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R-다이내믹 블랙은 재규어의 궁극적인 스포츠카를 차벼로하하는 순수성과 존재감을 한층 더 높인다. 300PS의 출력을 내는 4기통 엔진과 450PS의 출력을 내는 V8 R-다이내믹 쿠페와 컨버터블을 기반으로 개발된 이 에디션들은 독점 사양을 더해 더 고급스럽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더했다.
F-타입의 순수하고 조각과도 같은 스타일은 블랙 팩과 20인치, 5 스플릿 스포크 글로스 블랙 마감 휠이 특징이며, '스타일 5039'로 알려진 이 휠은 다른 모델에서는 선택할 수 없다. 익스테리어 컬러는 산토린니 블랙, 아이거 그레이, 피렌체 레드의 3가지 메탈 컬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운전자 중심의 '1+1' 실내는 여유롭고 럭셔리한 소재로 탑승자들을 감싼다. 슬림라인 퍼포먼스 시트는 12방향 조정이 특징이고 가벼운 오이스터 스티치가 적용된 에보니 윈저(Windsor) 가죽 트림 또는 더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플레임 레드 스티치가 특징인 마스(Mars) 트림을 선택할 수 있다. 도어 트림에 반복적으로 새겨진 모노그램 스티치 패턴과 같은 디테일이 섬세하게 새겨져 있어 F-타입을 더 특별하게 만든다.
외부와 마찬가지로 운전자 중심의 인테리어는 자동차의 우아함과 성능을 순수하게 표현하고 있다. 전통적인 영국 재규어의 장인정신이 돋보이며 아름다운 디테일을 더하는데 집중해 럭셔리함과 스포티함을 한계까지 끌어올렸다.
12.3인치의 개인설정이 가능한 인터렉티브 드라이버 디스플레이를 위한 수웨이드 랩을 엠보싱처리하는 부분도 동일한 모노그램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그 외에 새틴 마감처리한 알루미늄 기어 시프트 패들, 에보니 스웨이드 헤드라이너, 재규어 글자가 새겨진 조명이 들어오는 트레드 플레이트도 개선했다.
재규어의 디자인 디렉터 줄리앙 톰슨(Julian Thomson)은, "뉴 F-타입 R-다이내믹 모델을 개발하며서 자동차를 전체적으로 미세하게 개선했으며 럭셔리함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부각시켰다. 그 결과, 컨버터블, 4기통 엔진, V8 엔진 중 어느 모델을 선택하더락도 그 존재감은 여전하며 돋보이는 디자인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F-타입 R-다이내믹 블랙의 강력하고 정교하며 반응성이 뛰어난 엔진은 스포츠시프트 기어 셀렉터 또는 기어 시프트 패들을 사용해 완전 수동으로 제어할 수 있는 8단 퀵시프트 변속기와 맞물린다. 300PS의 출력을 내는 2.0리터 4기통 엔진은 1,500rpm에서 최대토크를 만들고 레드존까지 꾸준하게 토크를 유지한다. 또한 F-타입에서 기대하는 성능은 기본인데, 0-100km/h는 5.4초면 충분하고 최고속도는 250km/h에 이른다.
450PS의 출력을 내는 5.0리터 슈퍼차지 V8 엔진은 폭발적인 성능을 자랑하는데, 최대토크 59.1kg.m을 불과 2.500rpm에서 만들어 낸다. 구동 방식은 4륜 구동인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 또는 순수한 즐거움을 위한 후륜 구동 중 선택 가능하다. 450PS의 출력을 내는 파워트레인은 전자식 액티브 리어 디퍼렌셜을 채택해 트랙션을 최적화 하며, 두 모델 모두 0-100km/h는 4.4초면 충분하며 최고속도는 285km/h다.
일반적인 F-타입 모델에서도 300PS와 450PS의 출력을 내는 엔진 유닛을 선택할 수 있지만, 그 어떤 상황에서도 완벽한 주행을 할 수 있는 고성능 버전을 제공하는 F-타입 R을 별도로 준비하고 있다. 4륜 구동 전용인 V8 슈퍼차지 엔진을 장착한 이 모델은 최고 출력 575PS, 최대 토크 71.4kg.m의 성능을 갖고 있으며, 0-100km/h 가속은 3.5초에 불과하고 최고 속도는 300km/h에서 제한된다.
F-타입 R과 P450 모델은 컨피규러블 다이내믹스가 있는 재규어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는 전자제어 방식의 연속 가변 댐퍼를 사용해 저속에서의 편안함과 고속에서의 제어를 최적화 하고, 컨피규러블 다이내믹스는 운전자가 서스펜션의 강도, 스티어링 휠의 무게, 스로틀 반응과 기어 변속을 조절할 수 있게 한다. 그리고 모든 300PS 4기통 엔진을 장착한 F-타입은 섬세하게 튜닝된 패시브 모노튜브 댐퍼를 사용해 승차감과 핸들링을 강화시키는 특징이 있다.
V8 엔진을 장착한 F-타입을 선택하는 고객들은 후방의 소음기에 있는 전자식으로 작동하는 바이패스 밸브가 부하가 걸릴 대 자동으로 열리고 닫히는 콰이어트 스타트(Quite Start)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원하는 경우 엔진에 시동을 걸기 전 다이내믹 모드를 선택하거나 배기 버튼을 눌러 콰이어트 스타트 기능을 해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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