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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ID.5, 고속도로 주행 안전 인정! 유로 NCAP 최고 점수 받다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2. 5.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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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세대 ID.5의 운전자 지원 기술은 'very good'  평가를 받고 유럽 NCAP에서 가장 높은 4점을 받았다. 테스터들은 최고 수준의 편안함과 탁월한 운전자 지원을 하는 폭스바겐 ID.5의 혁신적인 시스템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유로 NCAP은 'Driver Assistance Test'를 통해 기존의 충돌 테스트 이상으로 테스트 체계를 확장하고 편의 및 보조 시스템 분야에서 체계적인 평가 및 분류 시스템을 도입했다. 소비자들에게 최신 기술 지원 시스템의 성능에 대한 현실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자동차 지원 시스템 영역의 추가 테스트 절차는 일반적인 차선 변경 시나리오 등 몇몇 중요한 고속도로 주행 시나리오가 포함되어 있으며, 운전자가 사고를 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 효율성을 테스트한다. 'Assistance Competence' 테스트는 운전자의 몰입도를 평가한다. 즉 운전자와 시스템이 어떻게 연동되는지, 그리고 시스템이 운전자가 운전에 계속 관여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의미한다. 

'Safety Backup' 테스트는 충돌을 피하고 잠재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의 결과를 완화하는 데 있어 차량의 성능을 평가한다. 유로 NCAP은 평가에서 다음과 같은 점을 강조했다. "폭스바겐 ID.5는 유사한 수준의 운전자 개입으로 매우 우수한 차량 지원을 제공한다. 탁월한 세이프티 백업과 결합된 이 시스템은 전반적으로 매우 우수한 고속도로 주행 지원을 제공한다."

폭스바겐 ID.5는 혁신적이고 완전히 연결된 지원 시스템을 사용하는데, 옵션으로 추가하는 'Travel Assist with swarm data' 기능이 대표적이다. 시스템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능동적으로 차선을 유지하고 전방의 차량과의 거리와 운전자가 설정한 최대 속도를 모두 유지할 수 있게 된다. 무엇보다 이 시스템은 어댑티브 레인 가이던스 기능을 사용해 차량을 차선 중앙에 능동적으로 고정한다. 그리고 이 기능은 주행 스타일에 적응할 수 있으며, 차량을 차선의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유지할 수도 있다. 

고속도로에서 사용하는 '트래블 어시스트'는 90km/h 이상의 속도로 차선 변경할 때 선택적으로 능동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 활성화된 경우 표시등 레버를 눌러 차선 변경을 실행할 수 있다. 센서가 주변의 차량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스티어링의 센서가 운전자의 손을 인식하면 차선 변경이 시작된다. 운전자는 언제든지 중간에 개입해 차량의 제어권을 넘겨받을 수 있다. 

또한 어시스턴트는 예측 속도 제어 및 코너링 보조 기능이 장착되어 있다. 차량 속도는 속도 제한과 도로의 코스(커브, 우회 도로 등)에 맞춰 조정 가능하다. 다른 폭스바겐의 데이터의 사용할 수 있는 경우 그 데이터를 활용한 '트래블 어시스트'는 예를 들어 중앙 차선 표시가 없는 시골의 도로에서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트래블 어시스트'는 이제 ID. 소프트웨어 3.0을 탑재한 유럽에서 판매되는 모든 신형 ID. 모델에서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폭스바겐은 모든 차량 등급에 최고 수준의 기술을 제공한다는 그들의 목표를 서서히 달성해 나가고 있다. 전반적으로 유로 NCAP은 수많은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기능들을 테스트했다. 테스트에는 비상 브레이크 보조 장치인 '프런트 어시스트'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인 '레인 어시스트'와 같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예측 기능이 있는 ACC, 사이드 어시스트 및 이머전시 어시스트 기능과 같은 컴포트 어시스턴트 기능들도 안전 전문가들이 모두 평가를 진행했다.

또한, 유로 NCAP은 분명하고 직관적인 디스플레이, 특히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운전자의 시선 높이에서 차량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강조했다. 이런 방식은 고객은 언제든지 어떤 시스템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어떤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해진다. 지난 3월에도 ID.5는 저명한 유럽 신차 평가 프로그램(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 안전도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를 받았다. 심사관들은 4가지 테스트 기준(성인 승객, 어린이, 보행자, 기본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시스템) 모두에서 ID.5가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1997년부터, 유럽 신차 평가 프로그램은 신차의 안전 수준에 대한 엄격한 기준 역할을 해왔다. 그것은 자동차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새 모델의 안전성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되었다. 최근 몇 년간, 테스트 절차와 요건은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확장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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