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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브롱코 스포츠, 컴팩트 SUV가 트레일러를?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0. 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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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태어난 스포츠 오프로드 컴팩트 SUV인 포드 브롱코는 모험을 즐기는 이들에게 길이 아닌 곳을 찾아가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브롱코 특유의 스타일링과  브롱코만의 패키징으로 완성한 2도어와 4도어 컴팩트 SUV 형제는 4 X 4를 기본으로 더욱 다이내믹한 주말 어드벤처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포드 수석 프로덕트 개발 및 구매 담당인 하우 타이탕은, '브롱코 스포츠는 오프로드 초보자들을 4X4의 프로로 만들 수 있는 능력과 스마트한 면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주말 어드벤처를 즐기는 사람들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되어 모든 측면에서 레저를 즐기는 마니아의 다양한 요구까지도 포함되어 있다'고 브롱코의 상품성을 강조한다.

브롱코 스포츠는 트레일러로 산악자전거 2대와 2명이 탈 수 있도록 스마트하게 디자인되었다. 포드에서 지원하는 100개 이상의 액세서리와 더불어 4개의 액세서리 패키지를 통해 카약, 스키, 캠핑장비 또는 어드벤처용 장비를 운반할 트레일러를 장착할 수 있다. 

이를 위해 포드 브롱코 스포츠는 빅벤드(Big Bend™), 아우터 뱅크스(Outer Banks™), 배드랜즈(Badlands™) 그리고 퍼스트에디션(First Edition™)을 포함한 5가지 트림을 준비해 두었다.

브롱코 스포츠의 사전예약은 7월 13일부터 포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작했으며, 지금 주문하면 올해 말 전시장에서 받을 수 있다(미국기준).

와일드 4X4를 자신하다

대형 브롱코처럼 신형 브롱코 스포츠는 오리지널 브롱코를 전설로 만들었던 4X4 오프로드 기능을 당연히 품고 있다. 오프로드 성능이 기본인 브롱코 스포츠는 모래, 눈, 진흙, 바위와 더 심한 곳까지도 제약 없이 주행이 가능하다.

최고의 오프로드 성능과 탄탄한 내구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브롱코 스포츠는 극한의 내구성 테스트의 일환으로 캘리포니아에 있는 존슨 밸리 사막과 같은 곳의 극한 조건들이 있는 곳에서 테스트를 받았다. 

배드랜즈와 퍼스트에디션 트림은 기존의 디퍼렌셜 락과 유사하게 오프로드 주행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동급 유일의 트윈클러치 리어 드라이브 유닛이 장착된 진보된 4X4 시스템을 장착했다. 이 시스템은 리어 액슬 토크를 하나의 휠로 우회시킬 수 있어 기존의 비 프리미엄 서브컴팩트 유틸리티 세그먼트의 차량과 확실한 차이를 두는 핵심이 된다.

브롱코 스포츠의 서스펜션은 거칠고 험한 지형을 지탱할 수 있으며 포드의 트레일 테크놀로지로 기술적 보완을 진행했다. 최대 7개의 G.O.A.T™ 모드가 있는 컴팩트 SUV 터레인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운전자들이 '어떤 지형에 있든' 운전이 가능하게 만들어 준다. 표준 모드에는 노멀, 에코, 스포츠, 슬리퍼리, 샌드 모드가 있고 배드랜즈와 퍼스트에디션 트림에는 진흙과 바위 모드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

모든 트림은 북미 지역의 까다로운 환경에서 성능 테스트를 거쳐 디자인된 독립 프론트, 리어 서스펜션이 장착된다. 이 서스펜션은 운전자가 험준한 곳을 공격적으로 주행하면서도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배드랜즈와 퍼스트에디션 트림은, 오프로드 주행시 더 조용하며 충격이 감소되도록 설계된 유압식 리바운드 스톱과 함께 특별히 튜닝된 프론트 스트럿이 추가된다. 그리고 46mm 직경의 모노튜브 리어 쇼크 업소버는 동급 최대 사양으로 반응성 향상과 오프로드 주행시 편안함을 더해주며 소프트한 특성의 스프링과 안티롤바는 장애물을 통과하는데 더욱 필요한 장비다.

동급 유일의 트레일 컨트롤(Trail Control)은 오프로드 성능을 더욱 향상시킨다. 운전자가 더욱 안전하게 오프로드를 통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크루즈 컨트롤과 같으며 후진시 최고 10km/h까지, 전진시 최고 30km/h까지 가속과 제동을 제어한다.

거칠고 바위나 돌이 많은 지형을 즐기는 모험가들을 위해 이 컴팩트 SUV의 디자인은 험로를 위한 접근각, 탈출각을 설정해두었다. 렌즈 워셔가 장착된 동급 유일의 전방 오프로드 카메라를 통해 스크린으로 보이는 영상을 확인해 험로의 전방 상황을 더욱 확실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바위 모드(Rock Crawl)에서는 전자식 파워스티어링 어시스트 시스템이 보다 세밀한 제어를 지원해 암석지형에서 적속 주행시 조향 안정성을 높인다.

오프로드 능력은 4개의 스틸 배쉬 플레이트와 차량 중량의 100%까지 적정 하중을 개별적으로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 프레임 마운트 프론트 토우 후크로 더욱 강화시켰다. 배드랜즈와 퍼스트 에디션 트림은 최대 60cm 높이의 수로나 강을 통과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브롱코 DNA가 만드는 짜릿한 성능

1세대 브롱코의 DNA를 그대로 이어받은 브롱코 스포츠 SUV는 현대적이며 전통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일과 뛰어난 오프로드 아키텍처  그리고 최적화된 서스펜션을 통해 모든 환경을 제어할 수 있게 되었다. 

배드랜즈와 퍼스트 에디션 트림은 2.0리터 에코부스트 엔진을 탑재해 동급 최강의 245hp와 38kg.m의 토크로 고속 오프로드 주행을 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 베이스, 빅밴드, 아우터 뱅크스 트림에는 1.5리터 에코부스트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81hp, 최대토크 26.2kg.m을 낸다.

모든 트림에는 8단 자동변속기가 기본이며, 배드랜즈와 퍼스트에디션 트림에는 스티어링 휠에 패들시프터가 장착된 셀렉트시프트(SelectShift®)를 추가해 오프로드와 온로드 모든 상황에서 제어력을 극대화 할 수 있게 했다. 그리고 변속기에 추가된 쿨링시스템과 리어 드라이브 쿨러가 장착된 2.0리터 모델은 더욱 험한 지형에서도 성능 저하 없이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브롱코 스포츠 SUV의 디자인 영감은 직접적으로 뉴 브롱코 헤일로 모델과 관련이 있다. 견고한 디자인은 시그니쳐인 카트리지 그릴, 라운드 헤드램프, 평평한 바디사이드, 오프로드 기능을 향상시키는 짧은 전후 오버행의 비율 등이 특징이다. 도색되지 않은 마감처리한 커버 포인트들은 거침 없이 험난한 지형을 주행할 수 있도록 부담을 줄였다.

배드랜즈 트림은 28.5인치 올터레인 타이어를 기본으로 한다. 퍼스트 에디션은 오프로드 트랙션 개선을 위해 사이드월까지 늘어난 공격적인 스타일의 29인치 올터레인 오프로드 타이어가 기본 장착된다.

험지로 떠나는 즐거운 모험을 위한 준비

인간 중심형 디자인으로 브롱코 스포츠는 야외에서 가로등이 없기 때문에 동급 유일의 리프트 게이트 LED 투광등을 추가했다. 그리고 야외에서 여분의 장비들을 운반할 수 있는 MOLLE 스트랩과 지퍼기능이있는 시트백 포켓, 빌트인 보틀 오프너를 트렁크 공간에 준비해두었다. 

직선적인 디자인과 사파리 스타일의 루프는 브롱코 스포츠의 어드벤처 실루엣을 더욱 강조하는데, 이 실루엣은 긴 루프 레일로 많은 장비들을 실을 수 있을 뿐만아니라 탑승자들에게 동급 최고 수준의 1,2열 헤드룸을 제공할 수 있다. 트렁크에는 야키마 딜러(미국기준)에서 설치한 실내 자전거 랙 액세서리를 갖춘 27.5인치 휠의 산악자전거 2대를 세운 상태로 넣을 수 있을 만큼 여유롭다. 

브롱코 스포츠는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100개 이상의 애프터마켓용 액세서리를 출시해 원하는 액세서리를 추가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브롱코 스포츠에는 바이크,스노우, 워터, 캠핑 테마의 4가지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 패키지도 준비해두었다.

브롱코 스포츠에는 플립글라스 리어 윈도우, 낮은 트렁크, 루프탑 텐트 캠핑을 즐기기 위한 오버랜딩 루프랙, 운전자가 운전석에서 쉽게 코너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론트 펜더 피크 등이 설치되어 모든 면에서 어드벤처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브롱코 스포츠는 5방향 조정 가능한 카고 매니지먼트 시스템의 하나인 혁신적인 슬라이드-아웃 워킹 테이블, 어드벤처가 끝나고 쉬거나 일몰 후 12제곱미터를 밝게 비출 수 있는 동급 유일의 400와트 인버터와 리프트 게이트 투광등 덕분에 캠핑 준비를 빠르게 끝낼 수 있다. 

배드랜즈와 퍼스트에디션 트림은 어드벤처를 즐긴 후 청소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쉽도록 실내와 트렁크에 세탁이 가능한 고무 바닥재, 닦기 쉬운 소재의 시트 표면 처리, 실리콘 밀봉 컨트롤 스위치를 사용했다. 그리고 2열  시트 하단에는 물, 얼음, 진흙등에서 사용하는 장비를 보관하는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편의를 위해 8인치 터치스크린이 내장된 싱크3(SYNC®) 시스템과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 밖에 포드와 알렉사, 시리우스 위성라디오를 사용할 수도 있다(미국 기준).

다양한 안전 장비들도 충분하다. 포드 코파일럿 360(Ford Co-Pilot360)과 같은 첨단 운전자보조 기능들은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제공되는데, 보행자감지 기능이 있는 자동 긴급 제동, 전방충돌 경고, 다이내믹 브레이크서포트, 블라인드 스팟 인포메이션 시스템과 교차료 통행 경고, 차선유지 시스템, 오토하이빔, 리어뷰 카메라등이 포함되어 있다. 

포드 코파일럿 360 어시스트 플러스는 스탑앤고와 차선 중앙유지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티어링 휠 어시스트, 음성 명령 터치 스크린 네비게이션 등이 포함된다. 추가로 포드 코파일럿  360 어시스트 2.0에는 스탑앤고, 교통 표지 인식이 가능한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이 포함된다.

사진,영상: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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