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돈(?) 118,708유로(약1억6천만원)만 있으면, 신형 메르세데스-AMG SL43을 타고 스포티 로드스터의 아이코닉 월드에 들어갈 가능성이 열린다. 민첩한 후륜구동을 자랑하는 2+2 시트의 로드스터이며 독일 기준 바로 주문이 가능하다.
화려하고, 다이내믹하게 원하는 대로, 다야한 옵션이 가득?새로운 기본사양에는 전기로 작동하는 멀티레이어 패브릭 소프트톱, 19인치 AMG 합금 휠, 디지털 라이트, AMG 고성능 컴포짓 브레이킹 시스템, 에어패널 액티브 에어 컨트롤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틸트 기능이 포함된 멀티미디어 터치스크린이 포함된 '하이퍼아날로그' 콕핏, 또 아르티코(ARTICO) 인조가죽과 원단으로 제작한 컴포트 시트도 포함되어
있다.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개인맞춤도 가능해졌다. AMG 2.0리터 4기통 엔진은 381hp의 출력을 내며 최대토크는 48.9kg.m이다. 일렉트릭 배기 터보차저 시스템이 세계 최초로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이 기술은 F1에서 가져온 것으로 전체 엔진회전 범위에서 특히 자발적 응답성을 갖는다. 터보차저는 48V 온보드 전기시스템으로 구동되며, 짧은 시간동안 14hp의 추가 부스트를 제공하는 벨트 구동 스타터 제너레이터(RSG)도 담당한다. 최고속도는 275km/h에서 제한되며, 0-100km/h는 4.9초면 충분하다.
엔트리급인데 세계 최초 기술을 탑재해?
SL 43의 외부 디자인은 2개의 8기통 모델과 일부 디테일에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각진 이중 테이파이프 트림 대신 앞, 뒤 에이프런과 라운드 스타일이 그렇다. SL 차체 디자인의 특징으로는 긴 휠베이스, 짧은 오버행, 롱 보닛, 더 뒤로 뻗은 윈드실드가 특징이며 파워풀한 느낌의 리어 엔드가 시선을 끌어당긴다. 그 결과 전통적인 SL의 비율이 완성된다. 공간 절약을 위해 선택한 'Z'폴드 시스템 덕분에 소프트톱을 얼고 닫는데는 시속 60km/h의 속도에서도 15초면 충분하다.
혁신적인 엔진 콘셉트로 2+2 스타일 로드스터의 새로운 기본 입문형 모델을 원하는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프론트 액슬과 리어 휠 구동을 위한 경량 4기통 엔진의 조합으로 SL 43은 매우 특별한 핸들링 특성을 갖게 되었다.
일렉트릭 배기 터보차저는 F1의 기술과 양산차량간의 광범위한 기술 전환을 보여주는 아주 재미있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민첩성을 향상시켜 드라이브 시스템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운전의 재미를 크게 높여준다.
4cm 크기의 작은 전기 모터는 배기 측 터빈 휠과 흡기 측 컴프레셔 휠 사이에 있는 터보차저 샤프트에 통합되어 있다. 이렇게 하면 터보차저의 샤프트가 직접 구동되므로 배기가스 흐름이 이전의 방식으로 구동력을 이어받기 전에 컴프레서에서 휠이 가속을 시작하게 된다. 결과적으로, 엔진은 가속페달의 움직임에 더 자발적으로 반응할 수 있게 되고, 전체적인 드라이빙 체감은 더 다이내믹하게 변한다. 또한 터보차저의 전기화는 저회전시에 더 높은 토크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화려하고, 다이내믹하게 원하는 대로, 다야한 옵션이 가득?
다양한 옵션들이 새로운 입문형 메르세데스-AMG SL 43을 개인이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게 해준다. 각각의 파트별로 엄선된 패키지들을 소개한다.
익스테리어 디자인 패키지, 각각의 패키지 가격은?
더 커진 프론트 및 리어 범퍼의 플릭과 대형 리어 디퓨저가 AMG 에어로다이내믹스에 들어있다. 리어 스포일러의 속도 임계값 수정 및 다이내믹 포지션에서의 앵글을 기존 22도에서 26.5도로 수정했다. 가격은? 3,332유로(약450만원)이면 추가할 수 있다.
프런트 스플리터가 장착된 AMG 익스테리어 카본파이버 패키지는, 프론트 범퍼의 플릭과 종방향 멤버 패널의 트림 스트립을 카본 파이버로 제작한 것이다. 테일파이프 트림은 하이글로스 블랙, 디퓨저 트림은 카본파이버 또는 하이글로스 블랙으로 제작했다. 가격은 5,712유로(약770만원)으로 추가 가능하다.
AMG 익스테리어 크롬패키지에는 기본적으로 하이글로스 크롬이 장착되는데 프런트 에이프런과 사이드 실 패널 그리고 리어 엔드가 포함됭 있다. 가격은 1,130유로(약150만원)이다.
AMG 나이트 패키지는 프런트 스플리터, 사이드 실 패널, 미러 캡, 리어 디퓨저의 트림 요소가 하이글로스 블랙이다. 여기에 더 어둡게 처리한 테일패이프 트림을 더한 패키지 가격은 892유로(약120만원)다.
AMG 나이트 패키지 II는 라디에이터 그릴, 타이포그래피 그리고 리어의 메르세데스 스타 로고를 하이글로스 블랙으로 제작했으며, 가격은 654유로(약80만원)이다.
익스테리어 컬러 옵션, 가격은?
SL 전용 컬러, 하이퍼 블루 메탈릭 : 1,178유로(약160만원)
SL 전용 컬러, AMG 몬자 그레이 마그노 : 2,618유로(약350만원)
20인치 AMG 멀티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 1,725유로(약230만원)
12인치 AMG 10 트윈스포크 디자인 단조 휠 : 4,641유로(약620만원)
인테리어, 편의사양 가격은?
부메스터(Burmester®)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 1,416유로(약190만원)
블랙 나파 가죽 시트 추가 장식 : 3,272유로(약440만원)
매뉴팩처(MANUFAKTUR) 마키아토 베이지/티타늄 그레이 나파 가죽 장식 또는 매뉴팩처 트러플 브라운/블랙 추가 장식 : 4,403유로(약590만원)
AMG 퍼포먼스 시트 : 2,320유로(약310만원)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나파레더/디나미카 (DINAMICA) 마이크로파이버 : 499유로(약70만원)
최첨단 기술을 옵션으로, 가격은?
AMG 라이드 컨트롤(RIDE CONTROL) 서스펜션(어댑티브 댐핑 기능 포함) : 2,082유로(약280만원)
액티브 리어 휠 스티어링 : 2,261유로(약300만원)
AMG 다이나믹 플러스(DYNAMIC PLUS)패키지 : 4,819유로(약650만원)
- AMG 라이드 컨트롤(RIDE CONTROL) 서스펜션(어댑티브 댐핑 기능 포함)
- 다이내믹 AMG 엔진 마운트
- 전자제어식 AMG 리어액슬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
- "RACE" 모드 추가
- 최저지상고 10mm 낮춤기능
- AMG 브레이크 캘리퍼(옐로우 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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