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뉴 포르쉐 911 GT3 투어링 패키지, 더 가볍고 강력하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7. 4.
반응형

자신이 가진 재능을 자랑하지 않고, 절제된 표현을 좋아하는 고성능 스포츠카가 바로 투어링 패키지를 장착한 뉴 포르쉐 911 GT3다. 강력한 GT카의 7번째 에디션에 이전 세대부터 인기가 있었던 장비 패키지를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

1,418kg에 불과한 무게를 자랑하는 이 순수하고 강력한 성능의 911 GT3는 최고출력 510PS를 내며 6단 GT 스포츠 기어박스와 맞물린다. 투어링 패키지에는 추가비용 없이 7단 PDK 기어박스를 선택할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911 GT3의 전통과도 같은 리어 윙이 사라진 것이다. 고속주행시 필요한 다운포스는 자동으로 올라오는 리어 스포일러가 대신한다. 사이드윈도우에는 하이글로스 산화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실버 트림 스트립도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만들어낸다. 

프론트 엔드는 외장 컬러와 같은 컬러 처리했다. 인테리어는 블랙 컬러의 가죽이 더욱 많이 사용되어 우아한 느낌을 자아내고, 투어링 패키지 전용으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대시보드 전면과 도어 트림 패널 상부 사이드에는 특수 표면 엠보싱 처리를 했다.

'투어링 패키지'라는 이름은 1937년식 부터 911 카레라 RS의 옵션에서 시작되었다. 당시에도 순수주의를 외치던 911 디자인과 클래식한 인테리어 요소에 초점을 맞추고 있었다. 포르쉐는 2017년 이 아이디어를 다시 부활시켰고 처음으로 이전세대의 911 GT3 type 991을 위한 투어링 패키지를 만들었다. 그 이후 이 모델은 무엇보다 절제된 표현과 클래식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에 대한 열정으로 최고의 스포츠카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투어링 패키지의 디테일

 

'GT3 touring' 로고가 있는 독특한 디자인의 리어 리드 그릴은 고회전 엔진 바로 위에 위치하고 있다. 사이드 윈도우의 트림 스트립과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테일파이프는 실버 컬러로 마감했다. 이런 요소들은 옵션인 투어링 패키지에서 새틴 글로스 블랙으로 마감처리한다. 이 패키지는 헤드라이트 모듈도 다크 틴트 처리한다.

투어링 패키지를 장착한 911 GT3의 인테리어는 클래식한 스포츠카 분위기로 가득하다. 스티어링 휠 림, 기어/셀렉터 레버, 센터 콘솔 커버, 도어페널 암레스트와 도어 핸들을 블랙 가죽으로 마감했다. 부분적으로 가죽이 사용된 곳에서는 블랙 스티치를 더했다. 시트 센터 패널은 블랙 패브릭 소재를 사용했고 루프라이너도 블랙 컬러를 사용했다. 헤드레스트에는 'Porsche Crests'가 새겨져 있고, 도어 엔트리 가드와 대시보드의  트림, 센터 콘솔은 브러시 처리한 블랙 알루미늄을 사용했다.

포르쉐는 투어링 패키지와 함께 911 GT3를 위한 거의 모든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옵션 리스트에는 모든 익스테리어 컬러와 휠 컬러, LED 헤드라이트가 포함된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Porsche Dynamic Light System)과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 플러스(PDLS Plus), 다양한 어시스트 시스템, PCCB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프론트 액슬 리프트 시스템, 시트, 크로노 패키지와 오디오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다.

 

포르쉐 디자인이 만든 크로노그래프

 

포르쉐 디자인은 911 GT3 고객들을 위해 투어링 패키지와 함께 아주 특별한 크로노그래프를 준비했다. 이 타임피스는 플라이백 기능이 있는 무브먼트를 갖고 있다. 와인딩 로터는 포르쉐의 휠에 영감을 받았고 6가지 버전을 갖고 있다.

아가트 그레이 메탈릭 다이얼 베젤은 포르쉐의 컬러를 사용한 것이다. 다이얼 자체는 무광 블랙 마감처리 했으며, 빛나는 노란색 크로노그래프 바늘은 엔진회전계의 바늘 컬러와 같다. 투어링 패키지가 포함된 크로노그래프 911 GT3는 'GT3' 엠보싱처리한 포르쉐 가죽 스트랩이 기본 제공된다.

블랙 스티칭과 포르쉐 특유의 라인이 스트랩에 마무리처리 되었고, 크로노그래프는 포르쉐의 스위스 시계 제작 공장에서 생산되며 GT3 오너에게만 제공된다.

 

포르쉐 911 GT3 ; 모터스포츠의 노하우를 품다

 

고성능 스포츠카의 7번쩨 에디션에는 포르쉐는 더블위시본 프론트 서스펜션과 투어링 패키지에서 제외된 스완넥 리어윙의 에어로다이내믹스, 911 RSR GT 레이싱카에서 가져온 디퓨저 그리고 911 GT3 R이 이미 내구성 테스트를 마친 510PS의 출력을 내는 4.0리터 6기통 박서 엔진이 탑재되어 있다.

와이드 보디에도 불구하고 대형 휠과 더 많은 기술을 품었지만 뉴 GT3의 무게는 변함이 없다. 수동변속기 버전은 1,418kg에 불과하고 PDK 버전은 1,435kg이다.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을 사용한 보닛, 경량 글래스 윈도우, 단조 알로이 휠은 경량 스포츠 배기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경량화를 이룬 대표적인 부분이다.

포르쉐의 레이싱 DNA는 뉴 911 GT3의 곳곳에 스며들어 있다. 콕핏에는 최초로 트랙 스크린이 적용된다. 버튼을 누르면 디지털 디스플레이에 레이싱에 필요한 타이어, 오일압력, 오일 및 냉각수 온도, 연료 게이지 등이 엔진회전계의 좌우측에 표시된다. 911 GT3에는 스티엉링 휠에서 쉽게 설정할 수 있는 모드 스위치가 있다. 주행중 빠르게 일상적인 주행모드에서 스포츠 모드, 트랙 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레이싱 우승을 기념하는 특별한 에디션 추가! 쉐보레 콜벳 스팅레이

쉐보레가 벨 아일 파크 레이스웨이에서 2022년형 콜벳 스팅레이 IMSA GTLM 챔피언십 에디션을 선보...

blog.naver.com

 

[클래식카 개러지] 람보르기니의 심장 V12엔진을 탑재한 모델들

페루치오 람보르기니는 완벽한 스포츠카를 만들기 위해 1963년 람보르기니를 설립했다. 람보르기니는 V12 ...

blog.naver.com

 

[지속가능 모빌리티] 아우디가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전략

2일간 베를린에서 진행된 2021 그린테크 페스티벌(GREENTECH FESTIVAL)은 지속가능하고 ...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