드, 선바이저, 플로어 매트 가장자리, 모든 트림, 심지어 발밑에 숨겨져 있는 퓨즈 박스 커버까지 모두 노토 그린으로 뒤덮었다. 그렇지만 휠은 차체에 맞게 도색했으며, 실버 핀 스트라이프를 넣어 대조적인 느낌을 살렸다.

또 그는, "점심을 먹으면서 페인트와 가죽 샘플을 배치하는 것부터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지켜보는것부터 렌더링을 보는 것까지 다른 어떤 것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경험이었다. 차 자체를 훨씬 넘어서는 전체적인 여정에 더해진 만남은 거의 없었다. 나는 그 차가 주펜하우젠을 떠나기 전에 겨우 볼 수 있었으며 그 차를 작업했던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다. 그들의 열정과 프로젝트에 대한 기쁨은 이 프로젝트를 더 좋은 기회로 느끼게 했다."라고 지난 시간을 회고했다.    

이 결과는 한 사람의 열정을 보여주는 적절한 기념비인 동시에 매 단계마다 고객을 참여시키는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 팀의 헌신과 기술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다. 이 포르쉐의 주인은, "내 꿈을 실현할 수 있어 영광이었고 즐거움이었으며 동시에 특권을 가지게 된 것 같다. 나는 최종 결과에 만족 그 이상이며, 주행거리와 가죽의 마모상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드라이브하는 것을 즐긴다. 그 여행은 너무 독특하고 개인적인 것이어서 나는 여행에서 멀어지는 내 모습을 상상할 수 없다. 이 특별한 조합은 모든 사람이 좋아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나에게는 가장 완벽한 조합이다."라고 자랑스럽게 말한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