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가 희토류 마그넷 e-액슬을 사용하는 전기자동차 아키텍처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운 전기자동차 파워트레인으로 이동하는 3년간의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 결과는 지속가능한 럭셔리 모빌리티를 선도하고 2026년 벤틀리 최초의 전기차를 생산하기 위한 기초 자료가 될 것이다.
이 연구 프로젝트는 OCTOTUS(Optimised Components, Test and simulatiOn, toolkits for Powertrains which integrate Ultra high-speed motor Solutions)라는 이름으로 초기 18개월간 진행되었던 고성능 자동차를 위한 전기 드라이브 시스템의 기술적 돌파구를 찾기 위한 조사에서 시작했다.
영국의 선진 전기,전자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시작해 결과적으로 전기구동 시스템은 최신의 영구 자석모터 성능을 능가하는 동시에 희토류 마그넷과 구리코일의 필요성을 제거해 사용 수명이 다한 상태에서도 효율적이며 재활용이 가능한 패키지를 만들어냈다.
OCTOPUS는 최첨단 기술로 완성한 모터, 전력장치 및 패키징 트랜스미션 디자인을 채택하고, 차세대 소재, 제조공정, 시뮬레이션과 테스트 사이클을 추가해 실제 전기차에 적용할 수 있는 통합적이고 혁신적인 성능을 갖춘 완전한 e-액슬 파워트레인을 2026년까지 완성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에 대해 벤틀리의 파워트레인 엔지니어링 이사인 스테판 피셔는, '지속가능한 럭셔리 모빌리티인 '비욘드 100'을 달성하는데 앞장설 것이다. 벤테이가 하이브리드를 시작으로 2023년까지 모든 라인에 하이브리드 옵션을 추가할 계획을 갖고 있으며 2026년 완전한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EV 아키텍처를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는 전기차 파워트레인의 실제 가능성과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는지에 대한 도전과 패키지를 만들어야 하는 제약들이 아직 존재한다. 자동차를 포함한 산업과 기술이 그 어느 때보다 급변하는 상황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전달하고 차세대 모빌리티 솔루션을 만들어내기 위해 OCTOPUS와 같은 연구 프로젝트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이 프로젝트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또한, 이노베이티드 UK의 저공해차&전기차 프로그램 매니저인 프란체스카 루디첼로는, 'IDP 프로그램은 영국이 획기적인 이산화탄소 배출이 없는 기술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이산화탄소 배출 제로 정책을 추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APEX와 OCTOPUS 프로젝트는 영국 중소기업과 글로벌 OEM 파트너십이 모터 드라이브의 서로 다른 개발 상태에 있는지 알게하고 지속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이러한 기회를 통해 영국의 혁신이 전세계 고성능 PEMDs 시장을 리드하게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어드밴스드 일렉트릭 머신 그룹 CEO인 제임스 위드머 박사는, '컨셉트의 증명을 성공적으로 완성하기 위해 벤틀리와 긴밀히 협력한 바 있는 이 프로젝트가 희토류와 구리의 사용을 하지 않고 패키징이 가능하며 지속가능성이 있는 새로운 수준의 전기차를 만들어내는 새로운 성과를 내기를 바란다'며 기대했다.
벤틀리의 2026년 전기차 출시를 위한 이 OCTOPUS 프로젝트는 이노베이션 UK와 제휴해 제공되는 OLEV펀드 프로젝트이며, 다음과 같은 파트너들이 함께하며 각자의 담당 역할을 수행한다.
Bentley Motors – 사양 설정, 차량 통합 계획 및 시스템 테스트
Advanced Electric Machines Ltd – 모터 생산과 시스템 조립
Advanced Electric Machines Research Ltd – 모터와 변속기 디자인
The Thinking Pod Innovations Ltd & Nottingham University – 파워 일렉트로닉스 최적화와 대안 와이드 밴드 갭 시스템 디자인
The Institute for Advanced Automotive Propulsion Systems (IAAPS) at the University of Bath – 통합 시스템 분석과 컨셉트 테스트 증명
HiETA Technologies Ltd – 스테이터 코어 하우징, 파워 일렉트로닉스, E-액슬 오일 냉각을 포함한 열 관리를 위한 AM 구성 요소 디자인 및 생산
FD Sims Ltd – 차세대 와이어 기술 개발
Talga Technologies Ltd – 차세대 와인딩 기술을 위한 2D 소재 개발
Diamond Light Source – 측정을 위한 엑스레이 시설 접근 가능한 영국 국가 싱크로톤 광원 제공
Hartree Centre (Science and Technology Facilities Council) – 어드밴스드 시스템 테스트와 동시 시뮬레이션 툴키트 개발
사진:벤틀리
'MOBILITY CONT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M3에 투어링 버전이 추가된다 (0) | 2020.08.15 |
---|---|
더! 더! 더! 말이 필요 없다. 더 강력해진 뉴 아우디 S3 (0) | 2020.08.14 |
푸조 e-208, 체코 보헤미아 에코 에너지 랠리 싹쓰리 우승! 트로피 수집은 계속된다. (0) | 2020.08.13 |
마스크 화보를 찍은 메르세데스 벤츠와 슈퍼모델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0) | 2020.08.12 |
'아이오닉' 현대의 전기차 전용 브랜드로 다시 태어나다 (0) | 2020.08.10 |
푸조 e-208, 전기차 레이스 우승으로 품질과 성능을 증명하다 (0) | 2020.08.10 |
벤츠 전기차 전략의 중심 고전압 배터리, CATL과 파트너 된다 (0) | 2020.08.09 |
포드 브롱코 스포츠, 컴팩트 SUV가 트레일러를? (0) | 2020.08.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