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애스턴마틴 발키리 AMR Pro, 양산형을 뛰어넘는 하이퍼카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7. 7.
반응형

2021년 6월 28일, 영국 게이돈에 애스턴마틴의 혁신적인 로드카 발키리(Valkyrie)가 처음 등장했다. 혁신적인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신형 발키리 AMR Pro는 르망 24시간 내구레이스 우승을 목표로 설계된 자동차를 베이스로 레이싱 규정이나 도로 주행에 제약되지 않는 선에서 극한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게 하는 머신이라 할 수 있다.

2019년 애스턴마틴, 아드리안 뉴웨이, 레드불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RBAT)와 엔지니어링 파트너 멀티매틱(Multimatic)이 새로운 하이퍼카 클래스의 르망 24시간 내구레이스 우승을 목표로 애스턴마틴 발키리 레이싱카 설계를 시작했다. 시대를 뛰어넘는 첨단 디자인은 급진적인 신형 발키리 AMR Pro의 기본이 되었다.

2018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소개된 컨셉트 모델은 양산형 발키리 플랫폼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는 과정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새로운 발키리 AMR Pro는 르망 프로젝트를 위한 순수하고 레이싱을 위해 최적화 된 섀시, 공기역학과 파워트레인 개발을 통해 많은 혜택을 얻게 되었다.

그리고 설계와 성능이 레이싱 규칙으로 인한 제약을 받지 않게 되면서 AMR Pro의 능력은 르망24시간 내구레이스 우승을 위해 설계한 머신을 능가하게 되었다.

RBAT와 기술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는 발키리 AMR Pro는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성능과 놀라운 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 차는 휠베이스가 380mm 더 길고 전방 트랙 폭이 96mm, 후방이 115mm인 독특한 구조의 발키리 섀시를 사용하고 있다.

발키리 AMR Pro는 266mm의 길이가 늘어나는 공격적인 스타일의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를 갖추고 있으며, 차체 하부와 윙 상부의 공기 흐름을 최적화 해 상상을 뛰어 넘는 다운포스를 만들어낸다. 발키리 AMR Pro는 발키리 양산형 모델 대비 2배 이상의 다운포스를 부담없이 만들어 내며 3G 이상의 횡방향 가속도 가능하다.

발키리 AMR Pro는 가장 가볍고 바른 랩타임을 위해 특별한 코스워스(Cosworth)에서 제작한 6.5리터 자연흡기 V12엔진을 튜닝해 사용한다. 11,000rpm까지 올라가는이 걸작품은 1,000bhp의 출력을 내는데 성공했다. 

배터리-전기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덜어내면서 무게를 줄일 수 있었고, 초경량 카본 파이버 섀시, 카본 서스펜션 위시본과 퍼스펙스(Perspex) 윈드스크린과 사이드미러와 같은 경량화도 진행했다. 발키리 AMR Pro는 르망 하이퍼카 규정을 능가하는 공기역학적 효율성과 동시에 포뮬러 1 머신에 필적하는 트랙 주행 성능도 갖추고 있다.

발키리 AMR Pro의 사양과 성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올해 말 발표를 목표로하고 있다. 르망24시간 레이스가 펼처질 서킷 랩타임을 내부적으로 약 3분20초로 정했으며, 발키리 AMR Pro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내구성을 다투는 레이싱에서 LMP1 클래스 머신들의 앞을 달리게 될 것이다.

애스턴마틴 CEO인 토비아스 모어는, "애스턴마틴 발키리 프로그램 전체가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완전한 모험과도 같았다. 애스턴마틴과 가장 가까운 기술 파트너들의 열정과 전문성을 그대로 담은 발키리 AMR Pro는 비교불가한 '규칙이 없는' 트랙을 위한 머신이다. 발키리 AMR Pro는 순수한 성능에 대한 애스턴마틴의 헌신이 무엇인지 보여주며 이런 성능 DNA는 미래 포트폴리오에서도 분명하게 드러날 것이다. 다른 어떤것과도 다르고, 다른 어떤 사운드와도 다르며, 다른 어떤 머신과도 다르게 운전할 수 있는 머신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트랙을 위한 발키리 AMR Pro를 위해 전세계에 있는 일부 FIA가 인정한 트랙에서 애스턴마틴이 주최하는 트렉데이를 통해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고객들에게 주어질 예정이다. 이 트랙 행사에는 트랙과 피트 구역 방문, 애스턴마틴 발키리 인스트럭터와 팀의 교육, FIA 전용 레이스 수트, VIP 만찬 등이 포함되어 있다.

트랙데이는 모든 애스턴마틴 발키리 구매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며, 다양한 생활 예술 체험과 함께 영국, 유럽, 미국과 그 이외의 지역에서도 가장 도전적이고 다이내믹한 주행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런 특별한 트랙데이 이벤트에 대한 추가 정보는 올해 말 공개될 예정이고, 가장 짜릿한 방법으로 발키리를 선보일 계획을 갖고 있다.

강력한 시뮬레이션 툴을 사용해 개발을 완료한 발키리 AMR Pro의 실제 테스트가 곧 시작될 예정이고, 발키리 AMR Pro의 절대적인 드라이빙 체감을 위해 애스턴마틴 포뮬러 원 팀 드라이버가 차량의 개발단계부터 참여할 예정이다. 모든 발키리 AMR Pro는 좌핸들 버전이며 40대의 판매 차량과 2대의 프로토타입만 생산할 것이다. 첫 고객 인도는 2021년 4분기에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플래그십의 자존심을 지킨다, 기아 '더 뉴 K9' 출시

기아는 15일(화) 대표 플래그십 세단 ‘더 뉴 K9(The new K9)’의 온라인 쇼케이스 영상을 공개하고 본...

blog.naver.com

 

람보르기니 우라칸 EVO, 볼로냐 공항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다

이탈리아 슈퍼카 람보르기니는 볼로냐 굴리엘모 마르코니(Guglielmo Marconi Airport) 공항과 7번째 파...

blog.naver.com

 

프랑스 파리 패션위크와 함께한 프랑스식 우아함, DS9

패션 업계에서 특히 프랑스 파리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갖고 있는 파리 패션 위크 맨즈(Paris Fashion W...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