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스즈키의 인기 콤팩트 해치백 '스위프트'의 풀체인지가 다가오면서 신형 스위프트로 보이는 모델이 위장막을 걸치고 테스트하는 것이 해외 언론 'Spyder7'의 카메라에 잡혔다.
1세대 스위프트는 2000년 경차 'Kei'의 보디 패널을 활용해 크로스오버 형태의 콤팩트카로 출시한 이후 글로벌 시장에 데뷔하며 스포츠 버전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은 모델이다. 지금 판매되는 4세대 스위프트는 2017년 출시되었으며 6년 만인 2023년 풀 체인지를 예정하고 있다.
코드네임 'YED'로 불리는 프로토타입은 완벽한 위장막을 두르고 있어 디테일한 모습은 알기 어렵다. 하지만 프런트 엔드에서 스위프트 특유의 디자인과 후드가 일부 노출되어 있으며, 슬림해 진 헤드라이트도 살짝 엿볼 수 있다. 범퍼 하단에는 와이드 타입의 타원형 에어 인테이크도 보인다.
차체는 기존 모델보다 더 경사진 루프 라인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스위프트 고유의 비율은 잃지 않았다. 또 하나 특이한 것은 2열 도어 핸들의 위치가 변경된 것이다. 기존에는 C 필러에 있었지만 프로토타입에서는 일반적인 도어로 위치가 바뀌었다. 리어 윈도는 더 사다리꼴 형태로 변경되었다. LED 테일램프가 적용된 것으로 보이며 범퍼 하단에 리플렉터도 더했다.
5세대 신형 스위프트도 스즈키가 자랑하는 경량 고강성 플랫폼인 'Heartect'을 채용할 것으로 보이며, 파워 트레인은 1.2리터 직렬 4기통 엔진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위프트 스포츠 버전은 1.4리터 직렬 4기통 터보 엔진에 ISG 기능이 더해진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조합할 것으로 보인다.
신형 스위프트는 2023년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며, 스포츠 버전은 6개월 또는 1년이 더 지난 시점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스위프트는 가성비가 뛰어난 모델인 만큼, 가격이 얼마로 결정될지 궁금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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