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 11편] 럭셔리의 모든것을 담은 뒷좌석 공간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9. 16.
반응형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메르세데스-S 클래스 롱버전보다 18cm 휠베이스가 더 길다. 공간의 여유는 뒷좌석 공간과 직결되는데, 더욱 화려하고 력셔리해 질 수 밖에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새로운 기능은 종아리 지지대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이그제큐티브 시트, 그리고 헤드레스트 쿠션 열선 기능 등이 포함된다. 퍼스트클래스와 같은 뒷좌석의 기능이 많은 부분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다.

간단히 뒷좌석 공간에 대한 차이를 살펴보자.

뒷좌석 기준 단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Z 223) 이전세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페이스리프트버전) (X 222)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롱휠베이스(V 223)
헤드룸 mm 970 963 974
엘보우 룸 mm 1558 1527 1572
무릎 공간 mm 318-326 317-325 197-218
레그 룸 mm 1.200 1.249 1115

일반적으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소유주가 뒷좌석에 앉아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이그제큐티브 시트와 쇼퍼 패키지(Chauffeur Package)를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운전석을 포함한 뒷좌석에서 버튼을 사용해 동반자석의 시트 포지션을 쇼퍼 포지션으로 이동시킬 수 있는 것이다.

동반자석 및 뒷좌석 시트 조정이나 이동, 리클라이닝 기능도 대폭 개선되었다. 헤드레스트를 변경한 덕분에 동반자석 등받이는 26도 더 앞으로 기울일 수 있어 뒷좌석 탑승자의 시야가 크게 개선되었고, 대형 발목 받침대는 10mm 더 이동시킬 수 있게 되었고 접고 펼 수 있게 했다.

뒷좌석 탑승자는 이그제큐티브 시트 각 부분을 독립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뒷좌석에서 동반자석을 조정할 경우 동반자석에 사람이 앉아있는지 여부를 감지하고 사람이 없을 경우 시트가 자동으로 움직인다. 동반자석 등받이에 연결된 발 받침대와 전동식 레그 레스트를 활용하면 편안한 수면자세가 되도록 시트를 조정할 수 있다.

레그 레스트 조정 거리는 이전 세대 대비 약 50mm 늘어났으며 길이와 회전 범위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레그 레스트에 종아리 마사지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 기능 덕분에 리클라이닝 시트의 웰빙 지수가 더 높아졌다. 이그제큐티브 시트의 등받이 최대 각도는 43.5도다. 등받이를 세운 상태의 각도가 19도이기 때문에 최대 각도로 리클라이닝 하면 가장 편안한 상태가 된다.

옵션으로 뒷좌석 승각을 위한 편안함을 한층 더 강화시킬 수 있다. '시팅 컴포트 패키지 리어'는 멀티컨투어 시트, 다양한 마사지 프로그램, 목과 어깨 열선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목과 어깨 열선 기능은 추가 열선을 통해 작동하는데 시트 열선 기능을 사용할 경우 동시에 사용 가능하다.

탈착식 쿠션의 푸시 버튼을 통해 안전하고 쉽게 전원을 공급한다. 싱글 액티브 멀티컨투어 시트를 주문할 경우 등받이의 사이드 볼스터와 럼버 서포트 부분의 라인을 탑승자의 체형에 맞게 조정할 수 있으며 마사지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뒷좌석 전용 마사지 프로그램은 클래식 마사지, 웨이브 마사지, 등 마사지 등이 준비되어 있다.

마사지 기능도 에너자이징 컴포트의 일부분이다. 프리세이프(PRE-SAFE®)와 함께 사용하면 추가적인 보호기능을 제공한다.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면 프리세이프 시스템은 멀티컨투어시트의 사이드볼스터의 에에어챔버에 압력을 증가시킨다. 이렇게 하면 탑승자의 위치가 고정되며 목에 전달되는 충격이 줄어든다.

'퍼스트 클래스 리어(연속으로 이어진 센터 콘솔)'은, 시각적으로 드라이브샤프트 터널로 이어져 프론트에서 리어까지 하나로 보이게 한다. 센터콘솔의 앞부분의 전동식 커버 아래에는 냉온기능이 있는 컵홀더 2개가 있다. 그외에 새로 추가된 것은 MBUX 리어 태블릿 전용 트레이, 암레스트 앞부분의 블랙 패널, 급속충전 USB 커넥터 4개가 포함된다.

암레스트 아래의 보관용 트레이에는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과 옵션으로 제공되는 자동차/비즈니스 전화 수신기가 있다. 항공기 좌석과 비슷하게 센터콘솔은 한손으로 쉽게 접거나 밖으로 꺼낼 수 있는 2개의 테이블을 포함하고 있다 .이 트레이는 노트북 또는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며, 럭셔리한 인테리어에 걸맞게 고급 가죽으로 장식되어 있다.

위급한 상황에서 프리세이프 포지서닝 기능은 시트를 충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위치로 이동시킨다. 이그제큐티브 시트에는 시트 쿠션 에어백이 장착되어 있다. 이 에어백은 안전벨트를 맬 때 허리 아래에 "숨어있는"것처럼 되어있다. 팽창식 벨트 스트랩 형태의 벨트백(안전벨트 에어백)도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으며 뒷좌석 에어백은 기본사양으로 제공된다.

 

[12편 예고 : 인테리어 디자인]

 

 

 


 



 

제네시스 SUV의 DNA를 만들다. 제네시스 전기차 GV60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첫 번째 전용 전기차인 ‘GV60’(지 브이 씩스티)의 내·외장 이미지를...

blog.naver.com

 

푸조의 혁신적인 레이싱카, 이제 푸조 9x8 하이퍼카로 이어진다

210년 이상, 푸조는 시대에 맞추어 진화했으며 행동의 변화를 통해 새로운 모빌리티 솔루션을 위한 길을 개...

blog.naver.com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 10편] 마이바흐의 럭셔리는 컴포트 도어에서 시작된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옵션으로 전동식 컴포트 리어 도어를 추가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

blog.naver.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