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는, AMG GT3 출시 이후 커스터머 레이싱 프로그램 진행 10년을 기념하는 성공적인 모델인 GT4의 새로운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신형 Mercedes-AMG GT4(이하 AMG GT4)는 새로운 디자인 요소와 각각의 기술의 최적화를 바탕으로 내구레이싱의 성능을 강화했다. 특히, 엔진과 브레이크 냉각계통의 개선이 이루어져 극한의 더위에서도 트랙에서 최고의 성능을 안정적으로 발휘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진행중인 인증이 완료되면 2020년 3월 그 모습을 드러낼 것이다.
363번의 레이스, 151번의 우승, 53번의 종합우승, 2018년 출시 이후 AMG GT4가 거둔 기록이다. 지난 2년간 AMG GT3의 "리틀 브러더"는 전 세계 GT4 레이스 부문에서 가장 성공한 모델로 성장했다. 지금까지 AMG의 고향인 아팔터바흐에서 생산해 전 세계 모터스포츠의 고객에게 보낸 대수는 120대가 넘는다. 2020년 3월부터 새로운 GT4가 출시되면, AMG는 더 강력한 경쟁력을 갖게 될 것이다.
엔진 냉각 성능과 제동 성능 강화
신형 AMG GT4의 변화는 프론트 액슬 주변의 브레이크의 냉각 성능과 엔진 냉각 성능의 강화다. 더욱 커진 공기의 흡입구와 통로는 브레이크 부품들이 열에 약해지는 것을 방지했고, 그 결과 내구레이스에서 브레이크의 소모를 상당히 줄일 수 있었고, 안정적인 주행과 제동성능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로 장착한 카본 브레이크 에어덕트, 과열 방지를 위해 최적화된 프론트 액슬의 브레이크 캘리퍼 어뎁터 덕분에 브레이크를 통과하는 공기의 흐름이 개선되었고, 내구성 및 제동력이 우수한 브레이크 디스크는 브레이크 냉각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새로운 위치로 배열한 오일쿨러 덕분에 AMG 4.0리터 V8 바이터보엔진은 더욱 효과적인 엔진 냉각이 가능해졌다. AMG GT4는 극한의 더위속에서도 언제나 최적의 상태로 주행이 가능해진 것이다.
새로운 LED 테크놀로지
AMG GT4의 업데이트에는 AMG GT3와 같이 헤드라이트를 포함한 라이트의 최적화가 포함되었다. 현재 도로용으로 제작한 AMG GT와 동일한 업데이트다. 새로 적용한 LED 라이트 시스템은, 매우 실용적인 목적이 있는데, 트랙 주행시 더 넓은 범위를 비추고, 밝은 시야를 확보해 어떤 기상 상황이나 야간 주행시에도 운전자에게 항상 안전과 성능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
운영 팀을 위한 핸들링 최적화
또 다른 업데이트는 리어 액슬과 연결된 트랙로드의 수정이다. GT3에서 사용하던 것과 유사하며, 내구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그 결과 뉘르부르크링 24시간 내구레이스에서 이미 3개 클래스에서 우승을 거둔 신형 AMG GT4는 가장 힘든 조건들로 가득한 내구레이스를 위한 최적화가 끝났다. 내구레이스의 특성을 염두에 두고 최적화된 브레이크 오일탱크의 개선은, 2020년 AMG GT4가 이룬 혁신적인 개선 작업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최고 수준의 안전 기준
외관과 기술 업데이트 외에도 AMG GT4가 개발 초기부터 신경쓴 것은 차량의 높은 안전기준에 의한 다양한 부분의 품질 개선이었다. 고강도 스틸의 롤케이지는 알루미늄 캐빈 프레임에 볼트로 고정해 리커버리 해치를 루프에 통합시켰다. 카본 드라이버 세이프티 셀은 헤드레스트 일체형으로 일반적인 레이싱 시트보다 더 드라이버의 안전을 강화했다. 더욱 강화된 소화 시스템은 통합 안전 시스템의 개념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했다. 운전자와 서비스팀이 사용하기 쉽게 설계한 점이 AMG GT4이 채택한 전자장비 시스템의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레이싱용 트렉션 컨트롤에 조절 가능한 ABS를 장착하고, GT3의 것과 같은 시퀀셜 기어박스와 조절 가능한 디퍼렌셜을 장착하고, 더블위시본 서스펜션과 쇽업쇼버는 바운스와 리바운드를 정밀하게 컨트롤해 완벽한 핸들링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V8 바이터보 엔진은 혁신적인 토크 제어 기술을 통해 정확한 엔진 구동성을 보장한다. 결과적으로, 어떤 드라이버도 AMG GT4에 대한 안전과 다른 부분에서의 기술적 완벽함으로 차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밖에 없다.
2020년 모터스포츠 시즌에 출시
뉴 AMG GT4는 인증이 완료되는 3월로 예상되며 인증 완료와 함께 주문이 가능하다. GT4의 기본 사양 및 핵심 기술은 현재 모델을 기반으로 설정될 것으로 예상되며, 모든 AMG GT4는 새로운 인증을 통과한 사양으로 어떤 제한이나 효율적인 업데이트 패키지 적용으로 2020년 3월부터 생산될 것이다.
"2년전 GT4 클래스에 도전했을 때 우리 목표는 우승하는 차를 만드는 것이었다. AMG GT4의 많은 업적이 그것을 증명한다. 우리의 커스터머 레이싱 팀이 레이싱 트랙에서 최고의 성과를 달성하고, 아시아와 남아메리카 등의 새로운 도전에 최적의 상태로 준비할 수 있도록 AMG GT4를 업데이트 하기로 결정했다. 이 새로운 에디션은 성능, 안전, 경제적인 측면을 모두 고려해 레이싱팀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폭발적인 성능의 V8 바이터보엔진이 장착된 AMG GT4는 레이싱은 시즌 중 오픈 클래스나 트랙데이를 포함해 주요 국제 레이싱 대회에서 많은 즐거움을 줄 것이다. "
- Stefan Wendl, head of Mercedes-AMG Customer Racing -
New Mercedes-AMG GT4 제원 정보:
엔진 | AMG 4.0L V8 biturbo |
배기량 | 3,982 cm3 |
최고출력 | 476 hp 이상 |
최대토크 | 64.2kg.m 이상 |
트랜스미션 | 트랜스액슬 구조: 프론트 엔진, 리어액슬 기어박스, 토크튜브 연결 |
기어박스 | 시퀀셜 AMG 6단 컴페티션 기어박스 |
섀시 |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고강도스틸 롤케이지, 카본소재 바디워크 |
안전도 | FIA 기준 충족 카본 드라이버 세이프티 셀; |
서스펜션 | 전륜/후륜 : 알루미늄 더블위시본 |
전자장비 | 뉴 토크 컨트롤 모터스포츠 일렉트로닉스 : 최적화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 : AMG 트랙션 컨트롤, 컴페티션 ABS, 레이스 스타트 컨트롤 |
스티어링 | 일렉트로 메카니컬 파워 스티어링 |
브레이크 | 컴페티션 브레이크 시스템 (조절 가능한 ABS 시스템 포함); 피스톤 : 전륜 6 / 후륜 4 디스크 : 전륜 390mm / 후륜 355mm |
휠 | AMG 경량 알루미늄 휠, 11x18“, 단조 휠 |
타이어 | 전륜: 305/660-18 / 후륜: 305/680-18 |
중량 | < 1,390 kg |
전장/전폭/전고 | 4,619 mm / 1,996 mm / 1,284 mm |
휠베이스 | 2,630 mm |
연료탱크 용량 | 120리터 (모터스포츠 전용 안전 탱크) |
0-100 km/h 가속 | 4초 미만 |
최고속도 | 250 km/h 이상 |
가격 | 209,000 유로(부가세 별도, 약2억8천만원) |
*제원상 수치는 제조사 자료 기준
사진:메르세데스 벤츠 AM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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