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재규어 랜드로버가 그리는 모빌리티의 미래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3. 27.
반응형

재규어 랜드로버가 프로젝트 벡터로 진행한 새로운 컨셉트카를 공개했다. 이 프로젝트는 자율주행, 전동화, 미래 도심지 모빌리테와 커넥티드 사회에 대한 회사의 비전을 담은 데스티네이션 제로 프로그램의 하나를 표현한 것이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데스티네이션 제로(Destination Zero) 미션은, 사회를 더 안전하고 건강하게 그리고 환경을 더 깨끗하게 유지하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있다.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재규어 랜드로버는 미래의 배출가스 제로, 사고와 교통정체의 제로를 자동차, 서비스 그리고 시설을 통해 이루고 싶어한다. 이 프로젝트의 다음 스테이지인 프로젝트 벡터의 컨셉트카는 진보되고, 유연하고,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자율주행이 가능한" 전기차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현대사회의 트렌드를 깊이 이해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재규어 랜드로버가 이 사회를 어떻게 더 안전하게, 건강하게 그리고 환경을 보호해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학계와 수 많은 부품 공급업체, 디지털 디바이스들과 함께 데스티네이션 제로를 향한 통합된 모빌리티 시스템과 커넥티드 서비스를 만들어 갈 것이다.

"프로젝트 벡터(Vector)는 우리의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용감하고 혁신적인 움직임이다."
- JAGUAR LAND ROVER CEO, PROF SIR RALF SPETH -

컴팩트하고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이 컨셉트카는 4m의 크기로 도심지를 위해 만들어졌고, 배터리 패키지와 주행을 위한 모든 장비들은 차의 바닥에 배치해 다양한 용도를 염두에 두고 디자인을 했다. 혁신적인 실내공간은 개인 혹은 여럿이 사람 수에 따라 다르게 활용할 수 있으며, 상업적인 용도로는 택배를 위한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기술과 엔지니어링을 활용하면, 일상생활을 편안하게 즐기게 할 도심 모빌 서비스를 혁신할 수 있는 기회를 갖을 수 있다. "
- DR. TIM LEVERTON, PROJECT DIRECTOR -

미래 도시내 이동은 개인 및 공유 차량, 대중교통 그리고 주문형 서비스 등으로 분류할 수 있을 것이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비전은, 자동차가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도시내 이동을 위한 네트워크의 유연성을 확보하는 것이다. 코번트리 시의회와 웨스트 미들랜드 연합 당국과 협력해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다양한 실험을 2021년 후반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스마트시티의 맞춤형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자동차제조사들이 설계하고, 도심지에서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설계한 일종의 플랫폼과 같은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 PROFESSOR DR GERO KEMPF, CHIEF ENGINEER -

사진:재규어랜드로버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