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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엔 없지만] 르노의 새로운 LCV 전략을 시작한다. 르노 뉴 익스프레스 밴

by 모빌리티그라운드 2021. 2.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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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2월 11일, 르노는 프랑스와 유럽을 중심으로 뉴 익스프레스 밴의 예약을 받기 시작했다.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뉴 익스프레스 밴은 최고의 가성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의 요구조건을 완벽히 충족시킨다. 

최대 3,700리터의 적재공간, 최대길이 2.36m, 최대 48리터의 스토리지에 8인치 스크린과 다양한 드라이빙 어시스트 기능이 추가된 르노 이지 링크(EASY LINK) 멀티미디어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뉴 익스프레스 밴은 르노의 새로운 LCV 전략의 일환이며, 3월말 세부사항이 공개될 예정이다. 간략히 뉴 익스프레스 밴의 특징을 정리해본다.

 

견고한 이미지, 다이내믹한 디자인

뉴 익스프레스 밴은 르노의 브랜드 코드인 C-자형 LED 라이트 시그니처로 르노의 패밀리라는 것을 증명한다. 동시에 견고하며 다이내믹한 느낌을 주는 버티컬 범퍼와 하이 그릴 그리고 근육질 보닛의 디자인과 흐르는듯한 라인이 디자인을 완성한다. 여기에 깔끔한 마무리와 크롬 인서트를 액센트로 더했고, 5가지 보디컬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기능적, 모던하며 실용적인 인테리어

인테리어는 모던한 수평형 대시보드가 특징이며, 실내의 볼륨을 강조하는 라인들을 배치했다. 뉴 익스프레스 밴에는 최대 48리터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실내 곳곳에 있다.

 

작업을 위한 적재, 하역을 쉽고 편하게

뉴 익스프레스 밴은 1.9m의 플로어 길이에 슬라이딩 도어의 폭은 716mm에 불과하다. 적재공간에는 3,300리터에서 최대 3,700리터를 적재할 수 있는데, 이 수치는 동급 최고 수준이다. 가솔린 모델의 경우 최대 780kg, 디젤 모델은 최대 650kg의 무게를 적재할 수 있다. 플로어에는 6개의 고정을 위한 회전 링이, 사이드에는 4개의 고정을 위한 회전 링이 장착되어 있다. 

 

이지링크 멀티미디어 시스템

뉴 익스프레스 밴은 3개 버전의 멀티미디어를 선택할 수 있다. 1개의 라디오 커넥트 R&GO, 2개의 8인치 터치스크린과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이 있는 이지 링크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있는데, 여기서는 내비게이선을 선택하지 않을 수도 있다. 스마트폰 충전기(3개의 USB 포트, 4개의 12V 소켓)이 있으며 그 중 하나는 적재함에 배치해 두었다.

 

안전을 위한 드라이빙 어시스트 기능들

뉴 익스프레스 밴은 대부분의 차체가 철판으로 되어 있어 운전자의 시각적 제어 능력이 더욱 필요하다. 그래서 리어뷰 어시스트 기능을 통해 스크린으로 후방의 상황을 파악해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블라인드 스팟 워닝 경고 기능은 주행중 사각지대의 차량과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이며, 와이드 뷰 미러를 장착해 운전자의 사각지대를 최소화 한다. 후방카메라는 멀티미디어 시스템 또는 리어뷰 미러를 통해 후방 영상을 보여줘 주차를 보조한다.

 

엔진 라인업

유럽에서는 1.3 TCe 100 FAP 가솔린 엔진과 1.5 Blue dCi 75, 1.5 Blue dCi 95 두가지 디젤 엔진에 6단 수동변속기를 장착한 모델이 판매된다. 에코리더인 디젤 1.5 Blue dCi 75 엔진은 속도를 100km/h로 제한해 연료 소비량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그 외 다른 국가에서 판매 될 뉴 익스프레스 밴에는 1.6 SCe 110 가솔린 엔진에 5단 수동변속기를 장착한 모델과 1.5 Blue dCi 95 디젤 엔진에 6단 수동변속기를 장착한 모델이 판매될 예정이다.

르노 뉴 익스프레스 밴은 유럽을 시작으로 2021년 4월부터 고객들에게 인도되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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