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ITY CONTENTS

포르쉐 타이칸,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기능 구독도 가능하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4. 10.
반응형

포르쉐는 지난 9월 포르쉐 최초의 전기차 타이칸의 새로운 연식을 위해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그리고 지금 2020년형 포르쉐 타이칸의 고객도 이제는 최신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할 수 있게 되었다.

포르쉐는 전세계적으로 무료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개선, 새로운 지능형 충전 기능,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시스템의 기능 추가 및 추가적인 포르쉐 커넥트 기능등이 포힘되어 있다.

 

업데이트, 섀시에서부터 내비게이션까지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된 타이칸의 경우 이번 업데이트에 새로운 스마트 리프트 기능이 추가된다. 이 기능을 통해 타이칸을 프로그래밍해 도로의 방지턱이나 높은 주차장 또는 차고에 진입할 때 반복적으로 특정되는 위치에서 자동으로 지상고를 높이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 다른 업데이트는 최적화된 섀시컨트롤로, 슬립 컨트롤이 개선되어 타이칸 터보 S의 가속이 더욱 빨라졌다. 0-200km/h는 시작과 동시에 9.6초면 도달하게 되어 이전보다 0.2초 빨라졌다.

충전 플래너 기능의 범위도 더욱 확대되었다. 타이칸이 설정한 목적지에 도착하기 위한 충전량의 수준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다. 내비게이션의 경로 안내를 받으며 최적의 충전량을 유지한 채로 주행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새로운 배터리 절약 충전 기능을 사용해 충전 용량을 원하는 경우 최대 270kW에서 200kW로 줄일 수 있다. 결과적으로 충전중 배터리 온도가 낮아지면 에너지 손실이 적은 고효율 충전 프로세스가 시작된다. 22kW 온보드 AC 충전기는 2021년말부터 일부 시장을 시작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최고의 내비게이션 시스템

내비게이션 시스템도 최적화 되었다. 온라인 정보가 지도에 직접 표시되는 것과 차선까지 표시될 정도의 정밀한 도로교통 저보가 포함된다. 엔터테인먼트 측면에서도 애플 ID를 타이칸에 연결하면 애플 팟캐스트와 애플뮤직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무선 애플 카플레이를 통해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시스템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업데이트에는 수많은 컨트롤 유닛에 대한 소프트웨어 최적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변속기를 조정하고 변속기 이후 드라이브 구성요소들에 대한 보정작업도 진행된다. 이런 이유로 포르쉐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을 권하고 있다.

 

온디맨드 기능을 통한 추가 업데이트

추가 업데이트는 항상 온디맨드 기능(FoD - Functions on Demand)을 통해 현재 연식의 타이칸에 적용된다. 전기 스포츠카를 구입하고 난 이후부터 무선 업데이트 되는 유연한 방식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것이다. 현재의 FoD는 포르쉐 인텔리전트 레인지 매니저(PIRM)외에도 파워스티어링 플러스, 액티브 차선유지 어시스트와 포르쉐 이노드라이브등의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고객들은 타이칸의 해당 기능을 구매할지 아니면 월별 구독을 할지 선택할 수 있다. 구독할 경우 3개월의 무료 이용 기간이 포함된다. 포르쉐 커넥트 스토어에서 원하는 기능을 등록하고 선택하면 포르쉐에서 데이터 패키지를 스마트폰 네트워크를 통해 타이칸으로 전송해 연결이 시작된다.

운전자는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지니먼트(PCM)를 통해 데이터 패키지를 사용할 수 있다는 알림을 받는데, 기능을 활성화 하는데는 몇분의 시간이 필요하다. 활성화가 완료되면 메세지가 센터 디스플레이에 표시된다.

 

 



 

 

아우디 e-트론 GT, 알루미늄 휠의 지속가능성

아우디는 서플라이체인에서 이산화탄소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실행하고 있으며 그 결과 생산단계에서 이미...

blog.naver.com

 

볼보, 전기차 100%, 온라인세일즈 100%, 미래를 바꾼다.

스웨덴의 볼보는 급성장하는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의 선두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30년까...

blog.naver.com

 

미니의 새로운 도전, 개인 P2P 모빌리티 공유 서비스

전통적인 영국 브랜드 미니가 다시 한번 공유 모빌리티의 기준을 만들고 있다. 미니 쉐어링(MINI Shar...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