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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로엥의 특별한 디지털 솔루션, 고객을 더욱 가깝게 만난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1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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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것이 두려워지는 것이 일상화된 지금, 자동차업계에서도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고객만족도를 높이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프랑스 PSA 그룹의 시트로엥은 고객이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입고하고 서비스를 의뢰하는 과정에서 비대면이 일상화 된 지금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했다.

시트로엥은 고객에게 차량의 작업을 확인하기 위해 디지털을 활용하고 있다. '비디오체크'라는 것을 활용해 작업과정과 시간을 최적화한다. 애플리케이션으로 수리해야 할 부분을 영상으로 촬영해 고객에게 보내 고객에게 영상을 통해 작업 확인을 진행한다. 이렇게 해서 시트로엥은 고객과의 투명성, 신뢰성 그리고 무엇보다 더 가까워진다. 이 디지털 솔루션은 전세계 30개 국가의 3,000개 네트워크에서 진행하고 있다.

모든 사람들은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을 보유하고 있으며 소셜미디어와 연결되어 있는 디지털 시대를 살고있다. 디지털화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새로운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다. 서비스센터에서의 디지털 비디오 체크 솔루션은 바로 이런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정확하게 대응하기 위해 출시되었다.

비디오 체크 서비스는 현재 급격히 진행되는 사회적 상황에 대한 도전과 적응을 위한 솔루션이다. 2019년 1월 공식 출시된 이후 유럽, 중남미지역에서 우선적으로 시작되었으며 현재 아프리카에서 진행중이다. 유럽을 포함한 30개 국가의 3,000개의 네트워크에서 진행하고있다.

비디오 체크 서비스는 점차 다른 국가로 확대해 나갈 것으로 예상되며, 이 혁신적인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의 94%가 만족했으며, 60%의 추가 작업은 고객이 직접 선택하고 확인한 후 진행되었다.

투명성, 근접성 그리고 신뢰성

서비스센터는 고객과의 신뢰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오늘날에는 더욱 그렇다. 비디오 체크는 서비스센터에 입고한 차량의 추가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사용하는 혁신적인 서비스 도구다. 비디오 체크 애플리케이션은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추가 작업 대상의 동영상을 촬영해 고객에게 전송할 수 있다. 고객은 영상을 바탕으로 원격으로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과정 덕분에 추가 작업에 대한 설명과 이해가 쉬워지며 다시 만나야 하는 번거로움도 사라진다. 이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시트로엥은 고객과의 투명성과 근접성을 유지할 수 있게 되며, 시트로엥 네트워크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도 올라갈 것이다.

시대에 맞는 믿을 수 있는 솔루션

시트로엥의 디지털 솔루션은 시대에 맞으며 신뢰할 수 있는 도구다. 별도의 인터페이스가 필요 없으며 사용이 편하다. 이 서비스의 목적은 고객과의 관계를 유연하며 쉽게 만드는데 있다. 비디오체크 서비스 역시 컴퓨터나 스마트폰 스크린을 통해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요즘 시대의 트렌드에 딱 맞는 솔루션이다.

시트로엥은 고객들과 최대한 가까워질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2019년 출시한 비디오 체크와 유사한 것으로는 2014년 출시한 시트로엥 어드바이저 애플리케이션이 있다. 현재 62개국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총 400,000만회 이상의 고객 리뷰를 받아 활용하고 있다. 시트로엥은 이런 독특한 서비스를 시작한 최초의 자동차 제조사였다. 

시트로엥의 비디오 체크 솔루션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간단한 영상으로 확인해보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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