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 9편] 비행기 퍼스트 클래스보다 더 좋은 시트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9. 2.
반응형

최고의 럭셔리를 원하는가? 신형 메르세데스-마이바흐 플래그십 모델의 탑승자는 S-클래스의 모든 편의장비와 더불어 더 다양한 편안함을 즐길 수 있다. 버튼 터치 또는 음성 명령으로 에너자이징 컴포트로 불리는 "Fit & Healthy" 방식을 통해 차원이 다른 컴포트 시스템을 경험하고 이런 혜택들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쿠페와 카브리올레 고객들은 오랫동안 자동 안전벨트 익스텐더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 이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뒷좌석 탑승자도 이 편리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벨트 익스텐더는 안전벨트를 매는 첫 번째 단계이며 더 편리하게 안전벨트를 착용할 수 있게 돕는다.

벨트를 매기 위해 더이상 앉아 있는 위치에서 몸을 움직일 필요가 없다. 벨트 익스텐더는 시트 등받이에 통합되어 있어 언제나 탑승자에게 맞는 위치에서 작동한다. 탑승자가 뒷좌석에 앉거나 MBUX 인테리어 어시스트가 작동하면 이 기능은 자동으로 활성화된다. 그리고 안전벨트 버클이 체결되는 즉시 또는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벨트 익스텐더는 원래 위치로 돌아간다.

종아리 마사지 기능

 

뒷좌석의 종아리 마사지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만의 특별한 기능이다.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피로를 풀어준다. 종아리 마사지 기능은 시팅 컴포트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으며, 길이와 회전범위를 조절할 수 있는 종아리 받침대도 포함되어 있다.

어댑티브 리어 라이팅

 

어댑티브 리어 라이팅 기능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에 최초로 선보이는 옵션이다. 이 기능은 밝기, 크기 및 위치등을 탑승자가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으며 스폿 조명에서부터 라운지 조명까지 선택할 수 있다. 라이트 컬러는 사람의 일상적인 생체리듬에 맞춰 자동으로 설정된다.

어댑티브 리어 라이팅은 루프라이너의 라이트 스트립과 좌우의 그랩 핸들의 독서등으로 구성된다. 어댑티브 리어 라이팅은 뒷좌석을 위한 MBUX 인테리어 어시스트와 함께 사용할 경우 더욱 매력적인 조명을 만들어낸다.

냉장고 그리고 샴페인 글라스

 

옵션으로 제공되는 리어 암레스트의 냉장고는 시원한 음료수와 음식을 보관할 수 있다. 온도는 라이팅 컨트롤 패널을 사용하여 설정한다. 냉장실 용량은 10리터이며, 탈부착이 가능하다. 최고의 메르세데스-마이바흐를 위한 옵션은 코드 B65- 은도금 샴페인 고블렛이다. 클로즈 피팅 인서트와 센터 콘솔에 있는 2개의 홀더가 이동 중 샴페인 잔을 안전하게 고정해준다.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

 

메르세데스-벤츠는 모든것을 개선한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을 신형 S-클래스에 탑재했다. 당연히 이 기능도 메르세데스-마이바흐에 탑재된다. 시트 쿠션의 진동 모터로 작동하는 마사지 기능과 부메스터 하이엔드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의 베이스 톤과 같은 진동 같은 혁신들이 녹아 있다

시트의 사운드 진동을 직접적으로 재해석해 입체적인 청취 환경을 만들고 어쿠스틱 마사지를 통해 영감 받은 4D 사운드가 한층 더 깊게 들린다. 사운드가 인지되는 강도는 각 시트별로 조정 가능한다. 덕분에 사운드가 더 감성적으로 다가온다. 이를 위해 2개의 익사이터가 각 시트 등받이에 들어있다.

에너자이징 코치는 자동차 및 트립 데이터를 기반으로 웰빙 프로그램 또는 적절한 바이탈 활성화 방안을 제안한다. 또한 운전자가 적절한 웨어러블을 갖추고 있을 경우 스트레스 레벨에 대한 지능형 알고리즘과 수면 품질에 대한 정보를 분석한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에는 2가지 에너자이징 패키지가 준비되어 있다.

1열 시트의 에너자이징 패키지는 에너자이징 컴포트, 에너자이징 코치, 에어 밸런스 패키지, 웜 컴포트 패키지와 액티브 멀티콘투어 시트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다. 2열 시트의 에너자이징 패키지는 확장형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이 제공된다. 이 기능은 리어 시트 온도 조절, 시트 컴포트 패키지 리어 기능이 포함된다. 옵션으로 MBUX 하이엔드 리어 엔터테인먼트도 준비해 두었다.

 

[10편 예고 : 컴포트 도어]

 

 



 

아우디 Q4 e-트론, 534km를 달리는 전기 SUV를 더하다

아우디 Q4 e-트론과 Q4 스포츠백 e-트론은 아우디 최초의 콤팩트 전기 SUV다. 지난 4월 출시한 이후 ...

blog.naver.com

 

[클래식카 개러지] 푸조가 자랑하는 에스테이트 역사를 간단하게 정리

불과 몇 주 전 푸조는 완전히 새롭게 바뀐 푸조 308SW를 선보였다. 푸조 308SW는 푸조 다운 스타일과 ...

blog.naver.com

 

레저를 즐기기 딱 좋은 날 타는 차, 롤스로이스 레크레이션

롤스로이스가 세계 최고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는 것은 고객의 독특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이해도가 높...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